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야꼬프스끼 선집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마야꼬프스끼 선집

열린책들 세계문학 064
소장종이책 정가11,800
전자책 정가28%8,500
판매가8,500

마야꼬프스끼 선집작품 소개

<마야꼬프스끼 선집> 뿌쉬낀, 네끄라소프, 예세닌과 더불어 가장 많이 읽히는 러시아 시인인 마야꼬프스끼의 시 18편과 산문 3편을 수록했다. 책의 뒷부분에는 역자가 마야꼬프스끼의 작품 및 일생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덧붙이고 있어 마야꼬프스끼와 그의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일상성과의 투쟁이라는 저항적 메시지가 형식적 혁신성에 담겨 있는 러시아 혁명 시인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블라지미르 마야꼬프스끼
20세기 러시아의 위대한 혁명 시인 마야꼬프스끼는 1893년 7월 19일 그루지야 꾸따이스 근처의 바그다지에서 태어났다. 학생 시절부터 독서를 좋아하고 미술에도 천부적인 소질을 보인 마야꼬프스끼는 부친의 사망 이후 가족과 함께 모스끄바로 이주하여 상업 미술 학교 예비반에 입학하고 비슷한 시기에 러시아 사회 민주 노동당 볼셰비끼파에 가담한다. 이로 인해 미성년자이던 마야꼬프스끼는 〈세 번의 체포와 독방 구금〉을 당하고, 훗날 이 사건은 소비에뜨 작가들의 열렬한 찬양의 근거가 된다.
하지만 이 사건이 갖는 중요한 의의는 감옥에서 마야꼬프스끼가 정치 활동에 심각한 회의를 느끼고 예술과 문학으로 관심을 돌리게 되는 데 있다. 회심한 마야꼬프스끼는 모스끄바 회화 조각 건축 전문학교 시절에 만난 다비드 부를류끄와의 친교를 통해 시인으로서 첫발을 내딛고 화가로서 시인으로서 당시 한창 뿌리내리던 러시아 미래주의의 주역으로 부상한다. 미래주의와 볼셰비끼는 목적은 달랐으나 슬로건의 표면적 유사성 때문에 1910년대 러시아 미래주의는 혁명의 예술로 인정받고, 그 중심인물이던 마야꼬프스끼는 당연히 혁명의 시인이 된다. 이 시기에 마야꼬프스끼는 잡지 『예술 좌익 전선 LEF』을 창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각종 신문, 잡지에 정치성 짙은 시와 평론들을 기고한다. 레닌 사망 후 소비에뜨 사회가 새로운 체제에 안주해 가면서 마야꼬프스끼의 삶은 고난과 모순으로 점철되기 시작한다. 마야꼬프스키는 마지막 순간까지 소비에뜨 사회에 적응해 보고자 노력했으나 이미 지나간 그의 시대를 되돌리지는 못한다. 깊어 가는 소외감과 불안에 이루지 못한 사랑의 고뇌, 자신의 창작에 대한 불만까지 겹쳐 1930년 4월 14일 마야꼬프스끼는 권총 자살로 생을 마감한다. 주요 작품으로는 시집으로 『나』『바지를 입은 구름』『등골의 플루트』등이 있고 희곡으로 『미스째리야 부프』『빈대』『목욕탕』등이 있다

역자 - 석영중
1959년 서울에서 출생하여 고려대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했다. 1987년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 슬라브어문과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고려대 노어노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에 『러시아 시의 리듬』『러시아 현대 시학』, 논문 「만젤쉬땀의 시인과 독자」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뿌쉬낀 작품집』(전6권) 마야꼬프스끼의 『나는 사랑한다』『좋아!』, 스뜨루가츠끼의 『세상이 끝날 때까지 아직 10억 년』, 도스또예프스끼의 『분신』『백야』, 보리스 삘냐끄의 『마호가니』, 예브게니 자먀찐의 『우리들』등이 있고, 뿌쉬낀 번역에 대한 공로로 1999년 러시아 정부로부터 뿌쉬낀 메달을, 2000년에는 한국백상출판문화상 번역상을 받았다.

목차


거리의 움직임
간판에게
자, 여기 있소!
그러나 어쨌든
당신들!
릴리츠까! -편지 대신 보내는 시
작가 동지 여러분
시인-노동자
예술 군단에게 보내는 지령서 제2호
바지를 입은 구름 4부작
등골의 플루트
나는 사랑한다
브로드웨이
세르게이 예세닌에게
재무 감독관과의 시에 관한 대화
목청을 다하여
미완성의 시
좋아! 10월 혁명의 시

산문
미래인
노동자들에게 보내는 공개 서한
어떻게 시를 만들 것인가


마야꼬프스끼의 삶과 죽음과 시
마야꼬프스끼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