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때때로 대한민국 상세페이지

때때로 대한민국작품 소개

<때때로 대한민국>

너도 나도 외국의 이국적인 풍경과 문화에서 힐링을 찾는 요즘, 삼천리 방방곳곳을 누비며 너덜너덜해진 마음을 치유한다는 여행작가와 사진작가가 있다. 때때로 교토와 때때로 일본 시골 여행 west를 통해 발도장만 찍는 여행이 아닌, 깊이 머무는 여행을 노래했던 저자가 20여 년의 국내 여행담을 때때로 대한민국으로 엮었다.


출판사 서평

때때로 떠나는 은밀한 여행

울릉도, 정선, 하동, 통영, 경주, 해남, 강진,
안동, 전주, 부산, 무주, 담양, 제주, 남해, 청산도,
강릉, 횡성, 거제도, 대구, 벌교, 보길도, 청송, 순창, 여수,
원대리 자작나무숲, 영덕 블루로드, 문경새재,
곰배령, 홍천 은행나무숲,
보리나라 학원농장, 선암사, 선운사,
시골학교와 벚꽃병풍….

너덜너덜해진 당신에게 보내는 치유 여행

너도 나도 외국의 이국적인 풍경과 문화에서 힐링을 찾는 요즘, 삼천리 방방곳곳을 누비며 너덜너덜해진 마음을 치유한다는 여행작가와 사진작가가 있다. 때때로 교토와 때때로 일본 시골 여행 west를 통해 발도장만 찍는 여행이 아닌, 깊이 머무는 여행을 노래했던 저자가 20여 년의 국내 여행담을 때때로 대한민국으로 엮었다. 여행병에 단단히 걸렸다는 저자들이 기꺼이 꺼내놓은 은밀한 여행지, 보고 또 봐도 대단한 명불허전 여행지, 앞으로 뜰 여행지가 맛깔스럽게 버무려져 있다.

그곳, 밥과 잠, 그리고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슬로 트래블에는 울릉도와 정선, 하동, 통영, 경주, 해남, 강진, 부산, 청산도 등을 더 매력적으로 여행하는 법이 소개되어 있다. 삼대가 덕을 쌓아야만 풍경을 내어준다는 곰배령 야생화 트레킹, ‘한국관광지 100선’에서 1위로 꼽힌 문경새재 옛길 걷기, 차를 버리고 동해 바다를 품고 걸어야 제맛인 영덕 블루로드 등 그곳에 닿기만 해도 마음이 푸릇푸릇해지는 힐링 스폿은 덤이다. 특히 눈에 띄는 챕터는 식당과 빵집과 카페 등을 묶은 ‘밥’과, 여자 혼자서도 두 다리 쭉 뻗고 잘 수 있는 편안하고 안전한 숙소만을 골라 놓은 ‘잠’이다.

이제 더 이상 풍문으로 들은 식당과 숙소를 찾았다가 낭패를 보지 않아도 된다. 오랜 시간 음식잡지의 기자로 일하며 지방 출장 전문 기자란 별명을 갖고 있었던 저자가 현지인들의 귀띔으로 찾아낸 단골 식당과 단골 숙소 리스트를 아낌없이 공개하였으니!

다른 여행서에는 없는 특별한 사람들

글을 쓴 여행작가와 사진을 찍은 사진작가는 병처럼 여행을 다닌다. 두 사람이 팔도강산을 누비며 얻은 귀한 것들은 멋진 풍경이나 맛있는 음식, 장인이 만든 명품들이 아니다. 대낮의 칼바도스 한 잔으로 인생에 대해 한수 가르쳐준 통영의 풍류마더, 경주 사람들만 찾는 비밀의 드라이브 코스를 안내하며 르네 오브리의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들려준 커피장인, 갈 때마다 이런저런 도움을 받은 제주에 사는 팥쥐와 해녀 엄마, 보길도에서 만난 멸치 아저씨, 해남과 하동에서 야생 차농사를 짓는 부부들, 강릉의 오지랖 넓은 귀촌 스승, 우리가 처음 만난 울릉도 사람인 어린이집 원장, 전주홍보대사를 자처하며 외지에서 온 여행객들이 놓치기 쉬운 전주의 진면목을 보여주려 애쓴 사촌오빠 등 그 고장의 멋과 맛을 품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더해져 더욱 맛깔스럽다.

사진가의 감흥으로 만나는 미스코리아 풍경전

오랜 시간 공들여 여러 번 찾고 우직하게 발로 누비며 글을 쓰는 여행작가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으려 애쓴 사진작가가 포착한 ‘찰나의 아름다움’이 곳곳에 담겨 있다. 더 아름답게 보이려고 연출 하여 사진을 찍거나 사진 기술을 빌려 잔꾀를 부리지 않은, 우리땅의 정직한 풍경들은 보기만 해도 마음이 포근해진다.

쉿! 비밀이야, 그녀들이 보증하는 생생 정보

일 할 때는 개미처럼 꾀를 부리지 않다가도 베짱이 모드로 풍류를 즐길 줄 아는 저자들이 둘러본 여행 루트를 그대로 따라갈 수 있는 트래블 코스, 알아두면 여행이 더 풍요로워지는 소곤소곤 TIP 등 을 덧붙였다.

때때로 교토와 때때로 일본 시골 여행 west에 이어 세 번째 책을 선보이는 조경자 여행작가는 처음 국내 여행서를 쓰기로 마음먹게 된 연유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 한다. “교토의 작은 숙소에서 우연히 교토의 화가가 그렸다는 그림엽서를 보게 되었어요. 달동네에 둥지를 튼 판잣집들이 듬성듬성 모여 있던 그림이었는데 그곳이 목포라고 숙소 주인이 귀띔해 주었습니다. 그곳은 그동안 제가 알고 있던 목포가 아니었습니다. 포근함과 따뜻함이 스며드는가 싶더니, 갑자기 가슴이 뜨끔하더라고요. 우리나라를 제대로 둘러보고 싶다는 욕망이 일었습니다.”

역마살이 단단히 끼었는지 여행을 떠나지 않으면 정서불안이 오는 30대 여행작가와 사진작가가 있었다. 지방에서 취재를 마치고 돌아오던 차 안에서 나눈 대화는 각자의 여행담. 자기들만 알고 있기는 아깝다거나, 여행을 직업처럼 때로는 병처럼 즐기는 우리이니 그동안의 여행 이야기를 책으로 담아보자며 의기투합하였다. 다녀온 곳인데 이름을 기억하지 못한 치명적인 약점이 있지만 해가 뜨면 일어나고 해가 지면 자는 바른생활우먼으로 참으로 열심히 전국을 누빈, 여행지 숙소에서 마시는 맥주 한 잔이면 피로가 쌀 풀린다는 사진작가와 10년 넘게 운전면허증은 지갑에 넣는 신분증쯤으로 여기며 뚜벅이인 주제에 지인들을 김기사 부리듯 대동하고 전국 방방곳곳을 유랑하는 여행작가의 소소한 여행담이다. 펼처보기


저자 프로필

조경자

  • 국적 대한민국
  • 경력 일본 커리너리 투어 코디네이터
    식문화 월간지 '쿠켄'
    C-Japan 기자
  • 링크 블로그

2015.02.0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조경자

일본 대중문화지 C-Japan과 식문화 월간지 쿠켄에서 기자로 일하며 하루 여섯 끼도 거뜬한 식탐가, 서울 지도를 맛집 위치로 파악하는 미식가, 애주가로 변신하는가 싶더니, 느닷없이 책을 만들겠다며 출판사로 적을 옮겨 랜덤하우스코리아에서 책을 만들었다. 다시 느닷없이 일본에서 살아보고 싶다며 일본으로 떠나 돌아올 때는 때때로 교토와 때때로 일본 시골 여행 west란 책으로 추억을 담아 왔다.

지금은 시골에서 텃밭을 가꾸고 빵을 굽고 바느질을 한다. 때때로 책을 만들며 일본책을 번역하고 때때로 맛 기행의 코디네이터로 활동하며, 또 때때로 여행을 떠난다. 산골로 옮겨가 산장의 주인이 되어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일을 하면서 살고 싶은 바람을 품고 산다.
* 블로그 : http://blog.naver.com/travelfoodie

황승희

멋있어 보인다고 생각해서 사진영상과에 입성했지만 그 길은 고난의 연속. 투덜이가 되어 사진 일을 시작한지도 어느덧 강산이 한번 변하고도 더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직업은 해소하지 못한 갈증을 가진 사진장이다. 프랑스 사진작가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처럼 ‘결정적인 순간’을 담아내고 싶다. 때때로 일본... 시골 여행 west와 잡화 도쿄 등 다수의 책에 참여했다.
* 블로그 : http://blog.naver.com/asa00

목차

Photograph Album 002
Prologue 006

Slow Travel
그곳, 밥과 잠, 그리고 사람

1. 그곳에서의 일주일, 울릉도 014
2. 정선의 진경산수화 속으로, 정선 044
Petit Trip 횡성 061
Petit Trip 강릉 067
3. 너는 나의 봄이다, 하동 076
4. 남해 바다와 예술가들, 통영 094
Petit Trip 거제 116
5. 불국사의 봄, 대릉원의 밤, 경주 120
Petit Trip 대구 140
6. 남쪽으로 튀어! 해남과 강진 146
Petit Trip 보길도 164
Petit Trip 벌교 168
7. 안동별곡, 안동 170
Petit Trip 청송 190
8. 숨은 그림 찾기, 전주 196
9. 여기는 부산이다! 오바! 부산 214
10. 징하게 곱다, 무주 236
11. 푸르다, 푸르다, 푸르다 담양 254
Petit Trip 순창 273
12. 맨도롱한, 때론 산도록한, 제주 276
13. 깊고 푸른 바다를 보았지, 남해 322
Petit Trip 여수 336
14. 그런 곳, 하나쯤 청산도 344

Green Travel
길과 숲, 그리고 꽃
1. 쉿! 우리의 비밀 정원, 원대리 자작나무숲 356
2. 차를 버리고 걷는, 영덕 블루로드 358
3. 선비들의 옛길을 거닐다, 문경새재 360
4. 느릿느릿 차지할 것, 곰배령 야생화 트레킹 362
5. 만추의 외로움이 무르익을 때, 홍천 은행나무숲 364
6. 보리밭 사잇길로, 보리나라 학원농장 366
7. 봄꽃 해피엔딩, 선암사 368
8. 나라는 미궁을 찾아서, 선운사 370
9. 옛 백제의 시골 학교와 벚꽃 병풍, 내산초등학교 372

Letter 그녀들이 보내온 짧은 이야기 374
Infomation 378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