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숫자 없는 수학책 상세페이지

과학 수학

숫자 없는 수학책

하버드 천재 소년이 보여주는 구조와 패턴의 세계
소장종이책 정가16,000
전자책 정가30%11,200
판매가11,200

숫자 없는 수학책작품 소개

<숫자 없는 수학책>

다들 왜 그렇게 수학이 어렵다고 난리야?
도형부터 무한까지, 숫자 없이도 술술 풀리는 수학 이야기

우리가 지금까지 배워왔던 수학을 떠올려보자. 근의 공식, 방정식, 삼각함수, 미적분 등등. 소위 ‘수포자’였던 독자라면 이미 이런 개념을 듣기만 해도 진저리를 칠 것이다. 하지만 이런 수식과 공식, 난해한 숫자들이 수학의 전부는 아니다. 『숫자 없는 수학책(원제: Math Without Numbers)』의 저자 마일로 베크먼(Milo Beckman)은 수학자들이 하는 일이란 결국 ‘뭔가에 대해 오랫동안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수학은 난해하고 세상과 동떨어진 학문이 아니라 ‘재미있는 생각거리’라고 말이다.

지금까지 몰랐던 수학의 재미를 독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저자는 이 책에서 ‘숫자를 쓰지 않겠다’고 공표했다. 그리고 15세의 나이로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한 수학 천재만이 펼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반짝이는 논리를 보여준다. 심지어 그 어떤 어려운 수식이나 공식도 사용하지 않고도 ‘수학=공부’라는 고정관념을 단박에 깨부수며 유쾌한 논리로 독자들을 매력적인 수학의 세계로 이끈다. “5차원은 대체 어떻게 생겼을까?”, “무한보다 더 큰 수가 있을까?” 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지만 수학적 사고가 요구되는 질문들을 발판 삼아, 독자와 함께 수학이라는 정원을 거닌다. 푸앵카레 추측이나 연속체처럼 낯선 개념이 등장할 때가 있지만 전혀 어렵거나 당황스럽지 않으며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해된다. 본문 속에 저자가 독자를 위해 숨겨놓은 퍼즐과 퀴즈는 이 책만이 가진 또 하나의 묘미다.



저자 소개

아주 어렸을 때부터 수학에 빠져든 수학광이다. 1995년 맨해튼에서 태어나, 8세부터 스튜이버선트 고등학교의 수학 수업을 듣기 시작해 11세에 정식으로 입학했고 13세에 수학경시대회 뉴욕팀 주장으로 활약했으며 15세에는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했다. 그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독립 연구는 [뉴욕 타임스], 여론조사 분석 매체 [538], 텔레비전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 언론지 [살롱], [허핑턴 포스트], [고등 교육 신문], [비즈니스 인사이더], [보스턴 글로브], [고담이스트], [이코노미스트] 등에 소개되었다. 기술 회사 세 곳과 은행 두 곳, 미국 상원의회에 두루 근무하다 19세에 은퇴한 뒤 뉴욕, 중국, 브라질 등에서 수학을 가르치고 있다.

목차

[위상수학]
도형 │ 다양체 │ 차원

[해석학]
무한 │ 연속체 │ 지도

[대수학]
추상화 │ 구조 │ 추론

[수학 기초론]
대화

[모형화]
모형 │ 오토마타 │ 과학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