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레이 브래드버리 걸작선 세트 (전 3권) 상세페이지

리디 info

[구매 안내] 세트/시리즈 전권 구매 시 (대여 제외) 기존 구매 도서는 선물 가능한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책 소개

<레이 브래드버리 걸작선 세트 (전 3권)> 섬뜩한 미래를 예견한 ‘화씨451’부터 서정적 판타지소설 ‘민들레 와인’까지
아서 C. 클라크, 아이작 아시모프와 함께 SF 거장으로 손꼽히는
레이 브래드버리의 대표작 할인 세트 출간!

미국 국립 도서 재단으로부터 미국 문학 공헌 훈장을 받은 SF의 거장 레이 브래드버리의 대표작 3종을 모은 전자책 할인 세트가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고도로 세련된 문체와 섬세한 시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환상 문학뿐 아니라 SF, 판타지, 호러 등 온갖 장르를 넘나들며 왕성한 창작 활동을 했던 레이 브래드버리의 대표작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화씨 451
『화성 연대기』와 함께 레이 브래드버리의 대표작으로 평가받는 『화씨 451』은 과학 기술 발달 이면의 퇴색해 가는 정신문화를 되살리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디스토피아 미래 소설이다. 책이 금지된 미래를 배경으로, 인간의 생각이 통제되는 사회에 대한 강렬한 경고 메시지를 담아 오늘날까지도 현대에서 가장 널리 읽히는 교양소설이자 문명비판서의 고전으로 꼽힌다.

“『화씨 451』이야말로 그렇게 사라져 간 이 세상의 모든 책들에게 바치는 애잔한 희망의 송가이다.”

․일러스트레이티드 맨
시골길에서 만나 함께 노숙하게 된 괴노인의 몸에서 살아 움직이는 문신을 보게 된 화자의 체험을 열여덟 편의 단편으로 구성한 레이 브래드버리의 대표적인 작품집. 각 단편은 SF, 판타지, 호러를 넘나들며 인간 본성에 대한 탐구와 사회 비판, 풍자 등을 신랄하게 담아낸다. 수록 작품 중 「로켓 맨」은 엘튼 존의 노래 「로켓 맨」에 영감을 제공하여 노래로도 만들어진 바 있는 대표작이다.
레이 브래드버리는 지금까지 30여종 안팎의 단편집을 출간하며 ‘단편의 제왕’으로 불리고 있는데, 『일러스트레이티드 맨』은 그중 대표적인 열여덟 편의 수작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인간이 달에 발을 딛기 20년 전에 쓴 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니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일러스트레이티드 맨』은 미래 회고적 가치를 획득하기에 이른다.
―『일러스트레이티드 맨』 옮긴이의 말 중에서

․민들레 와인
『민들레 와인』은 1957년에 쓰인 반 자전적 소설로 작가가 어린 시절을 보낸 일리노이 주의 워키건이 모델인 상상의 도시 그린타운에서 1928년 여름에 생긴 일을 다루고 있다. 첫 출간 당시 전미 언론의 주목을 받은 화제작으로, 1971년 달에 착륙한 아폴로 우주선이 표면의 분화구 중 하나를 이 소설의 제목을 따 ‘민들레 분화구(Dandelion Crator)’라고 이름 지었을 정도로 굉장한 유명세를 떨쳤다. 본 작품은 레이 브래드버리 자신의 소년 시절을 재창조하고 있으며 실제 경험과 독특한 상상력이 어우러져 있다.
레이 브래드버리는 고도로 세련된 문체, 날카롭고 섬세한 시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탁월한 SF 소설 작품을 발표해 왔다. 그는 SF소설에 대해 ‘미래에 대한 사회학적 연구’라고 정의하였는데, 그래서인지 브래드버리의 작품 속에는 시적인 작풍 못지않게 사회학적 관심이 짙게 배어 있다. 『화씨 451』, 『화성연대기』를 비롯한 그의 작품 전반에 흐르는, 과학기술에 눌려 질식해 가는 정신문화와 인간성의 부활이라는 주제의 근원을 이 작품으로부터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의 등 뒤로 가서 머리 안으로 들어가 그 안에 있는 지독하게 어리석은 기적들을 내다보며 '아 너는 그렇게 보는구나!' 할 수 있는 것, 그것이 인생이 아니겠는가?”
―레이 브래드버리, 『민들레 와인』 서문 중에서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레이브래드 버리
아서 C. 클라크, 아이작 아시모프 등과 함께 SF문학의 거장으로 추앙받는 독보적인 작가 레이 브래드버리는 SF문학에 서정성과 문학성을 부여해 그 입지를 끌어올린 전방위적 작가로 불린다. 1920년 8월 22일 일리노이 주 워키건에서 태어난 그는 로스앤젤레스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은 포기했지만, '도서관이 나를 길러냈다.'고 할 정도로 다방면의 독서를 통해 방대한 지식을 쌓았다.

스무 살에 발표한 첫 단편 「홀러보첸의 딜레마」를 시작으로 여러 잡지에 작품을 기고했고, 단편과 장편 소설, 희곡, 시 등 장르를 넘나들며 500여 편의 작품을 발표했다. 서정적이고 세련된 문체와 섬세한 시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SF문학뿐 아니라 기존 문학계에서도 인정받는 작품을 많이 펴냈다. 특히 문명비판서의 고전으로 자리잡은 『화씨 451』, 『화성연대기』는 과학기술과 문명이 파괴하는 정신문화와 인간 실존에 대한 탐구와 재생의 노력을 담아냈다. 또한 1956년 존 휴스턴이 감독한 영화 〈백경〉의 각본을 썼고, 자신의 작품 가운데 65개가 '레이 브래드버리 시어터'라는 이름으로 TV에 방영되어 7차례 에미 상을 비롯한 미디어 관련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역자 : 박상준
과학소설 기획번역가, 칼럼니스트. 한양대 지구해양과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 비교문학과를 수료했다. 월간 『판타스틱』초대 편집장을 지냈으며, 서울 'SF아카이브' 대표이다.
"

목차

1. 화씨 451
2. 일러스트레이티드 맨
3. 민들레 와인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