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조선명탐정 정약용 - 암행(暗行) 상세페이지

조선명탐정 정약용 - 암행(暗行)작품 소개

<조선명탐정 정약용 - 암행(暗行)> 하나님을 믿는 정약용이 공서파(攻西派)의 탄핵으로 해미현에 유배됐으나 귀양지에 도착한 지 풀려나는 의외의 일이 벌어진다.
그가 조정에 돌아온 건 정조 14년인 1790년 5월로, 학문을 사랑하는 군주답게 규장각으로 부른 정조는 자신의 오랜 숙원을 관철하기 위해 정약용을 사헌부 지평(持平)에 임명하고 사회범죄꾼의 소탕에 나서게 한다.
이때의 사회구조는 힘 있는 자들에 의해 크게 망가져 있었기에 정약용은 수하의 ‘기찰’들을 이용해 하나하나 추적해 나선다.
나약한 백성들을 위해 ‘사회정화운동’에 앞장 선 정조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그러나 정조의 마음에 응어리져 있는 게 사도세자의 묘역을 ‘영우원’으로 바꾸고 수원에 천장지를 만들 계획이란 걸 알자 공사에 들어가기 앞서 노론 벽파(僻派)의 힘을 빼앗는 새로운 비책을 마련한다.
나는 이 책에서 1790년대 이후의 암울했던 사회상황과 정치 상황을 숨기지 않고 그려낼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여설하
아호는 여해(汝海). 소설가, 수리학자, 한문학자, 역사탐험가. 강절(康節) 소옹을 사숙하여, 〈육임(六壬)〉 〈태을신수(太乙神數)〉 〈기문둔갑(奇門遁甲)〉 〈황극책수(皇極策數)〉에 심취하다. ‘역사의 커튼’을 추천받은 후 글쓰기 시작해, 기업체 초청으로 〈무경칠서(武經七書)〉 〈다시 배워야 할 한국사〉 〈풍수비기〉를 강론하다. 작품으로는 〈소설 삼국사기〉 〈비문(碑文)의 수수께끼〉 〈왕의 여자〉 〈천추태후〉 〈선덕여왕〉 〈조선명탐정 정약용〉이 있으며, 번역서엔 〈상수대전〉 〈중국방술고(中國方術考)〉 〈사서집주(四書集註)〉 〈논어상해(論語詳解)〉 등이 있다. 현, 여해역사문제연구소 기획위원.

목차

여는 글
죽은 자도 말한다
두 발로 선 꽃
녹두패의 비밀
약속
강물 속에 숨다
술 취한 새우
세 개의 비방
계책 속의 계책
꿈길을 찾아온 노인
저승에서 온 편지
금서
죽은 여인의 몸값
죽음을 부른 사랑의 시
괴이한 파자법
기이한 목걸이
눈 위를 달리는 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