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1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1

수상한 오두막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1 표지 이미지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1작품 소개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1>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고양이 캐릭터가 나타났다!
까칠하고 능청스럽지만 사랑할 수밖에 없는 고양이, 백꼬선생!
2022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선정작

“일단 책을 펼쳐 읽으면 끝까지 달릴 수밖에 없는 재미가 가득하다.”
“남 눈치 안 보고, 제멋대로이고, 까칠한 성격에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가 힘들 거임. 게다가 그게 고양이면 출구는 없을 거임.”
“백꼬 선생의 탁탁 끊는 목소리가 옆에서 들리는 듯하다.
알알이 반짝이는 웃음 포인트도 반갑다.”
“모처럼 낄낄 웃으면서 볼 수 있는 동화가 나왔다!”

‘제발, 제발, 제발!’ 이 소리가 들리면 어디선가 주섬주섬 짐을 싸는 백꼬선생. 그는 고민 의뢰인의 집 근처를 찾아가 가방에서 무언가를 꺼내 휙 던진다. 원터치 텐트처럼 쉽게 세워진 수상한 오두막은 이름하여 ‘백꼬선생 그림책방.’ 무언가에 홀린 듯 그곳에 찾아온 4학년 은호제는 백꼬선생의 설명에 따라 진열된 그림책 중 한 권을 고른다. 주인공의 눈을 꾹 누르면 책 속 주인공이 나타나 의뢰인의 고민을 들어 준단다. 『호박 수영장』, 『장수탕 나무꾼』, 『슈퍼마켓 거북』, 『백 번 산 고양이』, 『누가 내 신발에 똥 쌌어?』…… 등 어디선가 본 듯한 낯익은 그림책 가운데서 호제는 어떤 책을 고를까? 또 호제의 고민은 과연 원하는 방향대로 잘 해결될까?

초등학생들의 말 못 할 고민이 우연한 기회에 마법의 세계와 연결된다면, 그리고 그 마법이 사라진 후에도 멋진 만남 덕분에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의지가 생긴다면? 산문과 운문 분야 모두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저변을 넓혀 온 팔방미인 정연철 작가의 재미난 상상이 마법의 세계를 현실로 끌어왔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2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선정작이다.



출판사 서평

나의 말 못 할 고민이 마법의 세계와 연결된다면
몸에 고양이 털을 달고, 눈을 감은 채 ‘제발’을 세 번 외치면 신기하게도 그게 주문이 되어 매직캣츠 월드의 백꼬선생을 호출하게 된다. 수영 실력이 남들처럼 쉽게 늘지 않고 친구의 비교와 조롱이 너무 싫어 호제는 곧 다가올 수영 레벨 테스트가 끔찍하기만 하다. 수영 레벨 테스트가 무산되기를 바라며 잠이 든 호제는 어쩌다 백꼬선생을 호출하는 조건을 모두 충족해서 한밤중 홀린 듯 수상한 오두막을 찾게 된다. 백꼬선생의 이상한 그림책방에 들어서고 또 홀린 듯 계약서에 서명하게 된다. 독특한 말투로 사람처럼 말하는 직립 보행 고양이도 놀라운데, 호제의 고민 내용을 들어 준다고?

그림책 주인공의 눈을 꾹 누르면
주인공이 나와서 고민을 들어 준다고?
백꼬선생 그림책방 중앙 테이블에는 그림책 인기 코너가 자리 잡고 있다. 백꼬선생이 여러 번 읽어도 질리지 않고 흥미롭게 읽는 그림책들이다. 하지만 이상한 점은 각 그림책의 모든 주인공이 눈을 감고 있다는 것! 호제는 한참 고민하다 그림책 한 권을 골라 등장인물의 눈을 꾹 눌렀는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백꼬선생에게 뭔가 이상하다고 이야기하려던 찰나, “아, 아, 그만 눌러. 아픔!”라는 소리가 들린다. 인간 세상일에 관여하기가 귀찮지만 생활에 필요한 포인트를 따기 위해 일하러 온 백꼬선생. ‘백 번 산 고양이’ 그림책의 주인공 백꼬선생이 보기 좋게 당첨되었다.
책, 그중에서도 그림책을 좋아하는 고양이, 그래서 방귀도 북! 북! 북! 소리 내며 뀌는 백꼬선생. 호제가 자신의 그림책을 골라 귀찮은 표정이지만, 실제로는 호제의 침대에서 자고, 호제가 차린 밥상과 간식을 좋아하며 호제의 고민을 함께해 주는 걸 즐긴다.(심지어 아르바이트 추가 계약까지 한다.) 호제에게 자신의 다사다난했던 백 번 산 인생 이야기를 그림책을 통해 들려주며 마지막에는 정말 헤어지기 어려운 관계가 된다.

아이들의 현실 고민은 어떻게 해결될 수 있을까?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자신을 믿고 기다려 줄 진짜 조력자가 필요해
이 책에서 호제가 같은 반 나유찬에게 당하는 폭력은 가볍지 않다. 자신을 남의 비싼 물건에 함부로 손대고 망가뜨리기까지 한 범인으로 몰아가고, 그게 사실인 양 공공연하게 소문을 퍼뜨리고 괴롭힌다. 호제는 그런 유찬이가 정말 보기 싫은데, 수영 수업까지 같이 받으며 수영 못 한다고 비웃고 ‘호쩨쩨’라는 듣기 싫은 별명까지 부른다.
현실에서 호제보다 조금 큰 고등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인 저자는 누구보다 학교 현장에서의 지나친 장난과 폭력 내용을 잘 알고 있다. 괴롭힘을 당하는 아이가 그 굴레에서 현명하게 벗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백꼬선생과 같은 캐릭터를 만들어 냈는지 모른다. 학교폭력을 당하는 아이에게, 어른들은 있었던 일을 상세하게 말하라고 하지만, 또래에게 자신이 어떻게 여겨질지가 정말 중요한 아이들은 실제로 입을 열지 못할 때가 많다. 백꼬선생은 이런 상황에서 그들이 고민을 털어놓기 어려운 부모도 선생도 아닌 제3의 존재이다. 끝까지 고민 당사자가 스스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적절한 거리를 두고 자신 곁에 있어 줄 그런 믿을 만한 존재 말이다.


저자 프로필

정연철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3년
  • 학력 계명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
  • 수상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

2021.07.0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경남 함양 두메산골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지은 책으로 청소년 소설 《열일곱, 최소한의 자존심》《마법의 꽃》《내일의 무게》(공저), 동화책 《주병국 주방장》《똥배 보배》《생중계, 고래 싸움》《속상해서 그랬어!》《태풍에 대처하는 방법》《만도슈퍼 불량 만두》《텔레파시 단짝도 신뢰가 필요해》《웃지 않는 병》《받아쓰기 백 점 대작전》, 동시집 《딱 하루만 더 아프고 싶다》《빵점에도 다 이유가 있다》《알아서 해가 떴습니다》 등이 있다. 맛좋고 몸에도 좋은 밥 같은 이야기와 시를 짓고 싶은 마음을 담아 글을 쓴다. 현재 대구의 한 고등학교에서 국어 교사로 일하고 있다.


저자 소개

아직 세상에 마법이 있다고 믿어요. 그럼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요. 그 마음으로 두근대며 글을 씁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동화 『주병국 주방장』 『엄순대의 막중한 임무』 『엉터리 처방전』 『비교 마왕』 『박찬두 체험』, 동시집 『딱 하루만 더 아프고 싶다』 『빵점에도 다 이유가 있다』 『알아서 해가 떴습니다』 『꽈배기 월드』, 청소년 소설 『꼴값』 『나는 안티카페 운영자』 『어쩌다 시에 꽂혀서는』 등이 있습니다./세종대학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고, 한겨레 일러스트레이션 그림책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꼭꼭 숨어라』로 2004년 한국안데르센그림자상 가작과 국제 노마콩쿠르 가작을 수상했습니다. 『못생긴 아기 오리』는 2007년 BIB 브라티슬라바 비엔날레에 선정되어 전시되었고, 『아깨비의 노래』로 2009년 볼로냐 국제 도서전 한국관 일러스트레이터에 선정되었습니다. 동화 『멋져 부러, 세발자전거!』 『우주호텔』 『날마다 뽀끄땡스』 『퍼플캣』 『달떡 연구소』 『대단한 실수』 『루호』, 그림책 『나의 독산동』 『첼로 켜는 고슈』 『시인 아저씨, 국수 드세요』 등에 그림을 그렸고,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오늘은 돈가스 카레라이스』 등이 있습니다.

목차

차례
프롤로그
한밤중의 신호_13
백꼬선생 그림책방_18
백꼬오공_31
첫 번째 작전_50
누명_75
백꼬셜록_91
두 번째 작전_108
마법 수염_127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