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영화 유튜버 라이너의 철학 시사회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영화 유튜버 라이너의 철학 시사회

소장종이책 정가17,000
전자책 정가20%13,600
판매가13,600

영화 유튜버 라이너의 철학 시사회작품 소개

<영화 유튜버 라이너의 철학 시사회> 유튜브 누적 조회 수 8,000만!
대한민국 대표 영화 유튜버 라이너가
영화를 읽는 색다른 시선!


영화 유튜버가 철학자와 함께 영화관에 간다면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 영화의 스크린 뒤에 숨겨진 인문학 이야기를 인기 영화 유튜버이자 칼럼니스트인 라이너가 색다른 시선으로 흥미진진하게 전하는 책, 《영화 유튜버 라이너의 철학 시사회》가 출간됐다. ‘영화’라는 언어로 소크라테스부터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데카르트, 헤겔, 쇼펜하우어, 니체 등 다채로운 철학자들의 사유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이 책은 독자들에게 블록버스터급의 지적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영화에는 삶의 희로애락이 녹아있다. 그리고 정답을 찾기 힘든 삶 속에서 인문학은 늘 하나의 나침반 역할을 했다. 가장 대중적인 예술, 영화와 가장 위대한 사유, 철학의 페어링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재미’와 ‘의미’를 모두 담아내며 생각의 폭을 넓히고 세상을 보는 안목을 높여준다. 특히 철학이 궁금하지만 그 어려움에 좌절했던 독자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영화와 인문학을 함께 만나는 이 특별한 시사회를 통해 철학은 좀 더 친숙하게, 이미 봤던 영화는 새롭게 다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알아두면 꽤 쓸모 있는 영화 속 철학 이야기

영화는 때때로 현실보다 더 리얼하게 우리의 미래 또는 현재를 보여준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영화 속 세계에 몰입하게 되며, 바쁜 일상 속에서 지나치기 쉬운 삶의 가치와 정의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다. 또한 철학은 ‘나’에 대해 그리고 우리가 사는 이 ‘세계’에 대해 끊임없는 질문을 던지는 학문이다. 삶에 대한 본질적 질문은 자신만의 생각으로 삶을 그려나가게 만든다. 그렇기에《영화 유튜버 라이너의 철학 시사회》는 영화와 철학의 크로스오버, 그 자체만으로 이미 흥미진진한 책이다. 저자는 영화에 자신만의 특별한 인문학적 해석을 덧붙여 우리 삶과 철학의 연결고리를 이어주고, 더 넓은 세상과 삶의 지혜를 마주할 수 있게 안내한다.
이 책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으로 아이언맨의 비극을 이야기하며, 매트릭스를 통해 데카르트의 방법적 회의를 사유한다. 헤겔의 주인과 노예의 변증법으로 <기생충>을 들여다보고, 니체의 초인 사상을 통해 조커의 변화를 분석한다. 또한 배트맨의 가면을 카를 융의 페르소나로 설명하며, 설국열차의 혁명과 마르크스의 혁명 사이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한다. 명작의 속살을 철학으로 읽어내려가는 특별한 철학 시사회는 독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며 삶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선물할 것이다.

영화 유튜버 라이너가 철학 도슨트로 나서다

대한민국 대표 영화 유튜버이자 칼럼니스트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라이너는 영화에 대한 깔끔한 분석과 ‘철저한 비판’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수많은 구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은 라이너의 재기발랄한 질문, ‘철학자가 영화관에 간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에서 시작됐다. 라이너는 영화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영화 유튜버 라이너의 철학 시사회》에서 영화와 철학의 인문학적인 연결선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낸다.
라이너만의 철학적 시선으로 풀어낸 영화에 대한 인문학적 사유는 소크라테스부터 헤겔, 니체 등 시대를 초월한 총 11명의 철학 거장들의 시선을 통해 11편의 작품들을 입체적이고 다층적인 시각으로 새롭게 감상할 수 있게 안내한다. 또한 간결한 인포그래픽으로 자칫하면 엉키기 쉬운 철학적 사유와 영화 스토리를 보기 좋게 정리했다. 그의 인문학적인 도슨트를 따라가기만 해도 어느덧 영화의 속살을 깊숙이 들여다보고 지적 즐거움을 주는 신선한 해석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글 라이너
영화 유튜버이자 영화 칼럼니스트.
문학을 전공하고 소설가가 되기 위해 시와 소설, 철학에 빠져 청년 시절을 보냈다. ‘라이너’라는 필명도 독일 시인 ‘라이너 마리아 릴케’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동시에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고자 학원 강사로 일하며, 몇 권의 소설을 출간하기도 했다.
처음에는 ‘라이너 TV’라는 게임 관련 채널로 유튜브를 시작했는데, 지금은 ‘라이너의 컬쳐쇼크’라는 영화 전문 채널로 더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특히 특유의 날카로운 입담과 다양한 콘셉트의 영화 리뷰로 수많은 구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주간지 〈매경 ECONOMY〉에 영화 칼럼을 연재 중이며, MBC 〈섹션TV 연예통신〉, KBS Cool FM 〈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 KBS 1Radio 〈주진우 라이브〉, 인기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앞으로 디지털 시대의 글쟁이로서 계속 글에 파묻혀 살며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한다.

Youtube: 라이너의 컬쳐쇼크

목차

PROLOGUE 영화 유튜버 라이너, 철학자와 함께 영화를 보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X 아리스토텔레스
아이언맨의 눈물이 황홀한 이유

블레이드 러너×플라톤
복제품은 이데아에 다가갈 수 있을까

12인의 성난 사람들(feat. 리갈하이)×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를 죽인 것은 누구인가

매트릭스×데카르트
우리가 사는 이 세계는 실재하는가

기생충×헤겔
봉준호, 정반합 그리고 헤겔

그래비티×쇼펜하우어
산다는 것, 중력을 견딘다는 것

조커×니체
아무도 그의 농담에 웃지 않았다

내부자들×마키아벨리
마키아벨리 형! 세상이 왜 이래?

다크 나이트(feat. 소리도 없이)×융
가면이 두렵지 않은 시대

설국열차×마르크스
꼬리칸은 머리칸을 향해 달린다

그녀×붓다
누군가를 담기 위해서는 먼저 비워야 한다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