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설탕 세계와 예언의 소녀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설탕 세계와 예언의 소녀

문 너머 시리즈 3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설탕 세계와 예언의 소녀 표지 이미지

설탕 세계와 예언의 소녀작품 소개

<설탕 세계와 예언의 소녀> “죽은 우리 엄마를 다시 살려줘.
내가 태어날 수 있도록”
사탕나무 숲과 케이크 성에서 펼쳐지는 경쾌한 모험 판타지

세계 3대 SF판타지상을 석권한
포털 판타지 걸작, 그 세 번째 이야기

어느 날 엘리노어 학교 연못에 한 소녀가 갑자기 나타나서는 다짜고짜 엄마를 데려오라고 소리지른다. 소녀의 정체는 얼마 전 살해당한 스미의 딸, 리니. 원래 스미는 살아 있는 설탕 세계 ‘컨펙션’으로 다시 돌아가서 케이크 여왕을 무찌르고, 옥수수사탕 농부와 결혼해 딸 리니를 낳을 운명이었다. 하지만 스미가 예정되었던 미래와 달리 죽어 버리는 바람에 컨펙션의 운명이 뒤틀렸고, 그 결과 리니 역시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는 것. 스미의 죽음이 불러일으킨 패러독스를 해결하기 위해, 리니와 친구들은 스미를 되살리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섀넌 맥과이어의 ‘문 너머’ 시리즈는 독특한 세계관과 생생한 캐릭터, 서정적인 문체로 사랑받으며 베스트셀러에 오른 포털 판타지이다. 출간 즉시 3대 SF판타지상을 석권한 1권은 물론이고, 2022년에는 휴고상 최우수 시리즈상을 다시 한번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작가는 매 권마다 다양한 내러티브를 구사하여, 고딕 미스터리의 처연함부터 팝아트의 통통 튀는 발랄함까지, 공간을 넘어 여행하는 이들의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를 통해 정체성에 대한 다양한 문제의식을 던지며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이기도 하다.


출판사 서평

“살아 있는 설탕으로 만든 세계,
‘컨펙션’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2022년 휴고상 최우수 시리즈상 수상!
마법 세계에서 쫓겨난 아이들의 이야기, 문 너머 시리즈

출간 즉시 세계 3대 SF판타지상을 석권하고 유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섀넌 맥과이어의 ‘문 너머’ 시리즈는 ‘마법 세계에서 쫓겨난 이들의 모험담’이란 독특한 설정과 서정적인 문체 덕분에 젊은 독자층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다크 판타지 시리즈이다. 특히 2022년에는 휴고상 최우수 시리즈상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과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한 바 있고, 영화 제작 또한 예정되어 있다. 현재 1년에 한 권씩 출간되고 있는 이 시리즈는 현실 세계의 사건과 과거 마법 세계에서의 모험담이 매 권마다 번갈아 펼쳐지고 있으며, 독립되면서도 연결되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시리즈라는 부담감을 내려놓고 좀 더 편히 즐길 수 있다.

죽은 스미를 되살려야만 하는 기상천외한 퀘스트!
논리와 규칙이 모호한 세계에서 펼쳐지는 팝아트 같은 모험극

문 너머 시리즈의 첫 번째 책 『문 너머의 세계들』에서 손목이 잘린 채 살해당했던 스미. 3권 『설탕 세계와 예언의 소녀』에서는 스미의 딸이라는 소녀가 갑자기 나타나 죽은 엄마를 살려달라고 하며 퀘스트의 시작을 알린다. 원래 스미는 살아 있는 설탕 세계 ‘컨펙션’으로 다시 돌아가서 케이크의 여왕을 무찌르는 운명을 지니고 있었다. 하지만 스미가 예정되었던 미래와 달리 죽어 버리자, 컨펙션의 운명이 뒤틀리고 리니의 존재가 사라지기 시작한 것.

친구들은 리니에게 스미가 죽었음을 이해시키려 하지만, 리니는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다. 격한 실랑이를 벌이던 그들은 리니에게 다른 세계로 가는 문을 열 수 있는 마법 팔찌가 있음을 알게 된다. 그러자 크리스토퍼가 아이디어를 낸다. 망자의 전당으로 돌아간 낸시에게 스미의 해골을 데려가면, 스미의 영혼을 찾아내 다시 합칠 수도 있지 않을까? 이에 케이드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친구들을 학교 밴에 태우고, 스미의 해골을 찾는 첫 번째 미션을 수행하러 나선다.

다시 만난 친구들의 현재진행형 스토리와
생동감 넘치는 뉴페이스들의 합류로 더욱 강력해진 에피소드

스미 되살리기 퀘스트에 나선 친구들은 모두 다섯 명. 의류 담당이자 교감직을 맡고 있는 케이드, 스미의 딸 리니, 뼈 피리를 불어 해골을 일으켜 세우는 크리스토퍼, 인어 세계에서 온 초록색 머리카락의 코라, 언제나 물에 젖어 있는 거북이들의 여왕 나디아가 파티 멤버다. 거기에 망자의 전당으로 돌아간 낸시까지, 기존에 등장했던 인물들에 더해 생동감 넘치는 신규 캐릭터들이 대거 합류하여 티키타카의 매력을 제대로 발산한다.

특히 스미의 딸 리니는 특유의 통통 튀는 말과 재기발랄함을 통해, 보통의 우리가 상상하기 힘든 비논리의 세계를 엿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신체 장애를 가진 나디아와 ‘뚱녀’라 불렸던 코라는 남과 다른 외양 때문에 고통받았던 자신의 과거와 달리, 행동대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주도적으로 이야기를 이끈다. 이렇게 신구 캐릭터들이 시공간을 넘나들며 펼치는 현재진행형 모험담은 기존 1, 2권의 슬프고 잔혹한 분위기와 달리, 롤리팝 같은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케이크와 캔디와 퍼지와 진저브레드는 같은 규칙을 따르지 않아”
각자의 아픔과 방식으로, 우리는 그렇게 어른이 된다

『설탕 세계와 예언의 소녀』의 주 무대인 ‘컨펙션’은 논리와 규칙이 통하지 않는 난세스 세계 중 하나다. 그러나 이는 지구의 기준일 뿐, 컨펙션인의 입장에서는 자신들의 세계가 충분히 논리적이며 일관된다. 리니와 크리스토퍼의 대화는 이런 모순을 잘 보여 준다.

“그러니까 세상이 재배열되어서, 가고 싶은 곳은 어디든 출발지에서 하루 안쪽의 거리가 된다는 말이야?”
“음, 당연하지. 네가 온 곳에서는 아니야?”
“슬프게도, 그래.”
“헤에. 그러면서 내 세계를 비논리적이라고 하다니.”

리니의 입장에서 모두에게 통용하는 규칙이란 존재할 수가 없다. 케이크와 캔디와 퍼지와 진저브레드는 같은 규칙을 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섀넌 맥과이어는 이성과 논리의 세계에서 인물들이 지녔던 ‘결점’이 비논리의 세계에서 ‘자산’이 되는 것을 대비시키며, 아이들이 자신만의 역할을 찾아가는 과정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리고 있다.

아마존 독자 서평 중에서

설탕 세계의 기발함부터 죽은 자의 세계가 지니는 고요함까지, 작가의 상상력은 이야기의 만족감과 완전히 일치한다. _jos*

문 너머 시리즈의 이 새로운 편은 드디어 난센스 세계가 어떤 곳인지를 보여 준다. 탄산음료 바다와 설탕 하늘, 쿠키 성으로 만들어진 세계를 방문해 보라. _pag**

『문 너머의 세계들』이 일종의 미스터리, 『뱀파이어 세계로 간 쌍둥이』가 일종의 고딕 동화라면, 이 책은 일종의 모험물이다. _gam**

이 시리즈가 백만 권쯤 이어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문 너머 모든 세계와 모든 학생들에 대해 알고 싶으니까. _cam**

이 시리즈는 항상 내 마음 깊은 곳을 건드린다. 그곳에 가 본 적도 없고 문을 열기에는 나이가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딘가에 또 다른 나의 집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_myr**

현대적인 동화를 읽는 듯한 작가의 목소리는 내러티브의 모든 요소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_ari**


저자 프로필

섀넌 맥과이어

  • 수상 2022년 휴고상 최우수 시리즈상

2023.07.1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캘리포니아 마르티네스에서 태어나 위험한 야생의 자연 속에서 성장했다. 용케 작문 능력과 영어 이해 능력을 얻을 만큼 생존하는 데 성공했고, 그 둘을 합치고 싶은 욕망 덕에 작가가 되었다. 『옥토버 다예October Daye』 시리즈, 『인크립티드InCryptid』 시리즈, 그 외 여러 판타지 작품들을 썼다. 또한 미라 그랜트라는 필명으로 스릴러도 쓴다. 2010년 존 W. 캠벨상 신인작가상을 수상했고, 미라 그랜트 이름으로 쓴 소설 『피드Feed』는 2010년 퍼블리셔스 위클리 올해 최고의 책에 뽑혔다. 2016년에 출간한 ‘문 너머’ 시리즈의 첫 번째 책 『문 너머의 세계들(원제: Every Heart a Doorway)』은 전 세계 각종 SF·판타지상을 모두 석권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이후 1년에 한 권씩 후속작을 선보이고 있다. 2022년에는 휴고상 최우수 시리즈상을 수상했다


저자 소개

캘리포니아 마르티네스에서 태어나 위험한 야생의 자연 속에서 성장했다. 용케 작문 능력과 영어 이해 능력을 얻을 만큼 생존하는 데 성공했고, 그 둘을 합치고 싶은 욕망 덕에 작가가 되었다.『옥토버 다예October Daye』 시리즈, 『인크립티드InCryptid』 시리즈, 그 외 여러 판타지 작품들을 썼다. 또한 미라 그랜트라는 필명으로 스릴러도 쓴다. 2010년 존 W. 캠벨상 신인작가상을 수상했고, 미라 그랜트 이름으로 쓴 소설 『피드Feed』는 2010년 퍼블리셔스 위클리 올해 최고의 책에 뽑혔다.2016년에 출간한 ‘문 너머’ 시리즈의 첫 번째 책 『문 너머의 세계들(원제: Every Heart a Doorway)』은 전 세계 각종 SF·판타지상을 모두 석권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이후 1년에 한 권씩 후속작을 선보이고 있다. 2022년에는 휴고상 최우수 시리즈상을 수상했다./SF작가이자 번역가다. 서울대학교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패러노말 마스터』로 제4회 한국판타지문학상 우수상을 받았으며 『근방에 히어로가 너무 많사오니』 『이웃집 슈퍼히어로』 등 앤솔로지에 참여했다. 조지 R. R. 마틴의 『왕좌의 게임』 등 ‘얼음과 불의 노래’ 시리즈, 어슐러 르 귄의 『로캐넌의 세계』 등 '헤인' 시리즈, 옥타비아 버틀러의 『블러드 차일드』, 릭 라이어던의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시리즈, SF와 판타지, 추리 소설, 그래픽노블을 번역하고 있다.옮긴 책으로는 『피버 드림』, 『나는 입이 없다 그리고 나는 비명을 질러야 한다』,『살인해드립니다』,『멋진 징조들』,『대우주시대』,『』, 제임스 팁트리 주니어의 『체체파리의 비법』, 코니 윌리스의 『양 목에 방울 달기』, 옥타비아 버틀러의 『킨』과 『블러드차일드』, 어슐러 르귄의 『빼앗긴 자들』과 『로캐넌의 세계』 등의 헤인 연대기와 서부해안 시리즈, 테리 프레쳇과 닐 게이먼의 『멋진 징조들』, 알렉산더 매컬 스미스의 『꿈꾸는 앵거스』와 『천국의 데이트』, A. M. 홈스의 『사물의 안전성』, 제프리 포드의 『유리 속의 소녀』와 『환상소설가의 조수』, 로저 젤라즈니의 『고독한 시월의 밤』, 존 스칼지의 『작은 친구들의 행성』과 [노인의 전쟁] 3부작, 닐 게이먼의 그래픽노블 [샌드맨] 시리즈, 릭 라이어던의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시리즈, [다이버전트] 시리즈, [얼음과 불의 노래]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

1부 빈 자리들

다시, 집
문 하나가 열리고, 또 하나는 통째로 날아갔네
누구에게나 중력은 작동한다
죽은 여자의 딸

2부 망자의 전당으로

우리가 파묻는 것은 사라지지 않고, 그저 치워져 있을 뿐
산 사람의 자리, 죽은 사람의 자리
지불할 것은 지불하고, 세상은 계속 돌아가고

3부 나에게 산을 구워 주고, 아이싱 하늘을 만들어 줘

남의 전쟁에 포로가 되어
제일 높은 탑
케이크 여왕과 춤을
옥수수사탕 농장

4부 이곳이 우리가 세계를 변화시키는 자리

설탕과 향신료, 그리고 대가 치르기
제빵사의 이야기

5부 그 이후

가야 할 시간
물에 빠진 소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