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리틀씽 상세페이지

리틀씽작품 소개

<리틀씽> “탁월한 성취를 이룬 사람은 무엇이 다를까?
그들이 재능 많고 운이 따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가?”

‘운’이 아니라 ‘작고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어야 살아남는 시대!
성공과 실패의 판가름은 ‘아주 작고 사소한 것들의 가치’에 주목하느냐에 달려있다!
우리가 꿈꾸는 삶을 창조하는 것은 ‘아주 작은 것들’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강력한 스토리텔링과 유머로 인간의 본성과 삶의 원칙에 힘을 실어주는 앤디 앤드루스의 걸작,
《리틀씽》에서 발견한 ‘아주 작은 것’의 의미와 가치에 주목하라!
일상의 작고 사소한 것들에서 찾은 행복과 성공의 비밀을 담은 책

“오랜 시간 동안 작은 움직임을 꾸준히 반복하다 보면, 언젠가 고개를 들어볼 때 자신이 있던 곳에서 항상 꿈꿔 왔던 곳으로 정확히 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작고 사소한 것은 바로 그런 것이다. 그러니 작고 사소한 것의 힘이 축적되면, 얼마나 큰 힘으로 발전해 놀라운 결과로 나타나는지 경험해 보라.”


출판사 서평

일상의 작은 것들이 선사하는 큰 변화를 경험해 보라.!
큰 비전과 큰 그림은 작은 움직임 없이는 불가능하다!

간단하고 아주 작은 관점을 조정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인생과 운명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훨씬 더 큰 결과를 만들어낸다는 사실을 아는가? 자신을 ‘전문적인 통찰가’라 소개하는 앤디 앤드루스는 실제 경험과 다양한 역사적 진실을 통해 ‘아주 사소한 것’ 하나라도 잘 이해하고 활용하면 특별한 목적의식과 강력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삶을 창조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흔히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마라”라는 말을 하곤 하는데, 그동안 우리는 그 말을 전적으로 믿으며 살아왔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큰 그림의 걸작들, 예를 들어 〈모나리자〉는 가장 작은 붓으로 거의 알아볼 수도 없을 정도로 미세한 붓질과 손놀림으로 완성되었다는 사실. 그 작은 붓으로 가한 압력은 매우 섬세하고 붓끝의 움직임은 너무 미미해서 오늘날 돋보기로 들여다본다 해도 그것의 붓질 하나하나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다. 그처럼 작은 붓질의 힘으로 위대한 걸작이 탄생되었음을 안다면, 작고 사소한 것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그 위력을 이해할 것이다.

애플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가 제품을 만들 때, 사람들이 눈여겨보지 않는 제품 뒷면의 디자인까지도 세밀하게 신경 썼던 일화가 잘 알려져 있다. 그가 얼마나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지금의 애플을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이끌었던 스티브 잡스는 작고 사소한 것의 가치를 이미 잘 알고 있었다.

우리는 종종 빠른 성과를 지향하는 사람들을 리더의 자리에 올려놓기도 한다. 그들이 큰 꿈을 가지고 있더라도 큰 그림을 실제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고려하고 위임하고 해결하고 완성해야 하는 작은 일들이 있는데, 그에 대한 개념을 묵과한다면, 결코 원하는 성과를 이뤄낼 수 없다.

또한, 새로운 도전이나 새로운 목표를 시작하면서 자신들의 진행 상황에 낙담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그들 대부분이 한 번에 큰 그림을 그리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큰 그림이 기대했던 만큼 빨리 결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그들은 처음에 그들에게 흥미와 설렘을 불러일으켰던 상상력마저 날려버린다. 그래서 모든 것이 얼마나 멋질지 상상하고 그렇게 만들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내는 대신, 그들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모든 이유를 상상한다. 당연히 낙담하게 된다. 결국 낙담은 그들이 꿈꾸는 삶을 창조하는 데 방해만 될 뿐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꿈꾸는 삶을 창조하는 것은 무엇일까? ‘작은 것’들이다. 어떤 일을 시작할 때 작게 전략적으로 움직이면 장래에 엄청난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작은 움직임, 즉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동안 작은 움직임을 꾸준히 반복하다 보면, 언젠가 고개를 들어볼 때 자신이 있던 곳에서 항상 꿈꿔 왔던 곳으로 정확히 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작고 사소한 것은 바로 그런 것이다. 그러니 작고 사소한 것의 힘이 축적되면, 얼마나 큰 힘으로 발전해 놀라운 결과로 나타나는지 경험해 보라.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유머를 통해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가로 유명한 앤디 앤드루스는 이 책을 통해서 ‘작고 사소한 것들’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다양한 각도와 관점에서 이야기한다.

1등과 2등의 차이는 어마어마하지만, 실제의 격차는 터무니없을 정도로 미미하다는 사실. 한 줌의 못 때문에 역사가 통째로 바뀐 사실. 나침반의 16분의 1인치 오차 때문에 망망대해를 떠돌 수도 있다는 사실. ‘왜’라는 한 글자로 아직 개발되지 않은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 그만두거나 포기하지 않은 것만으로도 인생 대역전의 드라마를 쓴 사실, 관점의 작은 변화에는 엄청난 파급력이 존재한다는 사실 등. 이처럼 아주 작은 차이로 인해 놀라울 정도로 삶 또는 역사의 판도가 바뀌는 사례들이 차고도 넘친다. 그의 메시지를 통해 ‘아주 작고 사소한 것들’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한 그의 통찰을 엿볼 수 있다.

더 이상 운을 탓하지 마라! ‘아주 작고 사소한 것’에 집중할 때, 당신의 잠재력이 폭발할 것이다.
그 잠재력은 당신의 삶을 바꿀 엄청난 운이 되어 돌아온다!

모두들 큰 그림만을 향해 돌진하느라 오히려 디테일을 놓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큰 그림보다 작은 그림, 즉 사소하고 작은 움직임을 소중히 해야 다른 보통의 사람들보다 더 나은 삶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그 힘이 얼마나 엄청난지 이해한다면, 당신은 이전과 다른 차원의 삶을 살 수 있다.

보통 자신이 다소 뒤처져 있다고 판단하면 누군가를 비교하면서 따라잡으려고 더 열심히 일한다. 하지만 이들이 간과하는 대부분의 것들은 일상생활을 구성하는 사소하고 평범해 보이는 요소다. 게다가 그들은 이런 사소한 것을 알아채더라도 다시 생각해 보려 하지 않는다. 이런 사소한 것들이 다시 생각할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가치가 있다고 다시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반대로 탁월한 성취를 이룬 사람들은 어떨까. 그들은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자신의 잠재력과 비교하면서 지속적으로 잠재력을 찾아내려고 애쓴다. 탁월한 성취를 이루거나 현명한 사람들은 사실만을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는 대신, 먼저 사실들을 ‘세분화’해 건전한 관점을 적용한다. 이러한 관점을 통해 최고나 최선의 행동 방침을 선택하고 모든 것을 최적의 시기에 실행에 옮길 수 있게 되는데, 이때 차분해지고 침착해진다. 이 침착함은 곧 명확한 사고로 이어지며, 명확한 사고는 아이디어를 산출하고 문제 영역과 기회 사이의 차이를 구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명확한 사고는 언제 행동으로 옮길지 완벽한 시기를 정확하게 찾아내도록 돕는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개인의 잠재력이 표출되는데, 이처럼 잠재력이란 작고 사소한 일에서부터 시작되어 서서히 발현되는 것이다!

일상의 작은 것들이 선사하는 큰 변화를 경험해 보라. 기존에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통용되던 케케묵은 사고 한 귀퉁이에 빛을 비추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고, 놀라울 정도로 눈부신 결과를 낳는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낼 수 있다. 그러니 당장 사소한 것부터 목숨 걸어라!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앤디 앤드루스 (Andy Andrews)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꼽혀온 앤디 앤드루스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방송인,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기업들의 인기 있는 전문 강의자로 활동 중이다. 전 세계 100여 개국 사람들이 그의 웹사이트 와 주간 팟캐스트 <전문적인 통찰자(The Professional Noticer)>를 구독하며 그가 전하는 메시지를 공유하고 있다.

4명의 역대 미국 대통령의 요청으로 백악관에서 연설을 한 바 있는 앤디 앤드루스는 세계적으로 수백만 부가 팔린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인생을 바꿔주는 존스 할아버지의 낡은 여행 가방》 등 여러 권의 책을 썼다. 현재 앨라배마주 오렌지 비치에서 아내 폴리와 두 아들과 살고 있다.

역 : 김정희
전문 번역가 겸 마케팅 컨설턴트. 재미있는 일은 다 경험하고 싶어하는 자유로운 영혼이다. B2B 마케팅의 재미를 경험하고 분석하고 알리는 컨설팅, 자문, PR 대행 업무를 주로 한다. 또한 강의, 콘텐츠 기획, 컬럼리스트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트레일블레이저》, 《4차 산업혁명 이미 와 있는 미래》, 《돈이 보이는 플랫폼》, 《문샷》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말 / 저자의 말 / 서문

1장 · 숫자 1
2장 · 몇 개의 못
3장 · 화를 내는 것
4장 · ‘왜’라는 한 글자의 질문
5장 · 16분의 1인치
6장 · 그만두는 것
7장 · 다르게 생각하는 것
8장 · 조금 더 깊이 이해하는 것
9장 · 관점
10장 · 공기소총 한 자루
11장 · 남들과 다른 것
12장 · 동전의 한쪽 면
13장 · 변화
14장 · 최고가 되는 것
15장 · 존재하는 것에 눈을 크게 뜨고 바라보는 것

결론은 아니고 /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 핵심 질문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