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각성 - 전통과 편견의 평원 위를 날아오르려는 새를 위해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각성 - 전통과 편견의 평원 위를 날아오르려는 새를 위해

아내와 엄마가 아닌 자신으로 살고 싶었던 한 여인의 몸부림
소장전자책 정가4,000
판매가4,000

각성 - 전통과 편견의 평원 위를 날아오르려는 새를 위해작품 소개

<각성 - 전통과 편견의 평원 위를 날아오르려는 새를 위해> 케이트 쇼핑의 <각성>은 1890년대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 주 ‘그랜드 아일’이라는 휴양지를 배경으로 평범한 중산층 가정주부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각성과 심리변화를 다루어 오늘날 페미니즘의 시초로 평가받는 소설이다.
여주인공 에드나 퐁텔리에는 프랑스인 남편을 만나 뉴올리언스에 정착하고, 여름휴양지 ‘그랜드 아일’에서 휴가를 보낸다. 그 곳에서 로버트라는 남자를 만나 사랑에 빠지면서 아내와 엄마로서 살던 삶에서 서서히 자아를 찾아간다.
로버트가 유부녀와의 사랑이라는 제도적 장애를 극복하지 못하고 멕시코로 떠나자 에드나의 로버트에 대한 마음은 더 깊어진다. 홀로 남겨진 에드나는 그림을 배워 작품을 팔면서 남편에게서 독립하고, 자신은 남편의 소유물로도, 아이들의 노예로도 살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얼마 후 돌아온 로버트와 재회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지만 친구의 출산을 도우러 간 사이 로버트는 쪽지만 남기고 떠난다. 로버트와의 사랑도 허상이었음을 깨달은 에드나는 자유로운 영혼을 느꼈던 유일한 장소인 바다로 향해 죽음을 맞는다.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여성상과 모성에 대한 부정으로 엄청난 혹평을 받았으며, 지금까지도 몇몇 사람들은 작품이 불륜에 대한 도덕관념이 없는 소설이라고 비판하지만 1960년대 이후 많은 학자들과 학생들이 ‘열정을 합법적으로 받아들여 당대 상황을 노골적인 픽션으로 다룬 첫 여성 작가’라고 평가했다.
이 소설은 1897년 <고독한 영혼 A Solitary Soul>로 처음 출판된 후, 1899년 시카고의 한 회사에 의해 <각성The Awakening>으로 출판되었다. 우리나라엔 <외로운 영혼의 여름>, <이 명박한 세상을 여자가 느껴 깨칠 때, 각성> <퐁텔리에 부인의 각성>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출판되었고, 미국에서 1991년 <유혹의 섬Grand Isle>이라는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다.

<책 속 한 구절>

“오늘 저와 헤어질 때 제게 다가와서 제 어깨뼈를 만져보는 거예요. 제 날개가 튼튼한지 보겠다고 말했어요. ‘전통과 편견의 평원 위를 날아오르려는 새는 날개가 튼튼해야 해요. 약한 새가 멍들고 지쳐서 땅에 떨어져 퍼덕거리는 모습은 슬프거든요.’ 라고요.” -27장

”당신은 아주, 아주 어리석은 남자군요. 퐁텔리에 씨가 나를 놓아줄 거라는 불가능한 일을 꿈꾸면서 시간을 낭비하다니요! 전 더 이상 남편이 버릴지 아닐지를 결정할 그의 소유물이 아니에요. 전 제가 선택한 곳에 있을 거예요. 그가 만약 ‘자, 로버트, 에드나를 데려가서 행복하게 살아. 에드나는 이제 자네 것이야.’ 라고 했다면 난 당신 둘 다를 비웃었을 거예요.“ -36장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케이트 쇼팽 Kate Chopin(1850~1904)
케이트 쇼팽Kate Chopin(1850~1904)은 미국의 단편소설작가이자 20세기 페미니스트 소설의 선구자로 불린다. 20살에 오스카 쇼팽과 결혼해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에 정착하고, 28살까지 여섯 아이를 낳았다. 30대 초반 남편이 사망하고 몇 년 후 어머니마저 돌아가시자 우울증을 앓았다. 의사친구의 권유로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1892년부터 단편동화, 단편소설, 칼럼, 번역 등을 발표했다. 작가로서 이름을 알리며 꽤 성공했지만 남부지역의 색이 짙은 작가로만 인식되었고, 문학적 질에 대한 평가는 경시되었다.
대표적인 단편소설로는 <데지레의 아기Desiree’s Baby>(1893), <한 시간 이야기The story of an Hour>(1894), <폭풍 The storm>(1898) 등이 있다. 장편소설로는 <실수로 At fault>(1890)와 <각성The Awakening>이 있다.
1899년 발표된 두 번째 소설<각성The Awakening>은 긍정적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당시 여성상에 어긋나는 가치를 조장한다는 이유로 수많은 부정적 평가를 받았다. 가장 많이 비판받았던 부분은 여성성, 모성, 부부간의 부정이었다. 이 작품은 곧 절판됐지만 수십 년이 지난 후 비평가들에게 발굴되어 문학성에 대한 재조명을 받았고 페미니즘의 중요한 초석으로 평가되었다. 그녀는 <각성>과 <한 시간 이야기>등에서 남성 중심적인 미국 사회에서의 억압된 여성의 삶을 드러내면서 여성주의 작가로 잘 알려지게 되었다. 또한 <데지레의 아기>에서는 인종차별을 폭로해 19세기 미국의 보편적인 문제를 다루었다. 루이지애나 공공 방송에서는 케이트 쇼팽의 일대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케이트 쇼팽-새로운 각성Kate Chopin: A Reawakening>을 방영하기도 했다.

역자 - 허선영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했다. 역서로는 <Effective Study>(출간예정), <Help your kids with study skills>(출간 예정)가 있다. 영어 강사로 일하고 있으며, 쉽고 재미있는 번역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번역공부에 매진하고 있다.

목차

1장 ~ 39장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