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에이플랫 시리즈 - 만화 세트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   에세이/시 에세이

썸딜도서

에이플랫 시리즈 - 만화 세트

구매전자책 단권 정가22,000
전자책 세트 정가22,000
판매가22,000
에이플랫 시리즈 - 만화 세트
2권 세트

리디 info

[구매 안내] 세트/시리즈 전권 구매 시 (대여 제외) 기존 구매 도서는 선물 가능한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책 소개

<에이플랫 시리즈 - 만화 세트> [세트도서 1. 하드보일드 만화방]
일본만화를 통해 투영한, 이 비정한 세상을 보라

A보다 반음 낮은 곳에 숨어있는 대중문화의 모든 것.
‘에이플랫 시리즈’의 두 번째 책.

<하드보일드 만화방: 56편 일본만화로 비정한 세상읽기>는 일본만화 56편에 대한 리뷰이자 에세이다. 저자 김봉석은 <시네필> <씨네21> <한겨레> 등 다양한 매체의 기자를 거쳐, 문화잡지
와 만화리뷰 웹진 <에이코믹스> 편집장을 지냈고, 오랫동안 영화평론가 및 대중문화평론가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프로그래머를 맡고 있다. 이 책은 그동안 문화 전방위에서 활약해 온 저자가 지난 2000년대 웹진 <채널예스>에 기고한 만화 칼럼을 묶어낸 것이다. 격주로 7년 넘게 연재한 칼럼을 통해 이제는 고전의 반열에 오른 만화 작품은 물론, 현재까지도 인기리에 연재 중인 만화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의 작품을 아우른다. 저자는 독특한 취향의 만화 애호가에서 문화평론가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점차 시야를 확장하면서 ‘누구나 한번쯤 의미 있게 볼 수 있는 즐거운 만화’를 발굴하고 권한다. 그의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그동안 알지 못했던, 혹은 잊고 있던 만화의 세계에서 새삼 새로운 걸작을 찾아내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작가 특유의 하드보일드한 시선은 책의 백미라 할 만하다. 그는 우리네 세상이 품은 비정함을 받아들이는 가운데, 이를 토대로 캐릭터와 작품의 태도를 분석하고, 사색한다. 그렇게 고단한 여정을 거쳐 마침내 진중한 삶의 의미를 건져내는 순간, 뜻밖의 깨달음과 더불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세트도서 2. 위대한 망가]
방대한 스펙트럼의 일본만화 가운데 선별해낸 ‘위대한’ 32작품의 치밀하고 섬세한 가이드!

이 책은 한국의 만화 전문웹진 ‘에이코믹스(www.acomics.co.kr)’에서 인기리에 연재한 코너 ‘강상준의 불가항력 만화방’에 소개된 일본만화 32편에 대한 칼럼을 엮은 것이다.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저자인 강상준이 2013년 타계한 영화평론가 로저 에버트의 저서 <위대한 영화>를 벤치마킹한 책이기도 하다. 고전영화를 작품별로 정리한 그의 평생의 작업과 마찬가지로 ‘위대한 망가’를 선별, 각각의 작품을 면밀히 들여다봄으로써 예술작품으로서의 만화를 재미있으면서도 깊이 있게 풀어냈다

(추천사)

보통 작업을 할 때는 다른 만화를 거의 보지 않는다. 그러다 에이코믹스에서 강상준의 만화 읽기를 볼 때면, 그 만화들을 보고 싶어 견딜 수 없을 때가 있다. 그의 시선을 훔쳐보고서 그 만화들을 읽는다. 즐겁다. <위대한 망가>는 대단히 매혹적인 만화 가이드다.
- 윤태호(만화가)

강상준을 처음 만난 건 컬처매거진 <브뤼트>를 만들 때였다. 성격은 나빠도 다행히도 사회성은 괜찮았고, 보이는 이미지와는 달리 성실했다. 꼼꼼하기도 했고. 이 책에 실린 만화 비평들을 읽어봐도 느낄 수 있다. 집요하고, 치밀하고, 때로 신경질적일 정도로 자신의 취향을 따지고 들어간다. 그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세상에는 수많은 만화가 있다. 그리고 21세기는 만화만이 아니라 보고 들을 것이 무한대로 펼쳐진 시대다. 그러니 좋은, 걸작인 무엇인가를 골라서 보고 듣는 것만도 시간이 부족하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좋은 지침이 될 수 있다. 이 책에서 고른 만화들을 보고, 더 많은 만화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을 테니까. 여기에 소개되지 않은 좋은 만화들이 세상에는 너무나도 많으니까.
- 김봉석(대중문화평론가, <에이코믹스> 전 편집장)


저자 프로필

김봉석

  • 국적 대한민국
  • 경력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프로그래머
    ME 편집장
    한겨레 기자
    씨네21 기자

2018.12.1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목차

하드보일드 만화방
위대한 망가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