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무료요약] 내가 죽음을 선택하는 순간 상세페이지


책 소개

<[무료요약] 내가 죽음을 선택하는 순간> 인간에게 행복한 삶을 살 권리가 있다는 데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행복하게 죽을 권리에 대해서는 아직 대부분의 사회가 입을 다물고 있다. 인간의 평균 수명은 꾸준히 늘어 머지않아 100세를 바라본다고 한다. 그러나 그 수명의 질을 들여다보면 수명 연장이 그리 달가운 일만은 아니다. 병이 완치되는 것이 아니라 의학의 힘을 빌려 생명만을 연장시키는 상태라면, 환자와 가족 모두가 겪어야 할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고통스런 삶을 더 이상 견디기 힘든 사람들 중 일부는 죽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고통 속에서 사느니 자신의 존엄을 유지하고 품위 있게 생을 마감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그들이 원하는 대로 생을 마감할 권리를 박탈하고 있다.

이 책은 말기암 선고를 받고 벨기에에서 ‘안락사’를 선택한 한 프랑스 여인의 고백을 담아낸 책이다. 신문기자, 작가, 실내이자이너 등 활발한 활동으로 인생을 즐기던 저자는 어느 날 폐암 판정을 받고 수술받았으나 다시 뇌로 전이되는 불행을 맞는다. 그녀는 더 이상 생존할 가망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무의미한 연명치료와 화학치료를 거부한 채 안락사의 절차를 밟는다. 참고로 벨기에는 2002년부터 안락사가 합법화되었다. 그래서 그녀는 벨기에에서 합법적인 안락사 절차를 밟는데, 이 책은 그녀의 마지막 6개월의 기록이다. 그녀는 프랑스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개인이 좀 더 존엄한 죽음을 맞을 수 있도록 ‘안락사’를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그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하고 있다. 또한 현 의료체제의 부조리함도 고발하고 있다.

한편 그녀의 남편은 아내가 안락사로 세상을 떠난 후, 이 책의 사이사이에 자신의 생각을 보태고, 아내 마리가 쓰지 못한 마지막 장을 써서 책을 마무리했다. 이 책은 행복한 삶의 마무리, 존엄한 죽음, 고통을 거부할 권리 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를 제공한다.



저자 소개

저자 - 마리 드루베
1953년 파리에서 출생했다. 신문기자이자 마리 드 라마르라는 필명의 작가로 활동했으며 섬유디자이너와 실내디자이너로도 활동했다. 암으로 몸과 마음의 고통이 극에 달하자, 평화롭고 위엄 있는 죽음을 위해 2011년 10월 벨기에에서 안락사의 도움을 받았다.

역자 - 임영신
경북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으며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영문학과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커다란 당근』, 『난 엄마가 일하는 게 싫어』, 『소식의 즐거움』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

악몽이 된 동화
편도 여행
세상에 맞서기
안락사 논란
나는 고통을 거부한다!
연명치료와 화학요법도 거부하다
글을 쓰다
나는 실험실의 동물이 아니다
“혹이 있습니다…….”
수술의 고통과 모르핀중독
아무것도 몰랐던, 행복한 마지막 밤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다
벨기에로 탈출!
안락사를 위한 서류들
저마다 다른 처방, 저마다 다른 기적
마지막 굳은 결심
파리에서 브뤼셀로, 다시 파리로
목청껏 노래하고픈 기쁨
긴 고통의 시간들
악화되다
내 무덤을 준비하다
나를 언제까지나 사랑해주겠니?
10월 19일 수요일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