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300 WORDS 상세페이지

외국어 일반영어

300 WORDS

이 시대 작가들이 자주 쓰는 바로 그 단어
소장종이책 정가14,500
전자책 정가30%10,150
판매가10,150

300 WORDS작품 소개

<300 WORDS>

영미권 문학 텍스트에서 가장 자주 등장하는 중고급 영단어 300개를 담은 어휘 책. 300개의 필수 영단어 리스트는 물론 꼼꼼하게 고른 문학적 예문이 압도적이다. 영미 문학가들의 지적 소설을 읽고 싶은 사람들에게 가장 핵심적인 어휘 리스트를 제공하는 책으로, ‘공부하는 재미’와 ‘정확한 어휘 구사력’을 동시에 잡았다.

리딩을 위한 영단어 책으로, 핵심 중의 핵심 영단어 딱 300개를 엄선한 것이다. 존 스타인벡의 <진주>, 하퍼 리의 <앵무새 죽이기> 등 유명한 문학 텍스트에서 뽑은 리스트로, 이 시대 작가들이 자주 쓰는 어휘이며 동시에 영미권 중ㆍ고교생들이 지문을 읽을 때 종종 어려움을 겪는 중요 어휘들이다.

가장 큰 장점은 단어를 외운다는 부담 혹은 고통 없이 어휘력을 키워준다는 데 있다. 저자의 주장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Words in Context!”. 단어는 문맥으로 공부하라는 것이다. 이 책은 영단어를 외우는 대신 ‘문맥 속에서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을 길러준다.



출판사 서평

지적 리딩을 위한 핵심 단어 리스트 300
세상에 존재하는 영단어 수는 약 200,000개다. ‘세상 모든 영단어를 다 외워야지’ 하는 계획을 세워본 적 있는지? 결국 불가능하고 무모했던. 저자에 따르면 무작정 단순 암기 방식으로는 제대로 된 영어를 절대 구사할 수 없다. 단어는 문장 속에 있을 때, 의미를 담은 텍스트 속에 있을 때 빛이 나는 것이다.
<300 워드>는 궁극적으로 리딩을 위한 영단어 책으로, 핵심 중의 핵심 영단어 딱 300개만 엄선한 것이다. 존 스타인벡의 <진주>, 하퍼 리의 <앵무새 죽이기> 등 유명 문학 텍스트에서 뽑은 리스트로, 이 시대 작가들이 자주 쓰는 어휘이자 동시에 영미권 중ㆍ고교생들이 지문을 읽을 때 종종 어려움을 겪는 중요 어휘들이다. 책에서 제시한 300개의 핵심 단어를 알고 나면 지적 리딩을 위한 기본 어휘력이 쌓여 바로 중급 텍스트 읽기에 도전할 수 있다.

외우지 않고 내 것으로 만드는 단어 공부법
그동안 영어 단어 공부 = 암기라고 인식되어왔다. 하지만 그렇게 외운 단어는 30분이면 머릿속에서 사라져버린다. 손으로 쓰며 외우면 잘된다고 해서 손이 아프도록 써보지만 그 방법이 비효율적이라는 것은 모두가 경험으로 알 것이다.
<300 워드>의 가장 큰 장점은 단어를 외운다는 부담 혹은 고통 없이 어휘력을 키워준다는 데 있다. 저자의 주장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Words in Context!”. 단어는 문맥으로 공부하라는 것이다. 이 책은 영단어를 외우는 대신 ‘문맥 속에서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을 길러준다.
실제 공부의 흐름은 이렇다.
제일 먼저 책을 펼치면, 15개의 필수 단어가 본문 전체에 녹아 있는 짧은 에세이를 만난다. 문장을 따라 읽으며 문맥 속에서 단어의 의미를 자연스레 추측해본다. 그다음 단어의 의미를 문맥 안에서 찬찬히 짚어주는 코너에서 단어의 실제 쓰임과 사전적 정의를 제대로 익힌다. 이후 유의어ㆍ반의어 찾기, 유추하기, 빈칸 쓰기 등 퀴즈 형식으로 등장하는 다양한 복습 코너에서 단어가 문맥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풍부한 예문으로 학습한다. 뿐만 아니라 라틴어 어근과 역사적 사실 등 다양한 접근을 통해 입체적으로 단어를 익힌다. 이렇게 흐름을 따라 책을 읽고 나면 300개 주요 어휘가 확실하게 자기 것이 된다.
이 책에 소개된 학습법을 토대로 문맥 속에서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을 길러보자. 앞으로 영어 공부에서 더 많은 단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최단기간 20일 완성 프로그램
이 책은 하루 15개씩 총 20일 동안 공부하면 300 단어를 습득할 수 있는 코스로 설계되어 있다. 지적 리딩의 기본이 되는 중급 영단어를 최단기간에 익힐 수 있는 것이다. 영어 교사로 오랫동안 재직하고 있는 저자는 학생들의 단어 자신감을 짧은 시간에 높일 수 있는 방법론을 연구했고, 이 책은 그 결과물로 본격 리딩 수업의 전 단계가 되어주는 기초 완성 프로그램이 되어주었다.
총 20강의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이지만 학습자 수준에 따라 스스로 학습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강사의 특별한 지도 없이도 충분히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였다.

이미지로 기억되는 영단어
아는 것이 많아서 똑똑한 선생님과 아는 것을 잘 알려주는 친절한 선생님 중에 누구를 선택할까? 이 책의 저자는 후자 쪽이다. 교육 현장 경험이 많은 교사답게 저자는 학습자의 수준에서 단어를 접근하고 몸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해설을 덧붙인다. 그의 위트 섞인 설명을 영어로 들으면 해당 단어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영단어가 한글 뜻으로 기억되기보다 지문에서 보여준 이미지로 각인되어 그림처럼 오래도록 마음에 남는다.


저자 프로필

마이클 그린버그

  • 경력 그레이트 넥 노스 중학교 학과장

2021.06.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중학교 영어 교사로 오랫동안 재직한 베테랑 교육자다. 그레이트 넥 노스 중학교 학과장으로 근무하면서 체계적인 수업 방법론을 연구하였고 학생들은 물론 교사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양질의 문학 텍스트 읽기가 언어 습득은 물론 정서 함양에도 좋다는 지론을 바탕으로 리딩 위주의 교수법을 강조하였다. <300 워드>는 지적 리딩을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단어 300개를 엄선하여 단순 암기가 아닌 문맥으로 익히도록 고안한 책으로, 10여 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가 되었다. 이외에 <Painless Study Techniques>와 <Let's Prepare for the Grade 8 Language Arts Test> 등의 저서가 있다.


저자 소개

중학교 영어 교사로 오랫동안 재직한 베테랑 교육자다. 그레이트 넥 노스 중학교 학과장으로 근무하면서 체계적인 수업 방법론을 연구하였고 학생들은 물론 교사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양질의 문학 텍스트 읽기가 언어 습득은 물론 정서 함양에도 좋다는 지론을 바탕으로 리딩 위주의 교수법을 강조하였다. <300 워드>는 지적 리딩을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단어 300개를 엄선하여 단순 암기가 아닌 문맥으로 익히도록 고안한 책으로, 10여 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가 되었다. 이외에 <Painless Study Techniques>와 <Let's Prepare for the Grade 8 Language Arts Test> 등의 저서가 있다.

목차

<300 워드>를 시작하는 학습자들에게
Lesson 1 ~ Lesson 20
300단어 리스트
그리스ㆍ로마 신화 및 언어에서 유래된 단어들
보충 어휘
자주 쓰이는 라틴어 & 그리스어 어근
Answer & Script 정답 및 해석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