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꿈꾸는 우주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꿈꾸는 우주

우주는 무엇으로 가득 차 있을까?
소장종이책 정가12,800
전자책 정가20%10,200
판매가10,200

꿈꾸는 우주작품 소개

<꿈꾸는 우주> 질문의 크기가 꿈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도쿄대학교 사토 가쓰히코 명예교수의 초등학생을 위한 교양 우주론!

우주 인플레이션을 최초로 검증한 세계적인 연구자 사토 가쓰히코 교수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우주의 기본 구조와 원리를 설명했다. 노학자의 깊이 있는 통찰을 기반으로 우주와 별에 관한 기본적인 질문들에 알기 쉽게 대답하고 있어, 어린이들로 하여금 우주의 신비를 느끼고 미래의 과학자들로서 설렘을 느끼게 한다.


출판사 서평

“우리의 미래는 저 멀리 우주에서 펼쳐질 거예요!”
누리호 발사 성공 시대, 대한민국 어린이들의 꿈의 크기를 키워주는 질문들!
세계적 연구자 사토 가쓰히코 교수님이 들려주는 초등학생을 위한 우주론!

한국형발사체 누리호의 발사 성공으로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11번째로 ‘자력 우주로켓 발사국’이 되었다. 1톤 이상의 실용 위성을 궤도에 안착시킬 수 있는 기술로는 세계 7번째다. 그야말로 우주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 상황으로, 이처럼 기술이 도약하면 해당 분야를 둘러싼 미래 비전과 가능성도 비약적으로 확장된다. 우리 어린이들이 우주항공산업에 더 큰 꿈과 비전을 가져야 하는 이유다.

『꿈꾸는 우주』는 도쿄대학교의 사토 가쓰히코 명예교수가 우주에 대한 막연한 동경을 품고 있는 초등 고학년 어린이를 위해 집필한 도서다. 사토 가쓰히코 교수는 빅뱅 이후 우주 인플레이션을 최초로 검증한 연구자 중 하나로, 1세대 우주론의 세계적인 권위자이다. 그가 이 책의 한국어판 서문에 밝혔듯이, 그는 어린 시절 수많은 별이 반짝이는 밤하늘을 바라보며 “로켓을 타고 밤하늘로 쭉쭉 나아가면 어떤 세계가 펼쳐져요?” 하고 아버지에게 물어본 기억이 있다. 유년 시절의 이 같은 사소한 질문 하나는 그의 인생을 결정하는 큰 화두가 되기도 한다. 저자 사토 가쓰히코가 책의 모든 챕터를 우주론의 기초를 이루는 질문들로 구성한 이유다. ‘달의 모양은 돼 매일 바뀌어요?’, , ‘태양이 차가워질 수도 있나요?’, ‘화성에는 정말 생명이 살고 있을까요?’, ‘우주는 도대체 얼마나 큰 걸까요?’와 같은 질문들은 우주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정보를 학습하게 하는 동시에 이 무한한 우주 공간에서 수많은 우주 법칙의 일부로 살아가는 인간이 저 많은 별들과 어떤 관계성을 지니는지를 곰곰이 생각하게 한다.

책은 “북극성은 언제까지나 그 자리에 있겠지요?”라고 질문하며, “‘변하지 않는 것’을 대표해 온 북극성이 사실은 긴 시간이 지나면 다른 별로 변한다니 참 신기하지요?”로 끝을 맺는다. 또한 “ 근육을 만드는 탄소와 산소, 질소, 황과 인, 뼈를 만드는 칼슘, 혈액 속의 철 같은 원소는 모두 원래 별 속에서 만들어진 거예요. 그러니까 우리들은 ‘별 조각’에서 태어났다고 할 수 있답니다.”와 같은 기술을 통해 저 멀리 우리 인간과는 어떠한 관계도 없을 듯한 수많은 별들이 결국 우리 인간을 구성하는 모든 근원이 된다는 사실을 안내하기도 한다. 이 같은 기술은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철학적 사고를 이끌어낸다. 노학자의 깊이 있는 통찰이 이끌어내는 힘이다.

138억 년 우주의 역사와 태양계를 이해하는 데 가장 핵심적인 지식을 담고 있는 31개의 질문들은 우리 어린이들로 하여금 질문을 통해 지식을 응용하는 ‘철학하는 힘’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대한민국의 대표 과학 지식 큐레이터이자 이 책의 감수자인 연세대학교 은하진화연구센터 지웅배 연구원의 말처럼 “이 책은 한번도 생각해 본 적 없는 새로운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우리 머릿속에 온갖 질문들로 가득한 더 거대한 빈 공간을 만들어 줄 것”이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우주 지식의 모든 것!
태양에서 암흑물질까지 138억 년 우주의 신비를 밝히는 유쾌한 궁금증 여행!

책은 크게 3장으로 구성되었다. 1장에서는 지구 밖 멀리에 있는 행성과 항성, 별자리의 개념과 특징을 설명한다. 특히 4계절의 별자리를 설명하면서, 인류가 오랜 기간 별을 바라보며 공상했던 다양한 별자리 이야기들을 함께 소개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2장에서는 태양계 행성들을 소개하며, 화성의 생명체에 대한 궁금증이나 토성에 고리가 달린 이유, 태양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들을 안내한다. 특히나 태양의 탄생과 소멸이라는 긴 호흡의 역사를 안내하면서 우주 단위의 거대하고 고고한 시간의 흐름을 생각하게 한다. 3장에서는 여전히 팽창하고 있는 우주와 우주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두 가지 암흑물질을 비롯하여 베일에 싸여 있는 불가사의한 개념들을 안내한다. 별 사이의 거리를 재는 법, 별의 질량이 수명에 미치는 영향, 과연 지구 말고 인간이 살 수 있는 환경의 행성이 존재할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무엇보다 과학 저술 분야에서 신뢰를 얻고 있는 지웅배 연세대학교 은하진화연구센터 연구원의 감수를 통해 최신의 정보들을 반영하고 한국의 어린이들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어려운 용어를 쉽게 풀이하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딱 맞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상상력을 자극한다!

책은 어린이들이 쉽사리 이해하기 힘든 용어들에 꼼꼼하게 해설을 달아 단어를 이해하지 못해 전체 맥락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신경썼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풍부한 색감과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를 제공해 각종 별자리를 비롯 책에 안내된 개념들을 그림으로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왔다. 초등 고학년을 위한 도서의 경우 줄글이 많아 거부감을 갖기 쉬운 만큼, 만화와 영상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보기에도 흥미로운 작화를 구현하는 데 큰 공을 들였다.



저자 소개

저 : 사토 카츠히코 (Katsuhiko Sato,さとう かつひこ,佐藤 勝彦)
1945년 일본에서 태어나 국제천문연맹 우주론 위원회 위원장과 일본 자연과학연구기구의 기구장을 지내고 도쿄대학교의 명예교수로 있는 우주물리학자. 젊은 시절 왜 우주가 빅뱅으로 생겨났는지를 설명한 인플레이션 우주 모델을 발표해서, 우주의 탄생과 진화를 연구하는 분야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주론 입문: 탄생에서 미래로』, 『항성』 등의 책을 출간했다.

역 : 최지영
한양대학교 대학원 일본언어문화학과에서 일본 문화를 전공했다.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근무하며 일본 소설, 인문서, 미술 도서를 만들었다.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하고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욕망의 명화』 『하루 5분, 명화를 읽는 시간』 등을 번역했다. 인문학, 교양과학 등 앎의 즐거움을 주는 책에 관심이 많다.

감수 : 지웅배
연세대학교 은하진화연구센터에서 은하천문학을 연구하며, 같은 대학교와 가톨릭대학교, 한양대학교 등에서 천문학 강의를 맡고 있다. 구독자 5만 명의 유투브 채널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를 운영하면서 최신 천문학계 논문을 소개하고 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 「능력자들」에 출연했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국립과천과학관, TEDx, 빨간책방 등 흥미로운 우주 이야기를 다루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간다.

『썸 타는 천문대』, 『하루종일 우주생각』, 『별, 빛의 과학』, 『우리 집에 인공위성이 떨어진다면?』 등을 썼고 『진짜 우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나는 어쩌다 명왕성을 죽였나』 등을 번역했다.

목차

[감수자 추천사] 안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까요?
[한국어판 서문] 함께 멋진 우주여행을 떠나 봐요!
[들어가며] 우주에 있는 많고 많은 별, 우리는 어디까지 가 볼 수 있을까요?

제1장 우주를 바라보자

: 하늘 저 멀리 있는 우주는 도대체 어떤 곳일까?
[한낮의 하늘과 일식]
밤에만 뜨는 달이 어떻게 한낮의 태양을 가려요?
[밤하늘과 월식]
달의 모양은 왜 매일 바뀌어요?
[행성]
왜 어떤 별은 자꾸 이곳저곳을 떠돌까요?
[항성과 별자리]
별에도 자기 자리가 있나요?
[1년 동안 별의 움직임]
정말 별자리에 따라 운명이 달라질까요?
[봄 별자리]
북극성은 어떻게 찾아요?
[여름 별자리]
블랙홀은 어디에 있나요?
[가을 별자리]
북극성은 언제까지나 그 자리에 있겠지요?
[겨울 별자리]
영화에서처럼 별이 폭발하면 지구도 사라지나요?
[밤하늘을 채우는 많은 물질들]
혜성에는 왜 꼬리가 달려 있어요?

제2장 태양과 달과 행성의 불가사의

: 태양과 달, 태양 주위를 도는 행성이란 무엇일까?
[지구 기후에 큰 영향을 미치는 태양]
태양이 차가워질 수도 있나요?
[달의 탄생과 내일]
달에서 살 수 있는 날이 올까요?
[내행성 수성과 금성의 맨얼굴]
금성이 지옥처럼 생겼다고요?
[운하가 있다고 여겨졌던 붉은 행성]
화성에는 정말 생명이 살고 있을까요?
[태양계 화석이라 불리는 소천체]
우주를 떠도는 소행성들엔 무엇이 있어요?
[거대한 가스 행성과 얼음 행성들]
토성에는 왜 고리가 있나요?
[태양계를 둘러싼 무수히 작은 천체들]
태양계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태양계 탄생의 드라마]
태양, 지구, 행성은 어떻게 태어났나요?
[태양과 지구의 미래 모습]
태양도 언젠가 죽고 말까요?

제3장 항성과 은하 우주의 불가사의

: 저 멀리 먼 우주에는 도대체 무엇이 있을까?
[별의 거리 재기]
별까지의 거리는 어떻게 재나요?
[별의 스펙트럼형]
색에 따라 별의 성격이 다르다고요?
[별의 질량과 수명의 관계]
우리가 모두 별 조각에서 태어났다고요?
[2,000억 개 항성의 대집단]
저 멀리 거대한 은하의 모습을 어떻게 알 수 있어요?
[속속 발견되는 제2의 지구]
우리은하에는 지구와 닮은 행성이 존재하나요?
[은하가 흩어진 광대한 우주의 모습]
은하가 다른 은하와 충돌할 수도 있나요?
[우주의 거대 구조]
우주는 도대체 얼마나 큰 걸까요?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