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서정 소품집(Lyric Pieces)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다른 키워드로 검색

BL 가이드

*배경/분야: 현대물, 미스터리, 피폐, OO버스
*작품 키워드: #근대물 #스팀펑크 #가이드버스 #대체역사 #전쟁물
#현대물 #미스터리/오컬트 #일상물 #쌍방구원 #신파 #금단의관계 #히든키워드
#현대물 #미스터리 #학원물 #피폐물 #친구>연인 #사제관계 #환생 #히든키워드

소품 하나. 전기양을 위한 송가
*공: 송수화
#가이드공 #미남공 #무심공 #후회공 #강공 #동정공
대한민국임시의정원 특별의원이자 인로(가이드). 초대 괴재(에스퍼)에 의해 몰살당한 황해도 승운리 출신으로, 괴재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냉소주의자. 목현과 묘한 관계를 이어가던 중, 그에게 각인을 해 달라는 갑작스러운 청을 듣는다.
*수: 금목현
#에스퍼수 #미인수 #상처수 #능력수 #다정수 #인외수 #짝사랑수 #동정수
전 일본관동군 제100부대 수용소 출신. 현 한국광복군 준위인 괴재(에스퍼). 전쟁 병기로 만들어졌다가 한국군에게 거두어져, 독립 이후 망명을 약속받고 쌍둥이 남매 목영과 함께 계약했다. 예전부터 수화를 짝사랑해왔다. 어쩌다 자신과 인로의 최후를 알게 되어 분투한다.
*이럴 때 보세요: 비극적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애틋한 로맨스가 보고 싶을 때
*공감 글귀: 당신은 다시 인간들 속에서 살아가요. 그리고 우리는 두 번 다시 만나지 맙시다.

소품 둘. 외젠을 읽는 방
*공: 이인호
#연하공 #교포공 #미남공 #다정공 #순정공 #계략공 #복흑공 #동정공
어린 나이에 덴마크로 해외 입양을 갔다가, 형제가 한 명 살아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으로 돌아와 남이나 마찬가지인 의붓형 해원을 만나게 된다. 풍경 사진을 잘 찍는다. 처음에는 자신을 대신해 온 것이 누구인지 궁금하다는 호기심이었다가, 점점 해원이 숨기고 있는 비밀을 파헤치고 그를 해방 시켜 주기로 마음먹는다.
*수: 이해원
#연상수 #단정수 #미인수 #체념수 #병약수 #동정수 #비밀있수
어려웠던 시절 친자식을 해외로 입양 보냈던 젊은 유지에게 거두어진 입양아. 양부모의 석연치 않은 죽음을 두고 온갖 추문이 따라다니는 작은 마을의 서점 주인. 포기와 체념이 몸에 밴 섬약한 성격으로, 자신의 가장 큰 비밀을 말하지 않고 있다. 덴마크에서 귀국한 ‘진짜 아들’ 인호에게 동생 이상의 감상을 느끼며 점점 이끌린다.
*이럴 때 보세요: 본연의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며 함께 나아가려 노력하는 쌍방 구원 관계가 보고 싶을 때
*공감 글귀: “왜. 죽이지 않았는데 억울해?” “…….” “그래서, 투신이라도 할 셈이야?” 인호는 무덤덤하게 고한다. “차라리 나한테 떨어지지.”

소품 셋. 도플 노벨레
*공: 최이건
#미남공 #무심공 #강공 #다정공
독실한 가톨릭 집안의 장남. 유복한 가정에서 자라 어른들이 정해준 길을 따르는 인생에 어떠한 재미도 느끼지 못하고 무료한 나날을 보낸다. 자신의 아지트나 다름없는 서양화실에서 친구 민우와 있던 세진을 처음 만나고, 그와 계속해서 만남을 가진다.

선생
#미남공 #무심공 #강공 #다정공
어딘가 알 수 없는 느낌의 학교 선생. 어딘가 이건과 닮은 구석이 많다.

*수: 김세진
#미인수 #다정수 #순진수 #상처수 #체념수
명문 사립학교의 제일가는 구경거리이자, 가장 겉도는 학생. 사랑받지 못한 불우한 가정환경에서 자라 알량한 일회성 만남으로 온기를 채우려 든다. 이건과 우연히 마주친 이후, 이건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조금씩 털어놓으며 친해진다.
*이럴 때 보세요: 안으로 끝없이 삭이며 인내하는 절절한 신파가 보고 싶을 때
*공감 글귀: ‘울지 마.’ ‘응.’ ‘나랑 나중에 같이 도망가자.’ ‘응.’ 세진은 눈물을 닦고 고개를 끄덕이며 웃는다. 빛처럼.


서정 소품집(Lyric Pieces)작품 소개

<서정 소품집(Lyric Pieces)> 성이수 작가의 감각적인 미스터리 단편선.

소품 하나. 전기양을 위한 송가
※작중 배경은 가이드버스 및 스팀펑크 세계관으로 구성된 1940년대 일제강점기라는 가상 설정에 기반합니다.
※등장하는 인물, 사건, 기관은 사실과 관련이 없습니다.
#근대물 #스팀펑크 #가이드버스 #대체역사 #전쟁물
일본 생체실험연구소에서 잦은 실험 및 출격으로 큰 상해를 입은 채 발견된 괴재(에스퍼) 금목현. 그는 임시정부로 이관되어 한국광복군의 마지막 작전인 서울진공작전에 투입된다. 그리고 자신의 처음이자 마지막 인로(가이드)인 송수화를 맞이한다. 하지만 목현은 종전 후에도 타국의 정치적 이해관계 속에서 끝내 도망칠 수 없다는 걸 깨달으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 송수화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소품 둘. 외젠을 읽는 방
#현대물 #미스터리/오컬트 #일상물 #쌍방구원 #신파 #금단의관계 #히든키워드
부모가 같지만, 피 한 톨 섞이지 않은 두 형제 인호와 해원. 어린 나이에 양부모의 죽음을 겪고 다시 고아가 된 입양아 해원은 덴마크로 해외 입양을 보내졌던 ‘진짜 아들’ 인호의 귀국으로 갑작스런 동거를 시작하게 되면서, 서로에게 얽힌 비밀을 더듬더듬 알아가는데…….

소품 셋. 도플 노벨레
※우울증 삽화가 있을 시 관람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현대물 #미스터리 #학원물 #피폐물 #친구>연인 #사제관계 #환생 #히든키워드
상류층 사립 학교에서 은근한 따돌림을 받으며 겉도는 세진. 그의 앞에 모두가 동경하는 학생 이건과, 그런 이건을 닮은 듯한 묘한 분위기의 선생이 나타난다.


출판사 서평

<서정 소품집(Lyric Pieces)>는 독특한 문체와 작품 철학으로 사랑 받는 성이수 작가의 새드 미스터리 단편집이다. 작가가 그리는 슬픈 사랑 끝의 열린 행복들을 깊이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


저자 프로필

성이수

2024.04.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성이수
대표작 <서정 소품집(Lyric Pieces)>, <풀 패덤 파이브>, <봄은 사자처럼 다가온다>

목차

서문

소품 하나. 전기양을 위한 송가

소품 둘. 외젠을 읽는 방
비점(沸點)
사선(斜線)
2970 ℃
외전: 융점(融點)

소품 셋. Dopple Novelle
이 사랑
간절히 구하면 은총이 가득하리라
먼지투성이의 푸른 종이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5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