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테오필 고티에 고딕 소설 단편선 :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미라의 발, 커피포트| 아라한 호러 서클 148 상세페이지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테오필 고티에 고딕 소설 단편선 :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미라의 발, 커피포트| 아라한 호러 서클 148

소장전자책 정가2,100
판매가2,100
테오필 고티에 고딕 소설 단편선 :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미라의 발, 커피포트| 아라한 호러 서클 148 표지 이미지

테오필 고티에 고딕 소설 단편선 :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미라의 발, 커피포트| 아라한 호러 서클 148작품 소개

<테오필 고티에 고딕 소설 단편선 :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미라의 발, 커피포트| 아라한 호러 서클 148>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중 한 명인 테오필 고티에. 호러와 환상의 경계에 있는 작품들이 많다. 이번 고티에 고딕소설 단편집에 수록한 세편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미라의 발」, 「커피포트」도 이런 특징을 반영한다.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고티에의 대표적 단편 중에 하나. 영어로 번역된 제목만 10개가 훌쩍 넘는다. 치명적인 매력의 팜므파탈을 선보이면서 오랜 세월 동안 뱀파이어 문학의 걸작으로 꼽혀왔다.
성직자의 삶을 일생의 목표로 삼았던 독실한 청년 로무알. 이 작품은 로무알이 자신이 겪었던 좀처럼 있긴 힘든 일을 들려주는 형식을 취한다. 로무알은 하필 사제서품식 날 매혹적인 여인 클라리몽드를 만나고 심한 동요를 느낀다. 고혹적인 외모와 팜므파탈의 마력까지 지닌 클라리몽드. “구울”이자 “여성 흡혈귀”라는 소문이 돌던 그녀는 로무알에게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으로 다가온다. 로무알은 밤에는 클라리몽드와 밀회를 즐기고, 낮에는 사제로서 가책과 괴로움에 시달리는데 이런 상황은 꿈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고 에로틱과 금욕을 넘나든다. 로무알을 사랑한다면서도 그의 생명과 피로 살아남아야하는 클라리몽드. 그런 그녀가 뱀파이어임을 알면서도 기꺼이 자신의 피를 내주려는 로무알. 결국 세라피옹 신부는 위기의 로무알을 구해내기 위한 특단의 조치를 행한다.
「미라의 발」
테오필 고티에의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가 뱀파이어라면, 「미라의 발」은 제목 그대로 미라에 관한 단편. 고딕 호러의 요소들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다.
화자인 나는 별 생각 없이 골동품 가게에 들렀다가 미라의 발에 혹한다. 나는 가게 주인의 ‘억까’인지 ‘억빠’인지 모를 묘한 말과 태도에도 일단 지르고 본다. 그 미라의 발을 문진으로 사용하면 딱이다 싶어서다.(당시에는 이런 기괴한 취향이 실제로 유행했다고 한다.) 그런데 그 발의 주인이라는 이집트 공주가 나타난다. 자신의 잃어버린 발을 돌려달라면서……
「커피포트」
고티에의 첫 번째 환상 소설. 이어지는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미라의 발」등의 충실한 예고편이자 이후 작품 활동 전반을 특징짓는 기점이 되는 단편으로 알려져 있다.
화자인 ‘나’는 같은 화실 친구 두 명과 함께 노르망디 깊숙한 시골 영지에서 며칠 지내기로 하고 길을 떠난다. 급변한 날씨와 내게 배정된 방의 기묘한 분위기까지 피곤한 첫 밤을 푹 쉬기에는 어딘지 을씨년스럽고 뒤숭숭하다. 역시나 ‘쎄한’ 느낌은 빗나가지 않아서 초자연적인 일들이 연달아 일어난다. 초상화의 사람들이 살아서 나오고 커피포트가 날아다니는 그야말로 누구한테 말해봐야 정신병자 소리만 듣기 딱 좋은 상황의 연속. 게다가 한 아가씨는 왜 이리도 아름답던지……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지은이 테오필 고티에(Theophile Gautie)공리성을 배격한 ‘예술을 위한 예술’과 유미주의를 주창한 프랑스의 대표적인 낭만파 작가다. 1811년 프랑스 타르브에서 태어나 대부분의 삶을 파리에서 보냈다. 주로 이국적인 정서와 환상을 결합한 작품을 많이 썼다. 첫 장시 『알베르튀스 Albertus』 이후, 대표작으로 시집 『에나멜과 카메오 Emaux et Camees』, 예술 지상주의의 강력한 선언으로 알려진 장편 소설 『드 모팽 양 Mademoiselle de Maupin』, 여성 뱀파이어를 다룬 단편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La Marte Amoureuse」, 고딕 호러의 백미인 「미라의 발」 등이 수록되어 있는 작품집 『클레오파트라의 밤』이 있다. 이밖에 장편 소설 『미라 이야기』, 비평집 『유럽의 미술』 등이 있다./옮긴이 미스터고딕 정진영함께 기획하고 번역하는 팀이다. 미스터 고딕은 생업을 하며 틈틈이 준비해 온 원고들로 전자책을 만들고 있다. 고딕 호러와 러브크래프트를 좋아하지만, 때때로 현실과 일상이 더 공포스럽다고 생각하곤 한다.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같은 작가와 작품을 만날 때 특히 기쁘다. 그런 기쁨을 출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정진영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상상에서는 고딕 소설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잿빛의 종말론적 색채를 좋아하나 현실에서는 하루하루 장밋빛 꿈을 꾸면서 살고 있다. 고전 문학 특히 장르 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기획과 번역을 통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들도 소개하려고 노력 중이다. 스티븐 킹의 『그것』, 『러브크래프트 전집』, 『검은 수녀들』, 『잭 더 리퍼 연대기』, 『코난 도일 호러 걸작선』, 『죽이는 로맨스』, 『광기를 비추는 등대 라이트하우스』 등을 번역했다.

목차

표지
저자 역자 소개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미라의 발
커피포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아라한 호러 서클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