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네크로맨서 상세페이지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네크로맨서

아라한 호러 서클 120 | 아서 그레이 고딕 호러 단편선
소장전자책 정가500
판매가500
네크로맨서 표지 이미지

네크로맨서작품 소개

<네크로맨서> 아서 그레이의 작품들은 호흡이 느린 고딕 소설 중에서도 더디고 완만한 특징을 지닌 단편들이다.
작가가 28년간 학장으로 있었던 케임브리지 지저스 칼리지를 배경으로 자신의 절친이기도 했던 고딕 소설의 대가 M. R. 제임스의 고딕 유령을 온건하고 우아하게 도입했다. 고교 괴담이 아닌 대학 괴담이라고 할까. 스토리를 전개하는 압축적이고 묵직한 필치에 비해 곳곳에 산재한 유머와 풍자는 공포를 희석하여 독자로 하여금 호불호의 갈림길에 서게 한다. 이 단편 「앤서니 프라이어의 내력」이 수록된 작가의 유일한 소설이자 단편집이 『그랜타 강과 마술에 관한 따분하고도 짧은 이야기』인데, 작가는 이 제목에 진심이었던 것 같다. 분량이 짧은 단편들인데 서사에 친절하지도 않고 직설적이지도 않아서 작가는 스스로 따분하다고 경고한 것 같다. 아서 그레이의 고딕 호러는 슬래셔나 고어뿐 아니라 화끈한 공포를 원하는 독자들에겐 적합하지 않다. 작품 전반에 뿌려진 오컬트의 색감도 공포보다는 향수 다시말해 연금술이 정통과학이자 대학의 정식 학과목으로 인정받던 시절을 향한 푸념이고 그리움에 가깝다.
「네크로맨서」는 지저스 칼리지의 평의원이었던 토머스 앨런에 관한 이야기다. 오컬트 연구에 빠져 있는 그는 밤마다 고양이로 둔갑하여 돌아다닌다는 의혹을 받는다. 이 사학한 행위를 끝낸 사람은 또 다른 평의원인 아도니람 바이필드. 그런데 이 모든 이야기가 바이필드의 진술에만 의존해 있다. 과연 토머스 앨런은 사악한 네크로맨서(강령술사)였을까?
<책 속에서>
이것은 지저스 칼리지의 이야기고, 1643년에 벌어진 일이다. 그해 케임브리지 마을은 의회파의 크롬웰 대령이 지휘하는 동부연합군이 주둔하고 있었다. 병사들은 모든 칼리지에 마련된 임시 숙영지에서 생활했는데, 당대 기록들은 그들이 묵었던 공간에서 얼마나 난폭하게 굴고 손상을 끼쳤는지 증언하고 있다. 한해 전엔 지저스 칼리지의 학장이었던 리처드 스턴 박사가 크롬웰에 의해 체포되어 런던으로 압송된 뒤 런던탑에 구금됐다. 1643년 여름이 되기 전까지 16명의 대학평의원 중에서 14명이 면직되었고, 1643년 한해를 통틀어 병사들 외에 대학에 머문 인원은 고작 10명 내지 12명이었다. 평의원직에서 쫓겨나지 않은 2명의 이름은 존 보일스턴과 토머스 앨런이다.


저자 프로필

아서 그레이 Arthur Gray

  • 경력 케임브리지 지저스 칼리지

2023.08.1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영국의 학자이자 작가. 케임브리지 역사와 셰익스피어 연구에 관해 많은 저작을 남겼다. 블랙히스 사립학교를 거쳐 케임브리지 지저스 칼리지에 입학한 이후 대학 평의원과 교수를 거쳐 죽기 전까지 칼리지의 학장을 지냈다. 절친이기도 했던 M. R. 제임스의 고딕 전통을 잘 반영한 단편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1912년 학장이 됐을 때, 지저스 칼리지 400년 역사상 서품을 받지 않은 최초의 학장이었다고 한다. 소설은 잉걸푸스(Ingulphus)라는 필명으로 《케임브리지 리뷰》에 발표한 단편들이 유일하다. 초자연적인 특징과 유령을 다룬 단편 「앤서니 프라이어의 내력」, 「네크로맨서」 등의 대표작은 단편집 『그랜타 강과 마술에 관한 따분하고도 짧은 이야기』에 수록되어 있다. 그밖에 『셰익스피어의 사위』, 『셰익스피어 젊은 시절의 한 장』, 『케임브리지와 그 역사』등의 대표 저서들이 있다.


저자 소개

지은이 아서 그레이(Arthur Gray)rn영국의 학자이자 작가. 케임브리지 역사와 셰익스피어 연구에 관해 많은 저작을 남겼다. 블랙히스 사립학교를 거쳐 케임브리지 지저스 칼리지에 입학한 이후 대학 평의원과 교수를 거쳐 죽기 전까지 칼리지의 학장을 지냈다. 절친이기도 했던 M. R. 제임스의 고딕 전통을 잘 반영한 단편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1912년 학장이 됐을 때, 지저스 칼리지 400년 역사상 서품을 받지 않은 최초의 학장이었다고 한다. 소설은 잉걸푸스(Ingulphus)라는 필명으로 《케임브리지 리뷰》에 발표한 단편들이 유일하다. 초자연적인 특징과 유령을 다룬 단편 「앤서니 프라이어의 내력」, 「네크로맨서」 등의 대표작은 단편집 『그랜타 강과 마술에 관한 따분하고도 짧은 이야기』에 수록되어 있다. 그밖에 『셰익스피어의 사위』, 『셰익스피어 젊은 시절의 한 장』, 『케임브리지와 그 역사』등의 대표 저서들이 있다./옮긴이 미스터고딕 정진영rn함께 기획하고 번역하는 팀이다. 미스터 고딕은 생업을 하며 틈틈이 준비해 온 원고들로 전자책을 만들고 있다. 고딕 호러와 러브크래프트를 좋아하지만, 때때로 현실과 일상이 더 공포스럽다고 생각하곤 한다.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같은 작가와 작품을 만날 때 특히 기쁘다. 그런 기쁨을 출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정진영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상상에서는 고딕 소설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잿빛의 종말론적 색채를 좋아하나 현실에서는 하루하루 장밋빛 꿈을 꾸면서 살고 있다. 고전 문학 특히 장르 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기획과 번역을 통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들도 소개하려고 노력 중이다. 스티븐 킹의 『그것』, 『러브크래프트 전집』, 『검은 수녀들』, 『잭 더 리퍼 연대기』, 『코난 도일 호러 걸작선』, 『죽이는 로맨스』, 『광기를 비추는 등대 라이트하우스』 등을 번역했다.

목차

표지
네크로맨서
저자 역자 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아라한 호러 서클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