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무료요약] 맛있다 제주! 상세페이지

여행 국내여행

[무료요약] 맛있다 제주!

여행작가 최갑수가 직접 먹고 고른 진짜 제주 맛집 79

판매가 무료
  • 선물하기


책 소개

<[무료요약] 맛있다 제주!> 맛있는 제주 여행, 한 권으로 끝낸다

제주의 맛집 79곳과 명소 49곳을 소개한 알짜배기 제주 여행 정보서. 이 책의 저자이자 베스트셀러 여행작가인 최갑수는 “여행은 먹는 게 반이다. 잘 먹고 잘 노는 것이 진짜 여행이다.”라고 말한다. 여행에서 먹는 즐거움을 빼놓는다면 그건 반쪽짜리 여행에 불과하다. 제주 여행에서 맛집이 빠진다면 팥 없는 팥빵이나 다름없다.

여행작가 최갑수가 직접 먹고 골랐다!

책에 소개된 79곳의 식당은 저자가 직접 먹어 보고 고른 맛집으로, 저자 자신이 제주에 갈 때 마다 찾는 곳들이다.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식당에서부터 여행자들이 찾는 핫 플레이스까지 다양하다. 지금까지 나온 제주 여행 책들이 뻔한 명소 소개를 위주로 했다면 이번 책은 맛집이 우선이다. 하지만 맛집에서 식사하고 둘러 볼 근처 명소도 빠짐 없이 소개하고 있어 어느 것 하나 빠짐없는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완벽한 여행을 완성시켜 줄 지도도 포함되어 있다. 제주도 전도는 책에 소개된 맛집과 명소를 지역별로 표시해 여행 동선을 짜기 쉽고, 휴대하기도 편하다. 또 올레길 지도와 버스 노선도도 있어 렌터카 없이 느린 여행을 계획하는 올레 여행자와 나홀로 여행자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준다.

제주 여행이 더욱 맛있어진다

‘제주 여행’하면 어떤 것이 생각날까? 한라산, 성산일출봉, 올레, 오름, 마라도, 비자림 등 유명한 명소들이 먼저 떠오른다. 거기에 최근에는 버스 여행, 글램핑, 마을 여행, 게스트하우스, 카페 탐방 등 새로운 여행 테마도 인기를 얻고 있다. 그만큼 제주는 사람들이 바라는 모든 여행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임이 틀림없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어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맞다. 바로 음식이 빠졌다.
제주는 섬이라는 특성상 해산물이 풍부하고, 화산 지형으로 쌀이 아닌 보리와 밀을 주로 재배한다. 그래서 싱싱한 생선을 사용한 회와 조림이 유명하고, 제주도에서 자란 밀로 만든 빵과 쑥빵도 맛있다. 과거와 달리 식재료의 경계는 사라졌지만 그럼에도 제주만의 독특한 식문화가 여전히 남아 있다. 각재기국, 몸국, 고등어회, 접작뼈국, 자리 물회, 보말수제비, 꿩메밀국수, 고사리 해장국 등은 제주 사람들에게는 평범한 음식이지만 여행자들에게는 제주에서만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별미다.
저자는 숨어 있는 맛집을 찾고 싶다면 택시 기사에게 물어 보라고 말한다. “이 동네 고기국수 어디가 맛있나요?” 하고 물어서 도착한 허름한 식당에서 저자는 최고의 고기국수를 맛보았고, 그렇게 알아낸 진짜 맛집들이 책에 소개되어 있다. 이 책만 있다면 택시 기사에게 맛집을 물어 볼 필요도 어디를 갈 지 고민할 필요도 없다. 그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맛있는 여행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당신의 꿈을 실현시켜 줄 단 한 곳의 여행지

갑자기 2박 3일 혹은 3박 4일로 국내 여행을 떠날 기회가 생긴다면? 아마 고민의 여지없이 제주도를 떠올릴 것이다. 제주도는 해외 여행에 비해 준비와 경비에 대한 부담은 적지만 바다 건너로 떠나는 여행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유일한 국내 여행지다.
“이미 가 봤는데 또 갈 필요가 있을까?” 하고 묻는다면 대답은 “No!“ 유명 관광지 몇 군데 둘러 봤다고 제주도 전부를 다 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제주도는 알면 알수록 더 다양하고, 재미있으며, 매력적인 곳이다. 작은 마을의 돌담을 따라 걷는 시간, 바다가 보이는 조용한 카페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 제주의 좋은 식재료로 만든 맛있는 한 끼 식사까지. 당신이 꿈꾸던 그 이상의 여행을 만들 수 있다. 누구와 함께라도 좋다. 때론 계획 없이, 그저 마음이 이끄는 대로, 맛집만 찾아다니는 여행도 좋다. 제주라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


저자 프로필

최갑수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3년 5월 25일
  • 데뷔 1997년 문학동네 시 `밀물 여인숙`
  • 링크 블로그

2015.02.2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최갑수
일간지와 주간지에서 10년간 여행기자로 일했다. 2007년부터 프리랜서로 일하며 《조선일보》,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겨레》, 《경향신문》을 비롯한 신문, 《론리플래닛》, 《트래블러》, 《모닝캄》, 《아시아나》, 《엘르》, 《트래비》, 《도베》 등을 비롯한 잡지, 국민은행, 외환은행,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현대상선 등의 사보에 여행 관련 칼럼을 기고했다. 2009년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한국 골목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골목비경’을 연재했다. 1997년 《문학동네》에 시를 발표하며 등단했으며, 시집 『단 한 번의 사랑』를 펴냈다. 여행 에세이로 『내가 나를 사랑하는 일 당신이 당신을 사랑하는 일』, 『사랑을 알 때까지 걸어가라』, 『위로였으면 좋겠다』 등이 있다.

그림 - 기원

목차

prologue_ 여행이 좋다, 제주라서 더 좋다

Part. 1 제주 속 진짜 제주를 만나다 - 제주시
Part. 2 낭만 제주를 맛보다 - 서북부
Part. 3 제주를 좀 아는 당신을 위한 - 서남부
Part. 4 또 다른 제주의 매력 - 서귀포시
Part. 5 제주가 처음인 당신을 위한 - 동북부
Part. 6 유유자적 즐기는 숨은 제주 - 동남부

제주 여행을 위한 알짜배기 Tip 7 / INDEX


리뷰

구매자 별점

3.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