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환경교사의 재발견, “융합형 교사로서 탁월” 상세페이지

환경교사의 재발견, “융합형 교사로서 탁월”작품 소개

<환경교사의 재발견, “융합형 교사로서 탁월”> 해당 도서는 서울교육방송의 ‘정치부 뉴스’의 기사 모음집이다. 환경교사는 “환경”(環境)의 한자뜻이 설명하듯, 연결고리로서 주변과 배경을 의미한다. 환경은 곧 자신을 포함하는 전체지역이며, 이는 공동체로 확장된다. 나와 너를 둘러싼 우리, 가족, 지역사회, 국가, UN, 지구공동체, 국제사회가 바로 환경을 의미한다. 환경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듯 환경교사의 가치는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49만 교원중 현재 28명밖에 없다. 왜 이런 사태가 발생했을까?
전국단위 교원조직으로 ‘한국환경교사모임’이 있다. 신경준 숭문중학교 환경교사가 김강석 대표와 함께 공동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남윤희 교사, 허진숙 교사 등이 참여한다. 자료에 따르면, 학교에서 환경수업을 선택한 숫자는 2007년에 1077학교까지 증가했으나 현재는 496개 학교로 줄어들었고, 전공교사는 현재 70명이며, 실제 학교에서 환경교사로 근무하는 경우는 28명이다. 2010년도 환경교사는 201명이 학교에서 근무했으나, 환경교사가 전공을 변경하면서 그 숫자가 줄어들게 된 것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울교육방송 정치부는 보수와 진보를 편가르지 않고, 오직 정책과 사실에 근거해서 보도하는 언론팀이다. 서울교육방송은 서울교육청과 교육부를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회원사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서울교육방송은 야구교육위원회, 골프교육위원회 등 각 전문분야 교육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 대표기자단으로 서울국제고, 서울외고, 서울예고, 휘문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 정화여상, 인수중학교, 서울 삼육중, 영동중학교, 송양고등학교, 미양고, 신북초등학교, 휘문여고, 휘봉고등학교, 명일중학교, 충의중학교, 대진여고, 송림고, 진명여고, 중계중학교, 신목중학교, 마장중학교, 휘경여중, 광명고, 군서고, 동대부고, 고척중학교, 영일고, 양서고, 경동초, 이문초, 운학초, 휘봉초, 한성여중, 풍덕고, 수원매탄초등학교, 서울강현중, 야탑초, 이문초, 대명중학교 등 서울을 중심으로 전국의 학교 대표기자단이 활동하고 있다. (대표기자단은 학교마다 학교장 또는 담임교사 추천을 통해 1명만 선정된다.)

목차

1. 환경교사의 재발견, “융합형 교사로서 탁월”
2. 환경교사 전멸 위기, 환경부가 교육부 설득해야
3. 학교환경교육의 현실 / 신경준 환경교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서울교육방송 교육뉴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