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영어문법 하지말고 영어를 하라 상세페이지

영어문법 하지말고 영어를 하라작품 소개

<영어문법 하지말고 영어를 하라> ‘영어문법 하지말고 영어를 해라’는 영어로 말하고싶은 사람들에게 진짜 영어를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의 주된 내용은 곽영일 응용언어학 박사님(단국대 겸임교수)의 강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음을 서두에 밝혀둔다. 영어를 하려면 영어로 말하라는 그 열정의 강연에서 ‘벙어리 영어회화’의 해결책을 나는 찾았다. 그리고 지금은 더듬더듬 말하는 중이다.
이 책에서는 좋은 영어문장을 찾지 말라. 좋은 영어문장은 좋은 책에 존재하고, 좋은 책은 좋은 출판사를 통해서 이미 교보문고에 널려있다. 1만원만 주면 영어로 된 훌륭한 도서를 구입할 수 있다. 밥도 먹어야 배부르듯 그러한 방법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자신에게 적용할 것인지, 그 방법론의 프로그램이 중요한 것이다.
비만에 걸린 사람에게 살빼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한가지로 하든, 두가지로 하든, 원하는 시간과 경제를 들여서 그 기회비용에 맞게 살만 빠지면 된다. 아무리 훌륭한 사람의 설명을 들었다고 하더라도 그 방법대로 했을 때 효과가 있어야한다. 그러한 방법이 뭘까? 이 책은 그것을 고민했다.

나는 외국에 전혀 나가본 적이 없다. 제주도를 해외(海外)로 친다면 역시 나는 국내에만 머무른 사람이다. 이런 내가 1달만에 영어말문이 트였다면 믿겠는가? 믿든 믿지 않든 곽영일 영어박사님의 강연을 통해 들었던 영어공부법은 상당히 도움이 됐다. 이 책은 나처럼 영어문맹자(말과 귀의 문맹자)가 말문을 트고 말문을 여는 방법을 적었다. 모두 도움이 되길.....

나는 여전히 영어가 두렵다. 영어가 두려운 것이 아니라 외국인이 두렵다. 그런데, 우리는 놀라운 사실을 간과하고 있다. 늘상 사람은 새로운 사람이 두렵고 설레인 것이다. 새 친구를 사귀기 위해서는 그 두려움을 넘어서서 셀레임의 열매를 먹어야한다. 그게 바로 영어도전이다. 용감한 자가 미인을 얻는다고 했듯이 그렇게 영어로서 도전하면 영어미인을 얻는 것이다. 영어(英語)는 그 이름처럼 얼마나 아름다운 꽃의 미인인가? 신사의 나라로 알려진 영국은 그 품격이 아름다운 여인과 같다. 이름을 통해 해석한다면....

영어 공부 여행기를 시작해보자.

2015년 1월 1일
장창훈 작가


출판사 서평

교육서적은 스테디셀러로서 국내 출판시장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영어교육 출판시장은 그 규모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정보혁명의 사회에 아무래도 외국인 접촉비중이 커지면서 영어회화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그 증거로 영어교육 신간서적이 계속 쏟아지는 것이다.
여러 영어교육과 사뭇 다른 영어교육서적이 ‘영어문법 하지말고 영어를 하라’ 신간도서이다. 이 책은 초등학교에서 일반인까지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영어회화 공부방법 전략도서라고 할 수 있다. 영어의 단편적인 나무를 보여주기 보다는 ‘숲’을 보여주는 것이다. 국내 영어교육 권위자로 알려진 곽영일 방송영어강사의 영어회화비법도 책속에 들어있다.

장창훈 작가는 전자책 분야에서 4권 이상 베스트셀러를 기록했고, 구글 도서 무료다운로드 1위(쉽게 배우는 한자원리) 작가이기도 하다. 그 만큼 필력이 뒷받침된다는 증거이다. 그가 늦깍이 영어를 도전했다. 쓴 패배의 잔을 마시기에 충분한 그 나이에 영어로 인터뷰까지 진행하게 된 사연은 뭘까? 책속에 영어초보 탈출기가 생생하게 들어있다.

우리가 먼 길을 떠나기위해서는 먼저 지도를 펼쳐놓고 방향을 정한 다음에 길을 출발한다. 먼 미래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구체적인 계획과 설계도를 뽑아야한다. 그처럼 영어라는 망망대해에 배를 띄우는 우리는 이제 영어가 도대체 뭔지, 영어회화의 궁극적 목적이 뭔지, 그것을 알지 못하고 무작정 영어를 하는 사람은 물속에서 허우적 거리는 것이고, 알고 길을 떠나는 자는 보물섬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이 책이 바로 영어 보물섬으로 가게 하는 그 나침반의 역할을 할 것이다.

한국어는 단어존칭이고, 영어는 문장존칭이다. 한국어는 단어 자체를 높임말로 사용함으로서 존칭법을 구사한다면 영어는 문장을 높이면서 존칭법을 구사한다. 문장을 높이는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동사’를 겹쳐서 사용하는 것이다. / 본문중에서


저자 프로필

장창훈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2년 12월 23일
  • 학력 1999년 국민대학교 기계설계학과 학사
  • 경력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
    서울문학상 심사위원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영상미디어위원장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 이사
    아시아태권도연맹 TV미디어홍보위원회 부위원장
  • 수상 2013년 제14회 한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참언론 공로 부분
  • 링크 공식 사이트트위터

2014.10.3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장창훈 작가는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으로서 ‘한자 쉽게 나누기’를 통해서 작가로 데뷔했다. 한자 쉽게 나누기는 ‘한자 해석’에 대해서 매우 쉽고 간편한 방법을 제시해서, 독자층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스테디셀러로서 판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장창훈 작가의 ‘저품질 블로그 탈출법’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1위(세일즈 마케팅부문. 주간)를 기록했고, 재밌는 천자문도 한자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했다.
장창훈 작가가 쓰는 대부분의 서적은 ‘전문 서적’이다. 다른 말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실무 지침서라고 할 수도 있다. 블로그 마케팅, 3만원에 언론사 창간하기, 블로그 상위노출, 재건축재개발조합 경영비법 등등 알지 못하면 결코 쓸 수 없는 전문 서적들이다.
이런 이유로 간혹 그의 서적은 ‘논리적 모순’이 있을 수도 있다. 실제 경험에서 진행되는 사건을 그대로 지면에 옮겨놓다 보니, 그러한 사실에 대한 논리적 증거가 부족할 수도 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그는 ‘논리적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다. 현실에 필요한 것은 이론과 논리가 아니라, 실제 사건이기 때문이다.
주요저서로는 <한자공부 가나다라>, <한자 쉽게 나누기>, <재밌는 천자문 1>, <블로그 마케팅>, <3일 만에 작가되기>, <저작권 알면 돈 모르면 독>, <국어문법 품생품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경제학 꼼짝 마>, <인터넷 신문사로 돈벌기>, <쉽게 배우는 한자 원리>가 있다.

장창훈 작가 주요경력
-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
- 서울문학상 심사위원
- 아시아태권도연맹 TV미디어홍보위원회 부위원장
- 2013년 제14회 한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참언론인상 수상
- 책 120권 출간
-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작가(월간)
- 구글 도서 인기무료 다운로드 1위 작가
- 국민대학교 91학번
- 순천고등학교 40회
- 국립 군산대 창업컨설팅 특강 출강

목차

- 시작하며
- 작가소개 | 장창훈
- 서울문학 출판사평

1. 영어문법 그대 정체는?
2. 영어는 곧 대화다.
3. 영어공부 3년인데 왜 영어풍월 못 읊을까?
4. 영어에 존댓말이 존재한다.
5. 나는 영어 벙어리였다.
6. 영문법은 무용지물인가?
7. in, at, to 전치사는 도대체 뭔가?
8. 국문법과 영문법이 뭐가 다른가?
9. 단어만 알면 영어가 될까? “Of course”
10. 영어식 해석법을 익혀라
11. 전략적 영어회화 방법
12. 영어의 지름길은 ‘입벌리기’
13. 전화영어 도전기
14. 한국식 영어와 영어식 영어
15. 곽영일 전화영어 오늘 레벨테스트 받음
16. 전화영어후 이것 저것 물어보니.....
17. 나의 영어강사 erine, v와 b를 구분하세요
18. ERIN에게 솔직하게 털어놨다.
19. 영어회화, 노래하듯 높낮이가 필요합니다.
20. 영어는 영어로 생각해라.
21. 빈말같아도 실력이 늘었다고 들어니 기분 엎!!
22. 나의 영어는 귀가 먹통이다.
23. 질문이 대화의 시작이다.
24. 현재 필리핀 경제상황은.....
25. 영어는 다이어트가 필요해요
26. 미쳤다는 2가지 뜻을 함축한다.
27. 코니 탤벗과 영어 인터뷰 진행
28. 영어를 말하려면 영어로 말하라. 엄청 크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