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보노짱과 길 잃은 아기 펭귄 상세페이지

작품 소개

<보노짱과 길 잃은 아기 펭귄> 보노보노 탄생 32주년 기념!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기 해달 보노보노의 성장 이야기

우리에게 TV 애니메이션으로 익숙한 《보노보노》는 코믹북이 원작이다. 1986년 일본에서 4컷 만화를 시작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국내에도 1996년에 소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보노보노》는 현재까지 4컷 만화로 일본에서 연재되고 있으며, 새로운 에피소드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이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작가 이가라시 미키오는 2017년에 보노보노 탄생 30주년을 기념하여 《보노짱》을 출판했다. 《라이프》에 4컷 만화 연재로 시작한 《보노짱》은 현재 일본에서 만화 ‘보노보노 시리즈’나 애니메이션 못지않은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다. ALL 컬러로 감성적이고 따뜻한 아기 보노보노의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는 《보노짱》은 포로리와 너부리의 아기 때 모습을 아기자기하게 그려냈다. 또한 무심히 툭툭 주고받는 대화 속에는 쿡 터지는 웃음과 함께 허를 찌르는 감동이 들어 있다. 소심하지만 궁금한 것 많은 보노보노, “때릴 거야?”라고 끊임없이 묻는 포로리, 심술궂지만 무심한 듯 친구들을 챙기는 너부리. 숲속 세 친구의 아기 때 모습과 보노보노의 탄생 비화가 담긴 《보노짱》의 따뜻한 이야기들은 독자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느리지만 차근차근 세상에 적응하는 보노보노의 감동 에세이
느긋하게 돌멩이로 배 위의 조개를 부셔 먹는 해달의 모습에서 ‘보노보노’를 떠올렸다는 작가 이가라시 미키오. 그는 《보노짱》에서 바닷가 눈부신 햇살 속에서 태어난 보노보노가 아빠의 도움으로 세상에 조금씩 적응해가는 과정을 아기자기한 그림체로 표현해냈다.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말하고, 헤엄치고, 친구를 사귀는 방법을 알아가는 아기 보노보노와 그런 보노보노를 옆에서 차분히 지켜봐주는 보노보노 아빠의 모습은 빠르게 돌아가는 현실과 조금은 이질적으로도 보일 수 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차근차근 스스로의 힘으로 성장해가는 보노보노의 모습은 그 어떤 선언이나 주장보다 큰 울림과 깨달음을 전한다. 사람들의 지친 마음을 쓰다듬고 다독이며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보노짱》은 기존의 4컷 만화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시(詩)나 감성 에세이에 가까운 감성적인 내용과 함게 파스텔톤의 일러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보노보노 시리즈’ 특유의 감동과 재미는 물론이고,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보노보노와는 또 다른 귀여움과 유쾌함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보노짱》만의 특징 *
1. ALL 컬러의 아기자기한 그림체
2. 파스텔톤의 일러스트와 감동 에세이
3. 작가가 전하는 생생한 작업 후기
4. 새로운 친구 페규의 등장


저자 프로필

이가라시 미키오 Mikio Igarashi

  • 국적 일본
  • 출생 1955년 1월 13일
  • 데뷔 1979년 만화 '네쿠라토피아'
  • 수상 2016년 제45회 일본 만화가 협회상 우수상
    2014년 제18회 문화청 미디어예술제 우수상
    1998년 제43회 쇼가쿠칸 만화상 아동부문
    1988년 제12회 고단샤 만화상 일반부문
    1983년 제12회 일본 만화가 협회상 우수상

2017.11.0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이가라시 미키오
1955년 일본 미야기현에서 태어나 다섯 살 때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해 스물네 살에 《네쿠라 토피아》로 데뷔했다. 1983년 《네가 나쁘다》로 일본 만화가협회 우수상을 받으며 활동을 이어나가다 1984년부터 2년간 휴식기를 가졌다. 1986년 4컷 만화인 《보노보노》를 발표하면서 만화가로서 활동을 재개했고 2년 뒤인 1988년에 《보노보노》로 고단샤 만화상을 수상했다. 이후 《보노보노》는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 케이블 TV에서 새로운 시리즈가 방영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또다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닌자펭귄 만마루》로 1998년 쇼가쿠칸 만화상을 수상했으며 2009년에는 미야기 현 예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 보노보노 탄생 30주년을 맞아 《보노짱》과 《보노보노스》 1·2권을 발표했다.

목차

아기 펭귄
페규의 집
울버의 피리
밥 먹을 시간
페규와의 이별
페규와 헤어지고 싶지 않아
나와 페규
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