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개떡아빠 상세페이지

책 소개

<개떡아빠> 독특하고도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감동과 유머, 통렬한 풍자를 담은 두 편의 수작!

혹독한 보릿고개를 겪은 후 걸신이 들어 수시로 코흘리개 손자의 군것질거리까지 넘보며 괴롭히는 할머니, 날마다 술에 절어 살고 아내와 자식들을 쥐 잡듯 하면서도 자기 어머니(할머니)만은 극진히 모시는 아빠, 아주 어릴 때 만취한 아빠가 억지로 목말을 태우다 넘어지는 바람에 머리를 다쳐 반쯤 바보가 되어 버린 형, 술주정뱅이에 성격도 거칠어 감당 안 되는 남편으로도 모자라 우악스럽고 이기적인 시어머니와 부대끼며 가슴에 깊은 병을 안고 살다 어느 추운 겨울날 일생일대의 ‘요강 사건’으로 폭발해 버린 엄마, 그리고 모든 사건과 사고의 중심에 서 있고 외모와 성격 모두 ‘개떡을 빼닮은 주인공 나…….
「개떡아빠」는 ‘개떡 같은’ 가족의 ‘개떡 같은’ 아빠, ‘개떡 같은’ 엄마……. 그리고 ‘개떡 같은’ 가족의 ‘개떡 같은’ 이야기 13편을 담고 있다. 모양도 못 생기고 그 자체로는 아무 맛도 안 나지만 꿀을 발라 먹으면 세상에서 가장 맛난 음식으로 변신하는 신기한 음식 개떡. 이 책에 등장하는 여섯 명의 가족들, 즉 주인공들은 그야말로 ‘개떡 같은’ 캐릭터들이다. 소박하다 못해 투박하기 짝이 없고 하는 일마다 실수 연발에 결함도 많다. 그러나 이 ‘개떡 같은’ 가족의 밑바탕에는 끈끈한 정과 사랑이 있으며, 작가의 섬세하고도 노련한 글 솜씨와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 손에 땀을 쥐게 하는 13가지 에피소드가 꿀처럼 버무려져 최고의 이야기로 태어난다.

작가가 쓴 또 하나의 소설 「철갑똥파리」는 곤충 세계를 통해 인간사회를 날카롭게 풍자하고 통찰하는 수작(秀作)이다. 낮은 자존감과 정체성 혼란으로 힘들어하는 철갑똥파리와 여러 곤충이 차츰 당당한 존재가 되어 가고, 정체성을 확고히 해 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고도 설득력 있게 그려 낸다.


출판사 서평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틱하고 매력적인 13편의 가족 이야기

「개떡아빠」는 가족 이야기다. 가족 이야기이되, 그동안 흔히 보아온 평범한 가족 이야기가 아니다. 구성원들 간에 정이 넘쳐나고, 감동적인 일화로 빼곡하며, 가슴 따듯하기만 한 이야기도 아니다. 그럼, 어떤 가족 이야기? 「개떡아빠」는 한마디로 ‘개떡 같은’ 가족 이야기다. 작품에는 마치 개떡처럼 모양도 못난 데다 거칠고 투박하며, 저마다 실수투성이에 치명적인 결함도 지니고 있지만, 흥미진진하고 드라마틱한 에피소드들과 한데 버무려져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여섯 명의 주요 캐릭터가 등장한다. 혹독한 보릿고개를 겪은 후 걸신이 들어 수시로 코흘리개 손자의 군것질거리까지 넘보며 괴롭히는 할머니, 날마다 술에 절어 살고 아내와 자식들을 쥐 잡듯 하면서도 자기 어머니(할머니)만은 극진히 모시는 아빠, 아주 어릴 때 만취한 아빠가 억지로 목말을 태우다 넘어지는 바람에 머리를 다쳐 반쯤 바보가 되어 버린 형, 술주정뱅이에 성격도 거칠어 감당 안 되는 남편으로도 모자라 우악스럽고 이기적인 시어머니와 부대끼며 가슴에 깊은 병을 안고 살다 어느 추운 겨울날 일생일대의 ‘요강 사건’으로 폭발해 버린 엄마, 그리고 모든 사건과 사고의 중심에 서 있고 외모와 성격 모두 ‘개떡을 빼닮은 주인공 나…….
「개떡아빠」는 ‘개떡 같은’ 가족의 ‘개떡 같은’ 아빠, ‘개떡 같은’ 엄마……. 그리고 ‘개떡 같은’ 가족의 ‘개떡 같은’ 이야기 13편을 담고 있다. 모양도 못 생기고 그 자체로는 아무 맛도 안 나지만 꿀을 발라 먹으면 세상에서 가장 맛난 음식으로 변신하는 신기한 음식 개떡. 이 책에 등장하는 여섯 명의 가족들, 즉 주인공들은 그야말로 ‘개떡 같은’ 캐릭터들이다. 소박하다 못해 투박하기 짝이 없고 하는 일마다 실수 연발에 결함도 많다. 그러나 이 ‘개떡 같은’ 가족의 밑바탕에는 끈끈한 정과 사랑이 있으며, 작가의 섬세하고도 노련한 글 솜씨와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 손에 땀을 쥐게 하는 13가지 에피소드가 꿀처럼 버무려져 최고의 이야기로 태어난다.
「개떡 아빠」는 작가가 직접 겪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바탕으로 쓴 실제 이야기다.

가장 하찮은 존재인 ‘똥파리’와 ‘똥’을 통해 인간사회를 날카롭게 풍자한 뛰어난 작품

작가가 쓴 또 하나의 작품 「철갑똥파리」는 가장 하찮고 비루한 곤충으로 인식되는 ‘똥파리’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위선과 기만으로 가득한 인간사회를 날카롭게 풍자하고 통찰하는 수작(秀作)이다. 이 작품의 주인공 철갑똥파리는 다른 동물이 싸 놓은 똥이나 찾아다니며 먹고 살아야 하는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며 정체성에 혼란을 느낀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우연히 꿀벌 109호를 만나 이제까지 한 번도 맛보지 못한 ‘꿀맛’을 알게 되고, 미묘한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그러나 꿀벌은 규율을 어기고 똥파리 따위와 놀아난 죄로 영원히 벌집감옥에 갇히는 신세가 되는데…….
꿀벌을 구하기 위해 모험에 나선 철갑똥파리는 그 과정에서 모진 고생을 하고, 심지어 성질이 포악한 과부거미가 친 거미줄에 걸려 꼼짝없이 목숨을 잃을 뻔한 위기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기지를 발휘하여 무시무시한 과부 거미에게서 벗어난다. 모험 과정에서 그는 성질이 포악하지만 알고 보면 낮은 자존감으로 위축돼 있는 ‘과부거미’에게 근사한 이름을 지어 주어 당당하고 멋진 거미로 거듭날 수 있게 도와주고, 죽기 전에 꼭 한 번 하늘을 날고 싶어 하는 달팽이의 소원을 빌어 주기 위해 하루살이 떼를 설득하는 등 소통의 달인이자 위대한 곤충으로 성장해 간다.
「철갑똥파리」는 곤충 세계를 통해 인간사회를 날카롭게 풍자하는 작품이다. 낮은 자존감과 정체성 혼란으로 힘들어하는 철갑똥파리와 여러 곤충들이 차츰 당당한 존재가 되어 가고, 정체성을 확고히 해 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고도 설득력 있게 그려 낸다.



저자 소개

지은이 소개 : 김세호

2011년 「전구눈올빼미의 빛나는 호기심」이라는 작품으로 제19회 눈높이아동문학상을 수상했다. 이듬해에 이 작품은 같은 제목의 창작동화책으로 출간되어 세상에 선을 보였다. 다음으로, 영원히 사라져 버린 예수의 친필 서를 찾아 헤매는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소설 『임마누엘 찾기』를 출간했다. 이번에 세 번째로 출간되는 이 책 『개떡아빠』에는 「개떡아빠」와 「철갑똥파리」 두 편의 감동 넘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들어 있어 범상치 않은 ‘쌍둥이’로 세상에 선을 보이는 셈이다.

「개떡아빠」는 작가 김세호가 자신이 실제 겪은 어린 시절의 기억을 바탕으로 쓴, 독특하고도 개성 넘치는 여섯 가족이 펼쳐내는, 시종일관 파란만장하고 흥미진진하며 때론 진한 감동으로 가슴 뭉클해지는 소설이다. 작가가 쓴 또 하나의 작품 「철갑 똥파리」는 하찮은 곤충인 ‘똥파리’와 ‘똥’을 매개로 인간사회를 날카롭게 풍자하고 통찰하는 수작(秀作)이다.

목차

이 책의 차례

개떡아빠
철갑똥파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