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대한 개츠비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위대한 개츠비

문예 세계문학선 8
대여권당 90일 2,000
소장종이책 정가8,000
전자책 정가50%4,000
판매가4,000

이 책의 키워드



위대한 개츠비작품 소개

<위대한 개츠비> 20세기 미국문학에서 가장 뛰어난 소설로 평가받는 작품!

대한 민국 대표 101명이 추천한 파워 클래식
네이버 지식인의 서재 - 김난도 교수 추천 도서
제66회 칸영화제 개막작 선정된 작품
미국대학위원회 SAT 추천도서
<타임>지 선정 현대 100대 영문소설
<뉴스위크>지 선정 세계 최고의 책 50선
영국 BBC Big Read Top 200선
<옵저버>지 선정 가장 위대한 소설 100선
<로고스>지 선정 20세기를 만든 책 100선
랜덤 하우스 선정 20세기 영문 소설 100선
<모던라이브러리> 선정 20세기 100대 영문학

황폐한 물질문명 속에서 철저히 붕괴되어가는 '아메리칸 드림'을 묘사한 피츠제럴드의 자전적 소설이다.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한 여자만을 사랑한 남자 개츠비와, 개츠비를 위해서는 아무것도 버릴 수 없었던 여자, 데이지. 이 책은 1920년대 미국 사회의 풍속 속에 이들의 사랑 이야기를 사실적으로 담아낸다. 작가는 물질적인 성취만으로는 사랑을 구할 수 없었던 개츠비의 슬픈 욕망과 집착을 섬세하고 인간적으로 그려냈다. 작가 자신이 탐닉했던 재즈 시대의 예술적 감각과 대중적 감성이 절묘하게 결합된 작품.



출판사 서평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는 영문학도의 필독서일 뿐 아니라 일반 대중 사이에서도 널리 읽히고 있는 중요한 소설이다. 특히 이 소설의 대중적 인기는 괄목할만하다. 나아가 이 소설의 주인공 개츠비는 대중문화의 아이콘이 되어 영어의 어휘에 ‘Gatsbyesque'라는 말까지 등장했다. 문학적 상상력뿐만 아니라 대중의 감수성과 상상력을 형성하는 데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위대한 개츠비>는 가장 단순한 차원에서 하나의 러브 스토리로 읽을 수 있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보면 개츠비의 이야기는 오히려 낭만적인 사랑이 어려워진 삶의 상황에 관한 이야기일 수도 있다. 향락을 위한 욕망과, 신분 상승의 욕망, 우월한 신분을 가진 자들이 그 힘을 행사하고 싶은 욕망이 널리 보편화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상적인 사랑이 제대로 성취되기는 힘들다는 것에 관한 보고일 수 있다.

한편 <위대한 개츠비>는 세태를 풍자적으로 묘사하는 데 중요한 초점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사회 풍자소설, 또는 풍속소설로 분류되기도 한다. 특히 이 소설은 1920년대의 미국 사회를 탁월하게 재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20년대는 미국의 역사에서 흔히 ‘재즈 시대’ ‘광란의 시대’라고 불리는데, 1918년 세계대전이 끝난 뒤 미국은 전시 호황으로 유례없는 물질적 풍요를 누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저자 프로필

F. 스콧 피츠제럴드 Francis Scott Key Fitzgerald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96년 9월 24일 - 1940년 12월 21일
  • 학력 프린스턴대학교 학사
  • 데뷔 1920년 소설 `낙원의 이쪽`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 F. 스콧 피츠제럴드(F. Scott Fitzgerald, 1896-1940)
미네소타 주 세인트 폴의 명문가에서 태어나 열세 살 때부터 탐정소설을 써서 문필에 재능을 보였으며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다. 전후의 퇴폐적인 분위기에 휩쓸려 단편들을 쓰면서 알코올에 탐닉했던 그는 1920년 자전적 소설 <낙원의 이쪽>을 발표하여 비평가들과 독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청춘의 절망을 작품의 주제로 이른바 재즈 시대의 세태를 교묘히 그려내왔던 피츠제럴드는 1920년대 ‘읽어버린 세대’의 대표적 소설가가 되었다. 1925년에 발표한 <위대한 개츠비>는 피츠제럴드를 일약 유명 작가의 반열에 올려놓은 대표작이다.

만년에는 할리우드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일하면서 알코올 중독과 병고에 시달렸으며, <최후의 대군>을 집필하던 중 심장마비로 생을 마감한다. <말괄량이와 철인>, <아름답고 저주받은 것>, <재즈 시대 이야기>, <밤은 정다워>, <기상나팔 소리에 술을 마시다> 등의 작품을 남겼다.

옮긴이: 송무
고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Buffalo 객원교수와 Brown University 객원교수를 거쳐 현재 경상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 <영문학에 대한 반성>이 있고, 공저로 <사유의 공간>, <젠더를 말한다>, <세계화 시대의 국제어>, <시적 텍스트를 이용한 영어교육> 등이 있으며 주요 역서로 <인간의 굴레에서>, <달과 6펜스>, <문화와 이데올로기와 정치>, <숲동네 친구들>, <우상의 황혼>, <보이지 않는 인간>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문예 세계문학선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