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

진짜진짜 공부돼요 028
소장종이책 정가11,500
전자책 정가30%8,050
판매가8,050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 표지 이미지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작품 소개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나무가 존재한다. 늘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나무는 사람들의 삶의 일부 또는 그 자체였다. 그러기에 나무에게는 수많은 사연이 숨어 있다. 이 책은 역사와 함께한 나무에 관한 탐독서이다.


출판사 서평

나무가 곁에 있어서 우리는 행복하다.
우리를 도와주는 나무들의 이야기

나무는 늘 우리 곁에 있다. 우리 삶의 일부이고, 때로는 전부이기도 하다. 그러기에 나무마다 사연이 숨어 있다. 어떤 나무는 자신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어떤 나무는 고충을 털어놓는다. 또 어떤 나무는 자신을 활용해 보라고 귀띔하기도 한다. 모두 고마운 존재들이다.

「꿈꾸는 가문비나무」는 어려움을 이겨낸 가문비나무가 근사한 피아노로 태어나는 이야기이다. 가문비나무는 우리에게 아름다운 노래를 선물하려고 모진 풍파를 이겨낸다.

「소나무별에 간 퉁퉁 씨」는 미세먼지 때문에 피신할 수밖에 없었던 소나무들의 이야기이다. 나무가 미세먼지를 막아 주지만, 지나치면 그들마저도 목숨이 위태로워진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야겠다.

「동백꽃이 된 옹주」는 뭍에 나가 돌아오지 않는 남편을 기다리다 동백꽃이 되어 버린 옹주의 이야기이다. 울릉도에 왜 그렇게 동백꽃이 많은지 이 이야기를 읽으면 알 수 있다.

「나무와 나무 사이 수상한 샘」에서 탱자나무와 대추나무는 우리에게 자신의 열매를 먹고 건강해지라고 귀띔한다. 탱자는 가려움증에, 대추는 기침과 불면증에 효능이 있다.

「장고를 장가보낸 자귀나무」는 장고 부부가 인연을 맺고 잘 살도록 도와준 자귀나무의 이야기이다. 실제로 자귀나무는 부부의 금실을 상징하는 나무여서 정원수로 많이 심고 있다.

「우시산국 아홉 공주」는 나라가 망했지만 꿋꿋이 이겨낸 우산시국 공주들의 이야기이다. 공주들은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배롱나무를 심고 봉분을 해미다 높게 만들었다. 공주들이 죽자 마을 부녀자들이 왕비 무덤에 모여 제사를 지냈다고 한다.

「왕대나무 아버지 머루나무 어머니」는 왕대나무와 머루나무를 부모로 알고 자란 바리데기의 이야기이다. 바리데기는 자신을 버린 오구대왕이 죽을병에 걸리자 죽은 사람만 갈 수 있는 서천 서역에 가서 약수를 구해온다. 오구대왕은 살아났으나 바리데기는 서천 서역으로 돌아가야 했다.

「대나무처럼」은 시합을 벌였다가 친구 정석이를 잃은 바다가 고통을 쉽게 이겨내지 못하는 이야기이다. 아버지는 바다에게 마음의 상처는 시간이 약이라며 위로한다. 이버지는 바다가 대나무처럼 꿋꿋하게 살아가기를 바란다.

삶의 기록을 매년 몸속에 남기는 나무는 우리의 벗이며 안식처이다. 조그만 묘목이 거센 풍파를 이겨내고 커다란 나무로 자라는 모습은 흡사 사람과 닮았다. 나무 그늘 아래 앉아서 이야기를 듣다 보면 삶의 지혜를 고스란히 배울 수 있다. 그런 나무가 곁에 있어서 우리는 행복하다.

교과연계
국어 2학년 1학기 3단원 마음을 나누어요
국어 3학년 1학기 9단원 작품 속 인물이 되어
국어 4학년 2학기 4단원 이야기 속 세상
국어 6학년 1학기 8단원 인물의 삶을 찾아서


저자 프로필

김이삭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7년
  • 경력 2013년 울산아동문학회 사무국장
    2013년 한국동시문학회 간사
  • 데뷔 2008년 경남신문 신춘문예 동화
  • 수상 2010년 제9회 푸른문학상 동시
    2008년 제5회 시와창작문학상

2014.12.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경남 거제 칠천도라는 조용한 섬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려서부터 과학자가 꿈이었고, 책 탐험하기를 좋아했습니다. 2005년 『시와시학』에 시가, 2008년 『경남신문』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고, 2011년 푸른문학상을 수상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시집 『감기마녀』 외 9권, 동화집 『거북선 찾기』 외 3권, 청소년 시집 『마법의 샤프』, 동화 그림책 『바다로 간 수박』 『외고산 옹기장이』 『상추로 쌓은 탑』 『고양이 빌라』 『길고양이 초코와 파이』가 있어요. 『공룡 특공대』는 제2회 고성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어요. 지금은 울산 여러 도서관에서 어린이 친구들과 동시, 그림책 수업을 하고 있으며, 제9회 서덕출 문학상, 제13회 우리나라좋은동시문학상, 제3회 울산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자연이 좋아 식물 그리는 것을 시작으로 그림에 푹 빠져 지내고 있다. 보태니컬아트 강의와 전시를 하고 있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새로운 발을 내딛고 현재 활동 중이다. 그림으로 따뜻한 시선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고 싶다. 『공룡특공대』, 『곤충특공대』, 『순우리말 동시와 동화로 배우는 우리 민속놀이』 등의 삽화를 그렸다.

목차

꿈꾸는 가문비나무
소나무별에 간 퉁퉁 씨
동백꽃이 된 옹주
나무와 나무 사이 수상한 샘
장고를 장가보낸 자귀나무
우시산국 아홉 공주
왕대나무 아버지 머루나무 어머니
대나무처럼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진짜진짜 공부돼요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