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KTX 세종역 뇌관 폭발(충청도와 세종시의 동상이몽) 상세페이지

KTX 세종역 뇌관 폭발(충청도와 세종시의 동상이몽)작품 소개

<KTX 세종역 뇌관 폭발(충청도와 세종시의 동상이몽)> 해당 도서는 서울교육방송의 ‘정치부 뉴스’의 기사 모음집이다. 터질 것이 터졌다. 충청도 양반동네에 엄청난 내분이 시작된다. 겹경사가 날 것 같았던 ‘세종시 KTX 신설’이 전혀 그렇지 않은 돌발변수를 만났다. 충청도가 잘되면 옆 동네에서 배가 아파야하는데, 오히려 충청도 내에서 반대세력이 튀어 나왔다. 세종시로서는 곤혹스런 상대를 만난 것. 과연 이길 수 있을까? 똘똘 뭉쳐도 중앙정부가 지자체를 도울까, 말까, 할텐데 이번에는 충청도가 전면적으로 반대하고 있으니, KTX 세종역은 ‘동상이몽’으로 끝날 확률이 높아졌다.
중앙정부로서는 예상치못한 ‘돌뿌리’를 만난 셈이다. 캐낼 수도 없다. KTX 세종역 신설은 언젠가는 반드시 해야할 국가정책이 분명하지만, 과연 누가 그것을 할까의 문제다. 고양이 목에 누가 방울을 달까처럼, 누군가 해야하는데 세종역에 KTX를 신설하면서 주변지역이 반대급부로 가치하락이 발생하면서 문제가 불거진 것이다. 공주시가 가장 큰 타격을 받게 될 전망이며, 충청도 전체의 가치하락이 예상된다고 충남의회와 충북의회는 예견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울교육방송 정치부는 보수와 진보를 편가르지 않고, 오직 정책과 사실에 근거해서 보도하는 언론팀이다. 서울교육방송은 서울교육청과 교육부를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회원사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서울교육방송은 야구교육위원회, 골프교육위원회 등 각 전문분야 교육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 대표기자단으로 서울국제고, 서울외고, 서울예고, 휘문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 정화여상, 인수중학교, 서울 삼육중, 영동중학교, 송양고등학교, 미양고, 신북초등학교, 휘문여고, 휘봉고등학교, 명일중학교, 충의중학교, 대진여고, 송림고, 진명여고, 중계중학교, 신목중학교, 마장중학교, 휘경여중, 광명고, 군서고, 동대부고, 고척중학교, 영일고, 양서고, 경동초, 이문초, 운학초, 휘봉초, 한성여중, 풍덕고, 수원매탄초등학교, 서울강현중, 야탑초, 이문초, 대명중학교 등 서울을 중심으로 전국의 학교 대표기자단이 활동하고 있다. (대표기자단은 학교마다 학교장 또는 담임교사 추천을 통해 1명만 선정된다.)

목차

1. KTX 세종역 뇌관 폭발(충청도와 세종시의 동상이몽)
2. KTX 세종역 신설 백지화 촉구...충남의회 충북의회 공주의회 공동 성명서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서울교육방송 정치뉴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