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엔터링 캐나다 도전 상세페이지

여행 해외여행

엔터링 캐나다 도전

7년간 쓴 단풍나라 겨울왕국
소장종이책 정가24,000
전자책 정가40%14,400
판매가14,400
엔터링 캐나다 도전 표지 이미지

엔터링 캐나다 도전작품 소개

<엔터링 캐나다 도전> 캐나다는 단풍나무처럼 처음은 약하게 시작하였지만,
향후 100년 이내 세계 최강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한 나라입니다.

캐나다는 단풍, 하키, 광활한 영토, 그리고 눈의 나라 등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캐나다는 3년이면 100만 명을 이민자로 받아주고 세계 2위의 영토와 무한한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누구나 포용할 수 있는 정치, 사회제도가 매우 안정되어 있어서 100년 후면 충분이 미국을 능가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캐나다에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분들은 물론이고 오랫동안 캐나다에 살아도 불편함과 난감한 상황들을 겪는 한인 등을 모두 포함하여 요람에서 무덤까지 살아가는데 필요한 정보를 장기간 조사하고 7년 동안 작정하고 썼습니다.

누군가가 저자에게 캐나다를 한마디로 표현하는 단어를 요구한다면 주저 없이 “모자이크”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모자이크 그림은 멀리서 보면 아름답게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완전히 다른 색의 조각 들이 이웃하고 있고 하나의 조각 안에는 결코 다른 색을 허락하지도 않습니다. 캐나다를 밖에서 보면 아름답고 평화를 지향하고 인종차별이 없는 좋은 면만 보이지만, 안에서 보면 서로 전혀 다른 색의 법과 문화가 잘 섞이지 않아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이 함께 살고 있는 국가입니다. 주 정부에 따라 법과 문화가 완전히 다르고 심지어 언어까지도 다릅니다.

캐나다에 오는 많은 한인들이 모자이크의 어느 한 면만 보고 잘못된 판단을 해서 낭패를 보거나 고생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 책은 가급적 모든 측면서 독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드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즉 이민 비자, 초기 정착, 교육, 사업, 취업 등은 물론이고 캐나다 시민이 되기 위해 진정 알아야 할 역사, 문화, 정치 등도 함께 다루고 먼저 이주하여 살아가고 있는 한인 사회의 여러 면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저가 캐나다에 정착해서 장기간 살아가면서 겪었던 또는 주변에 보아왔던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조사하여 썼습니다. 또한 초기 이민자 필요한 비자제도, 초기정착 정보는 물론이고 장기간 살았지만 도움이 필요한 많은 한인들에게도 유익한 캐나다 정치, 경제, 문화, 역사 등의 정보도 담고 있습니다. 즉 한인이 캐나다에 어떤 식으로 왔는지, 어떻게 살아가고자 하는지에 관계없이 필요한 정보를 가능한 모두 이 책에 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캐나다는 모자이크 문화가 정착된 국가로 지역에 따라 한국에서 상상하는 이상으로 매우 다릅니다. 캐나다는 미국과 달리 주 정부의 권한이 매우 막강하여, 여러 주정부가 협력하여 만든 유럽연합과 비슷합니다. 연방정부는 국방, 외교, 중앙은행을 통한 단일 통화와 금리정책 그리고 연방예산 분배 등 매우 제한적인 분야에 한하여 권한을 행사합니다. 그러나 주정부는 주민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에서 하나의 국가 같이 막강한 권한을 행사하는 자치 정부입니다. 따라서 캐나다의 각 주정부는 한국의 중앙정부 조직과 비슷한 구성과 권한이 있다고 보면 거의 맞습니다. 주정부에 따라 개인 소득세가 2배, 판매세가 3배, 대학등록금이 3배, 자동차 보험료가 3배, 구급차 이용료가 10배 등 차이가 매우 큽니다. 따라서 이 책은 주정부별로 다른 제도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적 네트워크가 약한 한인들이 캐나다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20만 캐나다 한인 커뮤니티를 심도 있게 분석하여 객관적인 정보도 소개하였습니다. 즉 한인회, 한인사업체, 한국 기업의 투자현황 그리고 기러기 가족 등에 관한 내용까지도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 프로필

해리슨 정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4년
  • 학력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전자공학과 석사
    금오공과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
  • 경력 1992년 대덕연구단지 연구원

2018.01.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964년 강원도 원주 출생
1987년 금오공대 전자공학과 학사
1992년 금오공대 전자공학과 석사
1992-2001년 대덕연구단지 연구원
2001년 캐나다 기술이민 및 몬트리올 정착
2006년 토론토 이주
2001-2016년 항공우주 및 IT 기업 근무
2016년 한국 귀국
현재 항공우주분야 기업 임원

목차

제 1 장 환상은 깨고 꿈은 가져라

제 2 장 이민, 취업, 유학을 위한 비자

제 3 장 새로운 나라에 도착과 초기 정착

제 4 장 연방정부 및 주정부 복지제도

제 5 장 캐나다 주정부들의 교육 제도

제 6 장 직장 생활 및 개인 사업

제 7 장 캐나다 시민을 위한 일반 상식

(부록) 캐나다 속의 한인과 커뮤니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