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까마귀 상세페이지

까마귀작품 소개

<까마귀>

미국 근대문학의 기원 에드거 앨런 포
사후 170주년 기념 특별 전집
국내 유일의 ‘에드거 앨런 포 전집 완전판’
추리소설의 창시자, 공포소설의 완성자, 풍자소설의 대가,
공상과학소설의 선구자, 새로운 문학 이론의 정초자…
시대를 앞서간 가장 독창적인 작가 에드거 앨런 포의 모든 것



출판사 서평

풍부한 각주와 해설로 만나는
에드거 앨런 포 시 전집
처음 포의 문학적 야심은 소설가보다는 시인이 되는 것이었다. 포가 열여덟 살에 출간한 첫 작품집이 시집 《테멀레인 외 다른 시들》(1827)이었으며, 이 시집의 표제작 〈테멀레인〉은 열네 살 무렵 쓴 시로 알려져 있다. ‘보스턴 사람’이라는 필명으로 출간한 첫 시집은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포는 연달아 《알 아라프, 테멀레인 외 다른 시들》(1829), 《시들》(1831)을 출간했다. 하지만 시로는 어떠한 명성도 경제적 도움도 얻을 수 없었기에 포는 잠시 시를 접고 지금 우리가 익히 아는 유명 단편들을 집중적으로 쏟아냈다. 그러다 1845년 발표한 시 〈까마귀〉가 화제가 되면서 포는 비로소 시인으로서도 명성을 얻었다.
‘이야기 시’의 정점 〈까마귀〉는 포가 자신의 작법 에세이 〈작법의 철학〉에서 창작의 과정을 설명할 때 예로 들 만큼 자신이 구상한 이론과 실재가 성공적으로 구현된 작품으로, 지금도 극적인 내러티브를 가진 대표적인 시로 남아 있다. 이 외에도 슬픔과 광기의 비극미가 압권인 유고 시 〈애너벨 리〉, 환상과 현실의 경계에 선 꿈의 풍경 〈울랄름〉 〈꿈속의 꿈〉 〈꿈들〉, 전설로 남은 초기 시 〈알 아라프〉 〈테멀레인〉 등 포의 극적이면서도 섬세하고 음울하면서도 아름다운 시들은 2세기가 지난 지금도 전 세계 독자의 가슴을 울리고 있다. 이러한 포의 시 전편을 수록한 ‘시 전집’ 《까마귀》는 꿈과 현실, 의식과 무의식, 낮과 밤, 아름다움과 두려움, 죽음과 삶 등 극적인 경계 지대에서 피어난 독특한 시들을 정교하고 적확한 우리말로 옮겼을 뿐 아니라 풍부한 각주와 깊이 있는 해설을 덧붙여 포의 시 세계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 프로필

에드거 앨런 포우 Edgar Allan Poe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09년 1월 19일 - 1849년 10월 7일
  • 학력 버지니아대학교 중퇴
  • 데뷔 1827년 시집 태멀레인 그밖의 시

2023.06.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809년 보스턴에서 태어났으며, 두 살 무렵 아버지와 어머니가 모두 세상을 떠나자 버지니아의 부유한 상인 존 앨런에게 입양되었다. 버지니아 대학에 입학해 고대어와 현대어를 공부했지만 도박에 빠져 빚을 지면서 양부와의 관계가 소원해졌다. 1년 만에 학교를 그만두고 가명으로 시집 《테멀레인 외 다른 시들》(1827)을 출간했으나 주목받지 못했고, 두 번째 시집 《알 아라프, 테멀레인 외 다른 시들》 역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웨스트포인트사관학교에 입학한 후 계속되는 양부와의 불화로 파양당하고, 학교에서도 일부러 퇴학당했다. 그 후 단편 집필을 시작, 1832년 필라델피아 신문에 처음으로 다섯 편의 단편이 실리고, 이듬해 단편 〈병 속의 수기〉가 볼티모어 주간지 소설 공모전에 입상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양부 존 앨런이 유산을 전혀 남기지 않고 사망하자 경제적 궁핍으로 인해 잡지사 편집자로 취직했고, 이 무렵 사촌여동생인 버지니아 클렘과 결혼했다. 음주 문제로 잡지사를 그만두고, 장편 《낸터킷의 아서 고든 핌 이야기》(1838)와 단편집 《기괴하고 기이한 이야기들》(1839)을 발표했다. 새로운 잡지사에서 일자리를 구했으나 곧 해고당하고 아내 버지니아도 폐결핵에 걸리자 절망으로 폭음에 빠져들었다. 이 시기에 〈모르그 가의 살인〉, 〈검은 고양이〉, 〈황금 벌레〉 등 다수의 유명 단편들을 집중적으로 발표했고, 1845년 시 〈까마귀〉로 화제가 되면서 같은 해 시 창작에 관한 에세이 〈작법의 철학〉을 발표했다. 소설과 시뿐 아니라 비평 활동도 활발히 했으며, 신랄한 비판으로 문단과 마찰이 심했다. 1847년 버지니아가 병으로 세상을 떠나자 정신적으로 더욱 피폐해졌다. 1849년 10월 볼티모어 거리에서 인사불성 상태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40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목차

1부 _ 까마귀:후기 시들
까마귀/ 정복자 벌레/ 르노어/ 꿈나라/ 율랄리/ 울랄름/ 수수께끼/ 꿈속의 꿈/ 애니를 위한 시/ --에게/ 왕권신수설/ 밸런타인 연가/ M. L. S.에게/ --에게/ 종들/ 헬렌에게/ 맥주에 대한 시/ 엘도라도/ 어머니께/ 애너벨 리
2부 _ 이스라펠:중기 시들
헬렌에게/ 이스라펠/ 잠자는 이/ 불안의 계곡/ 바닷속 도시/ 찬가/ 낙원에 있는 이에게/ 찬송가/ 세레나데/ --에게/ 콜로세움/ F. S. O.에게/ F에게/ 결혼식 발라드/ 잔테 섬에게/ 소네트/ 유령이 사는 궁전
3부 _ 테멀레인:초기 시들
테멀레인/ 노래/ 꿈들/ 죽은 자의 영혼들/ 저녁 별/ 모방/ 연들/ 꿈/ 가장 행복한 날/ 호수/ 소네트/ 알 아라프/ 로맨스/ --에게/ 강에게/ --에게/ 요정 나라/ 홀로/ 엘리자베스
해설/ 에드거 앨런 포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