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홍당무 상세페이지

책 소개

<홍당무> 붉은 머리털에 주근깨투성이 홍당무는 매정하고 독선적인 엄마의 심한 구박 속에서 언제나 자기 방어의 엉터리 수단을 생각해낸다. 엄마의 사랑을 받지 못해 점점 염세적으로 변해가는 홍당무는 가출을 할까 자살을 할까 고민한다. 결코 귀엽다고 할 순 없지만 미워할 수도 없는 홍당무를 통해 작가는 사춘기 소년의 일상과 진실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특히 직접적이고 간명한 문체 속에 인생을 지켜보는 따뜻한 시선이 돋보인다.


저자 프로필

쥘 르나르 Jules Renard

  • 국적 프랑스
  • 출생-사망 1864년 2월 22일 - 1910년 5월 22일
  • 데뷔 1886년 장미 시집

2014.11.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쥘 르나르
Jules Renard, 1864. 2. 22~1910. 5. 22
작가 쥘 르나르는 1864년 프랑스 마이엔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잔소리가 많았고, 고함을 지르거나 투덜거리기 일쑤인, 대하기 힘든 성격이었다. 어머니의 용모에 끌려 결혼한 아버지는 아내의 성격에 실망한 나머지 우울증에 걸려 말을 거의 안 했으며 사냥 등의 취미로 울적한 마음을 달래곤 했다.
화목하지 않은 가정에서 고집스럽고 내향적으로 자라던 르나르는 위고, 뮈세, 보들레르의 작품과 플로베르, 모파상 등의 사실주의, 자연주의 소설에 흠뻑 빠졌다.
그는 소설집 《마을의 범죄》를 출간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고, 1889년에는 상징파 잡지 《메르퀴르 드 프랑스》의 창간에 참여했다. 《홍당무》, 《박물지》, 《포도밭의 포도 지배인》 등을 비롯하여 희곡 <이별의 기쁨>, <나날의 빵> 등을 발표하면서 자신만의 확고한 문학 세계를 형성하였다.
다종다양한 문학이 활짝 꽃핀 프랑스 문학의 정원에서 르나르만큼 친밀감을 주는 독특한 작가도 드물 것이다. 언어의 탄환을 헛되이 낭비함 없이, ‘도망치려는 사념의 목덜미를 붙들어’ 그 정곡을 꿰뚫는 쥘 르나르의 대표작 《홍당무》는 자신의 소년 시절을 모델로 한 작품이다.

역자 - 이가림
성균관대학교 불문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랑스 루앙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66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으며 현재 인하대학교 불문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시집으로 《빙하기》, 《유리창에 이마를 대고》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가스통 바슐라르의 《촛불의 미학》 《물과 꿈》《꿈꿀 권리》, 알베르 카뮈의 《시지프의 신화》, 장 콕토의 《내 귀는 소라껍질》 등이 있다.

목차

암탉
더러운 이야기
요강
엽총

머리카락
헤엄
오노린
냄비
아가트
예정표
펜대
붉은 뺨
편지
고양이

대부
마틸드
금고
올챙이
극적 변화
사냥
낚싯바늘
은화
자기 생각
반항
최후의 말
홍당무의 앨범

작가와 작품 해설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