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세트)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세트)

말런 제임스 장편소설
소장종이책 정가30,000
전자책 정가40%18,000
판매가18,000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세트) 표지 이미지
2권 세트

리디 info

[구매 안내] 세트 또는 시리즈 전권 소장 시(대여 제외) 이미 소장 중인 중복 작품은 다른 계정에 선물할 수 있는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세트)작품 소개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세트)> "이 작품은 범죄의 세계를 넘어
우리가 거의 알지 못했던 역사 속으로 깊숙이 안내하는 소설로,
이 시대의 고전이 될 것이다"

★2015년 맨부커상 수상작★

"밥 말리를 죽여라"
1976년 12월, 밥 말리를 죽이려는 소년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섬광 같은 직관, 폭발하는 에너지
걷잡을 수 없는 무의식의 파고, 거친 호흡까지 조형해낸
압도적인 구술 서사의 대향연

1권
1976년, 자메이카는 노동당과 인민국가당이라는 양대 정당이 극심한 정치적 분열을 일으키고 있었다. 당시 마이클 맨리 수상은 정치적 긴장을 누그러뜨리고자 슈퍼스타 밥 말리를 앞세워 "스마일 자메이카 콘서트"를 기획한다. 그리고 콘서트를 이틀 앞둔 12월 3일 밤, 공연 준비가 한창인 밥 말리의 집에 7명의 괴한이 급습한다! 소설은 이 사건의 중심으로 바로 들어간다. 게토 소년, 마약상, 정치 깡패, CIA 요원, <롤링스톤>기자, 자메이카 탈출을 꿈꾸는 여인, 심지어 유령이 된 국회의원까지 경쟁하듯 자신의 시점에서 그날 밤을 재현한다. 13명의 내레이터의 진술은 서로를 전복시키고 뒤엉켜 거대하고 입체적인 이야기 뭉치, 즉 하나의 역사가 되어 뻗어나간다.

2권
자메이카는 평화를 위한 콘서트를 두 번이나 치러내지만 평화는 쉽사리 찾아오지 않는다. 갱들의 손엔 칼이나 날카로운 낫 대신 미국에서 공수한 총이 들려 있고 총격전은 일상이 된다. 게토의 마약상들은 콜롬비아의 메데인 카르텔과 손잡고 세를 넓혀 미국의 뉴욕, 마이애미 등지까지 진출한다. 자메이카에서 도망나와 미국으로 탈출하는 데 성공한 여인은 중산층 노인들의 간병인으로 일하며 온갖 차별을 감내한다. 잼다운의 삶, 그들이 뒤로하고 외면한 자메이카는 더 크고 악한 괴물이 되어 그들 앞에 버티고 서 있는데……



출판사 서평

78번 거절당했던 소설가
영미권 최고 문학상 맨부커상 받다!

>심사 2시간 만에 만장일치<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는 2015년 맨부커상 수상작이다. 토의 시작 두 시간 만에 만장일치로 수상작이 정해졌다. 소설은 레게 황제 밥 말리 암살 미수 사건을 키워드 삼아 자메이카의 정치사를 76명의 등장인물과 13명의 화자를 통해 켜켜이 벼려냈다.

역사와 소설은 반대되는 개념이다. 역사는 추상이다. 숫자와 몇몇의 인물들로 요약 서술된다. 소설은 구체다. 인물의 사고, 시선, 감정까지 모두 그려내야 한다. 소설의 제목에 기어이 ‘역사’라는 이름을 붙인다면 그건, 도전이다. 구체를 통해 추상을 완성하는 작업. 그 면면이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에 녹아 있다. 작가 말런 제임스는 화자들의 사고의 흐름, 심리 상태, 호흡 단위로 끊어, 즉 구체를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역사’를 만들었다. 옮긴이는 “말런 제임스의 원문은 한두 문장만 읽어보아도 어떤 화자의 말인지 알 수 있다. 전문 인터뷰어가 실존인물을 취재하고 그 내용을 녹취해둔 글이라고 믿어질 정도”라 했다. 13명의 페르소나를 빚은 것. 그 방법은 이러하다.

작가는 화자의 사회?경제적 위치에 따라 사용하는 단어, 언어를 차별화했다. 자메이카에 토착화된 영어인 파투아의 사용이라든지, 콜롬비아와 쿠바에 인접해 스페인어를 혼용할 수 있는 능력자들을 등장시켰다.
또 화자의 감정적?상황적 상태에 따라 서사의 결을 다르게 두었다. ‘유령’ 화자의 경우 과거의 일들이 중복되어 서술되고, 마약을 투약한 상태, 무의식이 내달릴 그 상황에선 마침표를 모두 생략하는 방법을 썼다. 살해 기도 현장을 우연히 목격하고 갱들의 총구가 자신을 향한 경험을 한 트라우마를 가진 여성은 자아분열적인 신경증에 시달리는데 이 경우 자신의 발화를 계속하여 부정하는 형식으로 구술된다.


내 왼쪽에서 유령이 하나 보여서 도망치려고 해. 나는 어떤 사람의 가슴팍에 달려들어. 미안하다고 말하지만 그 남자는 나를 느끼지도 못해, 오직 긍정적인 바이브만 느낄 뿐. 나는 뒤를 돌아봐 유령은 유령이 아니야, 흰 옷을 입은 당신의 여자야. 뿔피리 소리가 나고 당신은 가만히 서. 나한테는 당신 소리가 들리지 않아, 나는 사람들 소리를 듣고 있고 사람들은 당신 소리를 듣고 있고 나는 당신을 볼 수 있는데 당신은 나를 귀먹은 사람 취급하며 밖으로 내보내고 문을 잠가 그리고 나는 이날 밤이 귀먹은 사람들한테는 어떤 밤이 될지 그리고 그 사람들이 함께할 수 없다면 당신이 정말로 혁명을 시작하고 있는 건지 궁금해져. [한밤의 습격_밤-밤]

넌 솔직히 알 수가 없을 거야. 몇 분 안에 이 남자들이 너를 강간할 거라는 걸 너도 이미 알고 있다는 게 어떤 기분인지. 신은 너를 바보로 만들 뿐. 역사 시간에 배운 그리스신화의 카산드라, 누구도 그녀의 말에 귀기울이지 않고 스스로도 자기 목소리조차 들을 수 없었던 그 여자처럼. 남자들은 아직 너한테 손도 대지 않았는데 너는 벌써부터 자신을 탓하기 시작하지. 이 멍청하고 순진한 년, 제복 입은 남자들이 여자를 강간할 때는 바로 이렇게 하는 거야. [한밤의 습격_니나 버지스]


작가는 각 캐릭터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의식과 감정의 자유분방한 흐름을 그대로 좇고 옮기는, 다소 하드코어한 형식을 취해 치열한 결과물을 냈다.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합일을 이루어낸 것. 소설이 ‘예술’로서 기능할 수 있는 단 하나의 근거가 있다면, 그것은 작가만의 스타일, 즉 ‘문체, 스타일’다. 그런 의미에서 작가 말런 제임스는 제대로된 ‘스타일리스트’가 칭할 수 있을 것이다. 섬광 같은 직관, 폭발하는 에너지, 걷잡을 수 없는 의식의 파고를, 책을 접하는 모든 이들이 그의 리듬을 타고 함께 느끼시길 바란다.


저자 프로필

말런 제임스 Marlon James

  • 국적 자메이카
  • 출생 1970년 11월 24일
  • 학력 2006년 Wilkes University 석사
    1991년 University of the West Indies 학사
  • 경력 Macalester College
  • 수상 2015년 Man Booker Prize Fiction
    2015년 Green Carnation Prize
    2015년 OCM Bocas Prize for Caribbean Literature
    2015년 Anisfield-Wolf Book Award Fiction

2016.11.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말런 제임스 Marlon James

1970년, 자메이카의 수도 킹스턴에서 형사인 어머니와 전직 경찰관이었다 변호사가 된 아버지 사이에 태어났다. 평소 부모님의 주요 대화 내용은 범죄 사건이나 정치 등으로, 말런 제임스는 어린 시절부터 자메이카 현실을 가감 없이 접하며 성장했다. 서인도제도 대학교에서 문학을 전공한 후 10여 년 간 카피라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예술 감독 등 다양한 일들을 경험했다. 첫 장편소설 [존 크로의 악마John Crow’s Devil]를 완성했지만 2005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되기까지 출판사에서 78번 거절당했다. 좌절한 그는 한때 소설 원고를 전부 없애버리기도 했다. 그러나 미국 펜실베이니아의 윌크스 대학교에서 문예창작 석사과정을 밟으며 그의 작풍에 주목하는 스승들을 만났고, 이를 계기로 두번째 장편 [밤 여인들의 책The Book of Night Women](2009)을 펴낼 수 있었다. 이후 꼬박 4년을 매진하여 집필한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2014)로 2015년 맨부커상을수상한다. 자메이카인으로는 최초 수상, 캐리비안 지역 작가로서는 1971년 V.S. 나이폴 이래 두번째였다.

[존 크로의 악마]는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데뷔 소설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뉴욕 타임스> 편집자의 선택에 뽑히는 등 재발견되었고, [밤 여인들의 책]은 2010년 미네소타 북어워드를 수상하고 전미비평가협회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는 2015년 맨부커상을 비롯해 OCM 보카스상(캐리비안 문학 부문), 인종 차별을 다룬 작품들을 대상으로 해 ‘블랙 퓰리처상’이라 불리는 애니스필드-울프 소설상, 아메리칸 북어워드, 미네소타 북어워드를 받았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미네소타 주 매캘리스터 칼리지 부교수로 문학 강의를 하고 있다.

목차

1권
오리지널 로커
1976년 12월 2일

한밤의 습격
1976년 12월 3일

파투아 뜻풀이

2권
섀도 댄싱
1979년 2월 15일

화이트 라인/키즈 인 아메리카
1985년 8월 14일

사운드 보이 킬링
1991년 3월 22일

옮긴이의 말
파투아 뜻풀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