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20권. 금방울전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20권. 금방울전

소장종이책 정가9,000
전자책 정가46%4,900
판매가4,900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20권. 금방울전작품 소개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20권. 금방울전> 우리 고전을 새롭게 읽는다

고전이 변치 않고 사랑받는 이유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을 이야기 해 주기 때문이다. 지나치게 컴퓨터에만 의존해 정신적인 면을 채울 시간이 부족한 지금의 아이들에게 고전은 마음 가득 알찬 양식을 채워주는 좋은 안내자가 되어 줄 수 있다.
대부분의 고전들은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이야기들이다. 말하자면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지은 작품이라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고전은 우리 민중들의 삶을 그대로 반영한 우리들의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시리즈는 그동안 만화나 그림책으로만 읽었던 고전들을 좀 더 깊이 있고 원본에 충실하게 정리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엮은 책이다.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시리즈 제20권 《금방울전》.
남해 용왕의 딸인 용녀와 동해 용왕의 아들인 용자는 혼인한 날 요괴 때문에 헤어져서 용녀는 막씨에게 금방울로 태어나고, 용자는 장원 부부의 아들 해룡으로 태어난다. 하지만 해룡은 어려서 부모와 헤어지고, 자신을 구해준 장삼의 손에서 자란다. 하지만 장삼이 죽자 장삼의 아내 변씨는 해룡을 모질게 구박한다. 변씨는 해룡이 열심히 일을 해도, 호랑이를 잡아다 줘도 미워한다. 이때 슬픈 마음으로 집을 떠난 해룡은 금방울을 만나게 된다. 해룡을 만난 금방울은 그림자처럼 그를 따라다닌다. 집채만 한 호랑이가 해룡을 덮치려할 때나, 머리 아홉 달린 요괴가 해룡을 삼킬 듯이 덤빌 때에는 어김없이 금방울이 나타나 해룡을 구해준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해룡은 금방울이 전생에 자신과 혼례를 올린 용녀였다는 사실을 전혀 모른다.
금방울과 함께 모험을 하다 보면 영약 중에 영약이라는 신기한 풀 ‘보은초’도 만날 수 있고, 마음씨 고약한 변씨 모자를 혼쭐 내줄 수도 있다. 하지만 머리 아홉 달린 요괴를 만나거든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순식간에 금방울을 꿀꺽 삼켜 버린 무서운 요괴이기 때문이다. 금방울을 만나러 이야기 숲으로 함께 들어가 보자.


출판사 서평

《금방울전》은 엇갈렸던 두 사람이 힘든 일을 이겨내고 다시 이어지는 아름다운 이야기예요. 해룡을 만난 금방울은 그림자처럼 그를 따라다니지요. 집채만 한 호랑이가 해룡을 덮치려 할 때나, 머리 아홉 달린 요괴가 해룡을 삼킬 듯이 덤빌 때에는 어김없이 금방울이 나타나 해룡을 구해줍니다. 그런데 어쩌면 좋죠? 안타깝게도 해룡은 금방울이 전생에 자신과 혼례를 올린 용녀였다는 사실을 전혀 몰라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어린이는 금방울이 어떻게 해룡의 마음을 움직이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럼 이제 금방울을 만나러 이야기 숲으로 또르랑또르랑 굴러가 볼까요?



저자 소개

엮은이: 이이정
2005년 〈대전일보〉 신춘문예 단편동화 부문에 등단했다. 새롭게 읽는 우리 고전 《전우치전· 장끼전》, 《우리가 짜장(정말로) 알아야 할 고운 우리말 100가지》를 썼다. 현재 한국아동문학연구회 회원, 대전 여민회 회원, 대일 문학회 회원, 중촌 어린이 도서관 ‘짜장’의 ‘동화 읽는 엄마들의 모임’ 팀장이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그림: 최문희
꼭두 일러스트 교육원을 졸업했으며, 지금은 일러스트 그룹 ‘꼭두새벽’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밝은 꿈을 심어 주고 싶은 바람을 가지고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똥강아지》, 《한솔이는 이제 김치가 좋대요!》가 있다.

목차

용자와 용녀, 혼례를 치르다
장원 부부와 용자의 만남
해룡을 데려간 도적 장삼
막씨 부인과 용녀의 인연
용녀, 금방울로 다시 태어나다
금방울을 훔친 무손
기름 가마솥에 던져진 금방울
장원 부인을 살린 보은초
족자에 그려진 아이
마음씨 고약한 변씨
호랑이 소굴, 구호동에 가다
동생 대신 누명을 쓴 해룡
머리 아홉 달린 요괴
벼슬을 얻은 해룡
해룡 전쟁터로 나가다
아리따운 처녀로 바뀐 금방울
친부모를 만난 해룡
금령과 해룡, 마침내 결혼하다
* 배울 점이 많은 고전, 《금방울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