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무료요약] 치유의 기도 상세페이지

리디 info

[판매중단 알림]
본 도서는 2019년 10월 15일 (화) 0시에 판매가 중지됩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책 소개

<[무료요약] 치유의 기도> 갈등 없는 삶은 없습니다. 우리 모두 자신의 문제로든 다른 사람과의 문제로든 시시때때로 긴장과 위기 상황을 맞게 됩니다. 특히 관계에서 생기는 갈등은 피하기 어렵습니다. 우리는 모두 가치관이 다르고, 관심사가 서로 달라 부딪치기 쉬운 존재들이기 때문입니다. 갈등이 생긴다고 해서 개인 혹은 집단 간의 관계가 무조건 잘못되었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갈등과 대립은 서로에게 관심이 있기 때문에 생깁니다. 따라서 갈등과 대립은 공동체가 살아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관계에서 생기는 갈등 때문에 힘들어합니다. 그리고 갈등의 존재를 인정하는 걸 두려워합니다. 그것은 갈등이 있어선 안 된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흔히 사람들은 싸우지 않아야 좋은 사람, 좋은 가족, 좋은 공동체라고 생각합니다. 가족은 늘 화목해야 한다는 잘못된 믿음 탓에 드러내 놓고 싸우지 않기 때문에 갈등을 다루기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갈등은 이런 마음 약한 사람들의 힘을 빼앗고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만큼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그들은 어떻게든 갈등을 피하려 하지만, 갈등은 피한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런데도 계속 회피하다 보면 마음의 문제를 넘어 몸에도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갈등(conflict)’은 ‘충돌하다, 부딪치다’라는 뜻의 라틴어 ‘confligere’에서 유래했습니다. 두 물체가 충돌하면 에너지가 생겨납니다. 그러므로 갈등 때문에 충돌이 일어났다면 에너지가 생겨나고 있다는 표시로 볼 수 있습니다. 갈등은 우리의 에너지를 빼앗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충돌을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충돌이 일어났을 때 성급하게 누가 갈등을 일으켰는지 찾으려고 하기보다 먼저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갈등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는 데 힘을 쏟으면서 스스로에게 물어야 합니다. ‘이 갈등에서 어떤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까?’ ‘이 갈등을 통해 어떤 배움을 얻게 될까?’

저는 이 책에서 성경 말씀을 바탕으로, 심리학과 다양한 갈등 연구 사례들을 통해서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론 성경에 나오는 갈등 해소법이 만병통치약은 아닙니다. 하지만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갈등 사례들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그저 옛날이야기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오늘날에도 적용될 수 있는 사례들입니다. 사례는 창과 같습니다. 창을 통해 밖을 보듯이 우리는 사례를 통해 현실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의 사례는 오늘날 우리가 겪는 갈등의 전형적인 구조를 보여 줍니다. 모든 갈등은 특정한 패턴을 지니고 있는데, 성경에는 그 패턴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그 패턴을 지금의 현실에 맞게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삶에서 중요한 세 영역의 갈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가족, 부부, 연인 사이의 개인적 갈등, 직장에서의 조직 갈등 그리고 교회와 같은 공동체 안에서의 역할 갈등이 그것입니다. 또 심리학에서는 갈등을 어떤 관점으로 보고, 그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살펴보고, 갈등을 다루는 베네딕트회의 오랜 전통과 관련된 몇 가지 경험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성경은 관계를 개선하고, 갈등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아주 훌륭한 교과서입니다. 이 책을 만난 독자들이 성경이 제안하는 갈등 해소법 그리고 심리학과 수도회의 갈등 해소법을 통해, 지금까지 고통받았던 갈등을 현명하게 다루는 지혜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자 프로필

안젤름 그륀

  • 국적 독일
  • 출생 1945년
  • 학력 성 베네딕트회 뮌스터슈바르차흐 수도원 철학과 신학 박사
    김나지움
  • 경력 베네딕트회 수도원 원장
    다임러벤츠 상담가
    바이엘 상담가
    BMW 상담가

2015.11.1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안젤름 그륀
1945년 독일 융커하우젠에서 태어나 1964년 뷔르츠부르크에서 김나지움을 졸업한 후 바로 성 베네딕트회 뮌스터슈바르차흐 수도원에 들어갔다. 철학과 신학을 전공했고, 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경영학을 공부했으며, 신학에 카를 융의 분석심리학을 접목하여 개인의 상처를 치유할 뿐만 아니라, 조직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탁월하게 해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BMW, 바이엘, 다임러벤츠 사 등 포춘 500대 기업에서 리더십과 인적자원 상담을 컨설팅하는 상담가이기도 하다. 1976년 첫 영성 책 『깨끗한 마음』이 나온 이래로 지금까지 200여 권이 출판되어, 30여 개 국어로 번역되었으며, 현재까지 총 1,400만 부가 판매되었다. 국내에도 『삶의 기술』, 『아래로부터의 영성』, 『올해 만날 50 천사』, 『머물지 말고 흘러라』, 『삶을 배우는 작은 학교』 등이 소개되었다. 현재 뮌스터슈바르차흐에 있는 베네딕트회 수도원의 원장을 맡고 있다.

역자 - 배명자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8년간 편집자로 근무했다. 그러던 중 대안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독일로 유학을 갔다. 그곳에서 뉘른베르크 발도르프 사범학교를 졸업했다. 현재 가족과 함께 독일에 거주하며 바른번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매력적인 장 여행』, 『저니맨』, 『부자들의 생각법』, 『위키리크스』, 『독일인의 사랑』 등 다수를 번역했다.

목차

여는 말_ 갈등 없이 피어나는 삶은 없다

1 갈등을 회피하는 7가지 잘못된 패턴
2 사람들은 왜 싸우는가?
3 삶의 갈등을 해결하는 1500년의 지혜
4 시기심과 폭력으로 상처 입은 카인과 아벨 이야기
5 질투의 파괴적인 힘
6 역할 갈등은 서로의 기대가 다를 때 생긴다
7 가까운 관계일수록 더 많은 갈등이 숨어 있다
8 경쟁자를 내 편으로 만드는 법
9 성격 차이에서 생기는 갈등
10 갈등 상황에 대처하는 최고의 방법
11 적을 친구로 만드는 예수님의 지혜
12 완전한 화해

맺는 말_ 인간은 갈등 속에서 신에게 다가간다
참고문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