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재미난 사립박물관 상세페이지

재미난 사립박물관작품 소개

<재미난 사립박물관> [이 책은]
이 책은 저자가 전국의 작은 사립박물관을 돌아다니며 메모해 두었던 내용들을 모았다. 대규모 국립박물관이나 주목받는 사립박물관이 아니라 차를 타고 가다 우연히 만난 박물관을 기록했다.
작은 취미에서 시작된 수집이 어느덧 시간이 지나 박물관까지 이르게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주변에서 ‘쓰레기’라는 소리까지 들어가며 소중히 간직해온 것들이 드디어 빛을 발하게 된 것이다.
무료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살며시 자신만의 보물을 간직한 사립박물관의 재미있고, 신기한 세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책 속에서]
이곳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다. 집도, 도시도, 해야 하는 일도… 무념무상이 되어 마냥 판화의 숨결에 숨어 넋 놓고 명상이 하고 싶어진다. 날씨 탓인가. 고즈넉한 산새와 마음의 안정을 주는 실바람. 거기에 역사의 숨결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판화의 작품들이 쉽게 발길을 떼지 못하게 한다.
― 치악산 명주사 고판화 박물관

짜이의 달달한 맛처럼 에듀 큐레이터의 상세하고 친절한 설명이 곁들어지면서 이곳에서 하룻밤 묵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즈넉한 풍경의 폐교에 싹튼 인도미술. 이곳에서 인도 전체의 풍경과 냄새를 맡을 수는 없겠지만 이곳을 펼쳐놓은 관장님과 에듀 큐레이터를 통해 인도의 정서가 충분히 전달된다.
― 영월 인도미술박물관

허도령이 탈 11개를 완성하고 12개째를 만들던 중 허도령을 사모하던 소녀가 문지방에 구멍을 뚫어 허도령이 작업하는 것을 보게 돼 “누구도 들여다보게 해선 안 된다”는 신의 금기가 깨어지는 순간 허도령이 그 자리에서 피를 토하며 죽었습니다. 그렇게 턱이 채 완성되지 않은 12번째 탈이 이매탈입니다. 탈들은 그 이후로 800년 동안 보존됐고, 12개 중 9개의 탈이 전승되고 있습니다.
― 하회동탈박물관

사립박물관 관장님들의 공통점은 아마도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이 아닐까 싶다. 이건 얼마짜리고, 얼마나 귀중한 것이며, 국보급이니 뭐니 하며 자랑하는 관장님은 없다. 전시품에 얽힌 이야기를 하실 때 보면 저절로 흥이 나 전시품의 손동작까지 따라한다. 어린왕자의 미소를 품고 끊임없이 동화 같은 이야기들을 꺼내신다.
-인사동 목인박물관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바다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했고, 잡지사에서 사진 찍는 일과 출판사에서 책 만드는 일을 했다.
카메라를 들고 여러 곳을 떠돌며 사진 찍기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언제든 떠날 수 있게 늘 여행 가방을 챙겨둔다.
저서로는 <카네이션 향기가 나는 피아노>(전자책), <사랑은 홀로 머물다 떠다니는 잎>(전자책)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치악산 명주사 고판화 박물관
영월 인도미술박물관
하회동탈박물관
강릉 동양자수박물관
파주 두루뫼박물관
용인 한국등잔박물관
여주 목아박물관
인사동 목인박물관
과천 카메라박물관
경기 광주 박물관얼굴
삼청동 부엉이 박물관
[부록 화보]
배다리박물관
세중옛돌박물관
여성생활사박물관
은암자연사박물관
한국고건축박물관
한국인장박물관
판권 페이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