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무료요약] 몸이 먼저다 상세페이지


책 소개

<[무료요약] 몸이 먼저다> 나의 일상은 심플하다. 새벽에 일어나 대여섯 시간 글을 쓴다.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일이라 그 이상은 힘들다. 그런 다음, 오전 10시쯤 슬슬 동네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한다. 유산소운동과 근육운동을 번갈아 가며 하는데 근육운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보통 일주일에 서너 번 그리고 매번 한 시간 미만으로 한다. 샤워를 하고 밖을 나서면 온 세상이 내 것처럼 보인다.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다. 운동 전과 운동 후, 세상이 이렇게 달라 보일 수 있다는 사실이 신기할 정도다.

강의가 있는 날은 강의에 맞춰 스케줄을 조정한다. 오전에 강의가 있으면 오후에 운동을 한다. 오후 일정이 없는 경우는 혼자 영화도 보고 산책도 하고 집에 와서 책도 본다. 저녁 약속은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거의 잡지 않는다. 저녁 약속을 하면 술도 마셔야 하고, 많이 먹게 되고, 무엇보다 에너지 소비가 크기 때문이다. 리듬이 깨져 잠을 푹 자지 못한다. 새벽에 일어나 일을 해야 하는데 지장이 있어 가능한 한 피하려고 한다.

지난 2년간 내가 해온 일 중 가장 잘한 것을 들라면 바로 운동을 시작한 일이다. 새벽에 일어난 지는 10년이 넘었지만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는 2년쯤 됐다. 오십견 때문에 할 수 없이 시작했지만 난 이내 운동을 좋아하게 됐고 계속하다 보니 운동이 습관이 되었다. 이전에도 운동이 좋다는 걸 알고, 시도는 여러 번 했다. 하지만 번번이 실패했다. 재미도 없고 힘이 들었다. 런닝머신을 지루하게 걷다 보면 ‘건강해지겠다고 별짓을 다 하는구나’라는 자괴감이 들 때도 많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성공했다. 혼자 생각해 보았다. 지금껏 운동 습관을 들이는 데 실패하다가 이번에는 성공한 이유가 뭐였을까? 몇 가지를 생각해봤다.

첫째, 제대로 된 코치를 만났기 때문이다. 난 서래마을에 있는 ‘짐마일로’란 헬스장에서 이기원 코치를 만났다. 젊고 활달한 사람인데 몸과 운동에 대한 지식을 많이 갖고 있었다. 덕분에 제대로 된 운동을 할 수 있었고 운동에 취미를 붙일 수 있었다. 이런 걸 보면 선생을 잘 만나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일이다.

둘째, 몸에 관한 지식이 뒷받침되었고 이것을 습관으로 연결시켰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무조건 뛰고 걸었다. 몸에 좋다는 것은 그때그때 먹고 마셨다. 왜 좋은지,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지는 잘 몰랐다. 그러다 보니 지루하고 재미없었고, 한 번 리듬이 깨지면 돌아오질 못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운동과 몸에 관해 제대로 공부했다. 알면 보이고 보이면 사랑하게 된다는 유홍준 교수의 말이 진리임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사람들이 자기 몸을 못마땅해 하면서도 바꾸지 못하는 이유는 공부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몸에 대해 무지하기 때문에 결심을 지탱할 힘이 없는 것이다.

셋째, 변화를 실감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난 오십견으로 몇 달 고생을 하다 헬스장을 찾았다. 어깨가 아파 상체 운동을 하기 힘든 상태였다. 코치는 오십견의 원인이 운동 부족이라며 몇 가지 운동을 권했다.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어색한 동작이었다. 과연 이게 운동이 될까 의구심도 들었다. 그런데 몇 주가 지나자 놀랍게도 어깨가 나아지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그렇게 침을 맞아도 낫지 않던 오십견이 나은 것이다. 참 신기했다. 이를 계기로 운동에 더욱 박차를 가했다. 그러자 체지방이 빠지면서 허리가 줄기 시작했고 몸매가 달라지기 시작했다. 안색도 좋아졌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도 나의 이러한 변화를 알아차렸다.

내가 변화에 성공한 이유는 단순하다. 단기간에 내 자신이 느끼고 주변 사람들이 느꼈고 그런 변화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지난 2년간 내가 운동과 섭생을 통해 몸을 바꾼 이야기를 담은 일종의 보고서다. 운동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고 깨닫는 것도 많았다. 평생 나를 떠나지 않을 줄 알았던 뱃살과도 이별을 했다. 머리가 맑아지고 생산성이 올라가고 건강해졌다. 얼마 안 있으면 환갑을 맞이하는 친구들에게 이 책을 바치고 싶다.


저자 프로필

한근태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6년
  • 학력 1999년 헬싱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1989년 애크런대학교 대학원 고분자공학 박사
    1981년 서울대학교 섬유공학과 학사
  • 경력 한스컨설팅 대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
    환경경영연구소 소장
    2001 년 한국리더십센터 소장
    1999 년 IBS 컨설팅 상무
    1997 년 대우자동차 이사
    1984년 럭키화학 중앙연구소 연구원

2014.11.0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 서울대 섬유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애크론 대학에서 고분자공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국내 유수 기업에 컨설팅 자문을 해주고 있으며,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핵심을 찌르는 명쾌한 강의로 정평이 나 있다. 3천 번의 기업 강의와 CEO 700명과의 만남을 통해 깨달은 바를 명쾌하게 풀어낸 베스트셀러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를 비롯하여 『리더가 희망이다』, 『회사가 희망이다』, 『중년예찬』, 『오픈 시크릿』 등 다수의 책을 썼다.

목차

서문_ 몸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

1장ㆍ몸을 먼저 챙겨야 하는 이유
운동으로 열리는 새로운 세상
제발 몸에 관심을 가져라
몸이 당신을 말해준다
똥배는 당신의 운명이 아니다
비만은 질병이다
가장 비싼 옷은 내 몸이다
외모가 경쟁력이다
몸이 정신을 이긴다
운동은 구원이다
바쁠수록 운동하라

2장ㆍ내 몸을 공부하라
의사에게 몸을 외주 주지 말라
지식 노동자일수록 운동이 필요하다
무라카미 하루키 이야기
운동은 아름다움의 원천
몸을 괴롭히면 마음은 정리된다
근육이 중요한 이유
근육에 대한 지식
차를 마셔라
빈속의 편안함
양을 줄여라
먹는 게 당신이다
다이어트를 위한 상식들

3장ㆍ운동의 정석
속도가 아닌 방향이다
운동 메커니즘
의도된 불편
꾸준한 운동의 비결
저녁 시간을 확보하라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라
쉬는 것도 능력이다
운동은 생활이다
차를 버리자
지나치면 안 된다
운동 고수들은 중용을 안다
심심한 삶이 오래 간다

4장ㆍ운동이 가져다준 선물
화가 안 난다
회복탄력성이 높아진다
얼굴이 달라진다
동안 피부
삶은 예술이 된다
감정의 촉이 발달한다
웃는 일이 많아진다
담배를 좋아하시나요?
걸으면 살고 누우면 죽는다
안으로 충만해지는 일
자유로움
자잘한 즐거움에 눈뜨다

에필로그_ 지금 시작하라


리뷰

구매자 별점

3.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