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반슈평야 상세페이지

반슈평야작품 소개

<반슈평야> "「미야모토 유리코의 작품모음집」제3권『반슈평야』. 이 책은 8월 15일 전후의 일본의 상황을 통하여 고통 받는 사람들의 참혹함을 생생하게 그려,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전쟁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출판사 서평

"작가 미야모토 유리코는 『반슈평야』와 『풍지초』를 자신의 실생활을 모델로 하여, 일본인이지만 이날을 해방으로 받아들이며, 자신뿐만 아니라 전쟁으로 고통 받는 일본인들에게 해방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사례들을 열거하여 독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역자는 그 당시의 상황을 리얼하게 그려낸 『반슈평야』와 『풍지초』를 통하여 전쟁의 참혹함을 모르는 우리 세대에게 다시 한 번 전쟁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두 작품을 번역하게 되었다.

미야모토 유리코는 1945년 8월 15일이라는 일본 역사의 큰 전환기를 맞이하여, 5년간의 침묵을 깨고 일본 전후 문학의 개막을 알린 『반슈평야播州平野』와 『풍지초風知草』를 발표하여 1947년 매일 문화상을 받았다. 두 작품 모두 1945년 8월 15일 전후를 배경으로 한다. 1945년 8월 15일 종전의 의미는 한국과 일본에 큰 차이가 있다. 한국은 해방으로, 일본은 패배로 기억되는 날이다.
그러나 작가 미야모토 유리코는 『반슈평야』와 『풍지초』를 자신의 실생활을 모델로 하여, 일본인이지만 이날을 해방으로 받아들이며, 자신뿐만 아니라 전쟁으로 고통 받는 일본인들에게 해방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사례들을 열거하여 독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반슈평야』는 1946년 3월부터 1947년 1월에 걸쳐 잡지에 게재된 중편소설이다. 총 17장 중 <新日本文?>(창간호, 제2호 제5호)에 1장부터 11장을 발표하고, <潮流>에 『?道』라는 제목으로 16장과 17장을 발표했다.
『반슈평야』는 8·15종전 직후의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작품의 동선이 길다. 지리적으로는 도쿄→후쿠시마현→도쿄→야마구치현→반슈평야이다. 때문에 이동할 때 기차를 타고 가면서 본 차창 밖의 정경, 또 기차 안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일화를 통해 전쟁의 참담함을 잘 묘사하고 있다. 한 가지 특이하게, 전쟁에 끌려왔던 조선인들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기쁨에 찬 모습을 호의를 갖고 작품 속에서 다루고 있어 작가의 인간적인 면을 엿볼 수 있다.
또한, 남편 쥬키치의 가정을 모델로 하여 전쟁으로 인해 가정이 파괴된 모습도 그리고 있다. 시어머니는 세 아들을 모두 권력주의에 빼앗긴다. 큰 아들은 사상범으로 감옥, 둘째는 군에서 히로시마 폭탄으로 사망, 셋째는 전쟁이 끝났으나 돌아오지 않고 있다. 남은 가족들의 생활상으로는, 군용도로 건설 때문에 큰 홍수가 난 광경을 리얼하게 그려, 민간인을 전혀 배려하지 않는 일본정부 정책도 함께 비난하고 있다. 그리고 전쟁으로 남편을 잃은 부인의 심정을 작가의 남편이 사상범으로 감옥에서 12년을 보내고 있는 슬픔과 같은 맥락으로 전개시켜 전쟁으로 피폐해진 인간 군상의 심리를 훌륭하게 묘사하고 있다."


저자 프로필


목차

"역자의 글·3

반슈평야播州平野·9

풍지초風知草·231

부록·327
"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