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뱅크2.0 상세페이지

뱅크2.0작품 소개

<뱅크2.0> 이 책은 대단히 경험이 많은 실무 전문가가 또 다른 실무 전문가들과 업계 내부자들을 위해 집필한 책이다. 고객들도 뱅킹 경험을 바꿔 놓을 방식을 이해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고객의 행동이 규칙들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그리고 고객 경험이 어째서 현재의 은행들에게 유용한 반응인지를 다룬다. 또한 아이디어를 통해 어떤 표준을 정하고 개념을 증명하는 것을 살펴보며 마지막으로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향후 금융서비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출판사 서평

뱅크 2.0은 우리가 알고 있는 뱅킹의 종말을 예언한다!

금융 고객은 풋내기가 아니다!
전통적인 은행들은 여전히 자신들이 고객을 리드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자신들에게 선택 대안이 무수히 많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고객은 자신들의 자산을 운용하는 것에 대해 통제력을 갖길 원하고, 은행과 금융기관으로부터 더 나은(더 빠르고 적절한) 서비스를 기대한다. 하지만 은행은 굼뜨다. 여전히 지점 창구에 들러 신청서의 세부 정보들을 채워달라고 요구한다. 은행이 고객을 더 잘 이해한다면, 혹은 제대로 된 시스템을 적재적소에 갖추고 있다면, 적어도 이제까지처럼 고객들을 풋내기 취급하진 않았을 거다.
때문에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고객들은 은행 종사자들이 거액의 보너스를 챙기는 것을 용서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이쯤이면 은행도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뱅크 2.0』이 제안하는 첫 번째 화두는 ‘총제적인 고객 경험’이다.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금융 서비스 업계에 진짜 ‘서비스’를 되돌려 놓을 것!

채널 개선! 이게 최선입니까?
고객들은 거만한 은행 매니저와 대면해야 하는 지점행을 반가워하지 않는다. 할 수만 있다면 인터넷이나 현금자동입출금기로 거래를 완료하고, 더 나아가서는 각종 애플리케이션이 완비된 모바일을 통해 은행 업무를 처리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은행도 같은 생각일까? 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 위젯을 보고 있노라면 한숨이 먼저 나온다. 아직도 은행업계 종사자 대부분은 웹과 모바일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이 채널들이 소액 수수료에 만족할 만큼 보잘 것 없는 채널인가? 진보하는 기술에 발맞춰 은행은 기존 채널들의 대대적 수선에 돌입해야 한다. 실제로 고객이 가장 빈번하게 은행과 접촉하는 채널은 더 이상 지점이 아니다. 그것은 현금자동입출금기, 자동응답서비스, 웹, 모바일 등이다. 은행은 ‘고객’이라는 첫 번째 화두에 이어 ‘채널 혹은 기술’이라는 두 번째 화두에 집중해야 한다. 더 단순하고 총체적인 고객 경험의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채널의 완비. 그것은 신기술에 대한 이해와, 더 중요하게는 고객에 대한 사려 깊은 배려에서 출발한다.

이제 뱅크 2.0의 여정에 오르라!
클라우드 컴퓨팅, 소셜 네트워크, 증강현실… 신기술의 확산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어리바리 헤매다가는 저 만큼 앞서 있는 고객의 뒤꽁무니에서 은행의 존재감은 점점 미미해질지도 모른다. 그 틈바구니에서 은행을 대신할 새로운 대안들의 출몰을 목도하게 될 것이다. 『뱅크 2.0』이 지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이다. ‘혁신과 실험’. 고객들은 더 이상 뱅킹의 낡은 방식으로 회귀하지 않는다. 고객은 전진하고 있다. 은행이 고객에 발맞추지 않는다면, 고객은 워프의 속도로 지나쳐 갈 것이다. 뱅크 2.0은 바로 지금이다.


저자 프로필

브렛 킹 Brett King

  • 국적 오스트레일리아
  • 출생 1968년 4월 24일
  • 경력 국제 재무 관리 아카데미 창립자
    유저스트래티지 CEO
    아시아 우수 소매 은행인상, 중동 비즈니스 공로상 국제 심사위원
    Moven CEO
  • 링크 공식 사이트트위터블로그

2015.06.1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브렛 킹 Brett King


금융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전문 협회인 국제 재무 관리 아카데미의 창립자이자 금융 서비스 부문 전략 어드바이저다. 그는 아시아 우수 소매 은행인상과 중동 비즈니스 공로상의 국제 심사위원이다. 금융 서비스 관련 글로벌 컨퍼런스의 단골 연사인 브렛은 자산 관리와 고객 경험, 소매 채널 유통 전략 분야에서 정평이 난 전문가다. 그는 〈허핑턴 포스트〉와 〈인터넷 이볼루션〉, 그의 개인 블로그 Banking4Tomorrow.com에 업계 어드바이저 역할로서 정기적으로 글을 싣는다. 그는 주도적인 금융 서비스 기업들의 고객 인터액션 개선에 초점을 맞춘 부티크 컨설턴시인 유저스트래티지도 운영한다. HSBC, 씨티그룹, UBS, 스탠다드 차타드, 아부다비 상업은행, 에미리트 NBD, BNP 파리바를 포함한 다수의 금융 기관이 그의 고객이다. 그는 예전에는 모던 미디어/디지터스와 딜로이트의 E-비즈니스 서비스 라인을 이끌었다.

목차

머리말
감사의 글
서론

Part 1
1. 인터넷과 '크랙베리'가 고객들에게 가르친 것
2. 고객 경험의 측정

Part 2
3. 지점의 재구축-한 번에 고객 한 분씩
4. "끊고 다시 걸어주세요"-콘택트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
5. 웹-10살이 넘은… 그리고 여전히 철이 덜 든
6. 모바일0새로운 인터넷과 현금의 죽음?
7. 현금자동입출금기와 셀프서비스 뱅킹-컨버전스와 통제
8. 급격하고 역동적인 변화 이끌기

Part 3:앞에 놓인 길-채널을 넘어
9. 딥 임팩트-기술과 파열적 혁신
10. 속박에서 풀려난 고객 경험-더 큰 복잡성, 더 많은 선택 기회
11. 프로슈머의 출현-집단 지성과 소셜 네트워킹, 웹2.0
12. 미래의 결제와 현금-RFID, 생체 인식, P2P, 소액 결제, 디지털 캐시
13. 광고의 사망-예측 판매와 사전 인지 판매, 마케팅
14. 뱅크 2.0 로드맵

용어해설
참고 자료와 인용 자료
옮긴이의 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