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폴리나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   만화 e북 드라마

폴리나

미메시스 그래픽노블
소장종이책 정가18,000
전자책 정가25%13,500
판매가13,500
폴리나 표지 이미지

이 책의 키워드



폴리나작품 소개

<폴리나>

소녀에서 성인으로,
예술과 삶의 의미를 깨우쳐 나가는
한 발레리나의 아름다운 이야기!

여섯 살에 엄마 손에 이끌려 발레를 배우기 시작하는 폴리나. 발레 아카데미 입단 테스트에서 그녀의 재능을 단박에 감지한 보진스키 선생은 폴리나를 상급반에 진학시키고, 혹독한 연습을 부과한다. 끊임없는 연습, 엄한 스승에게 다정함이란 눈을 씻고도 찾을 수 없다. 이후 150년의 전통의 유명 발레단에 스카웃된 폴리나였지만 그녀의 기존 학습을 모두 지우려는 발레단 스승 리토프스키 여사의 교육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갈등하며 보진스키의 교육의 소중함을 새롭게 느끼게 된다.

『폴리나』는 기존의 혹독한 학습이 자신만의 창조로 승화되는 귀한 경험을 거쳐, 성공한 예술가의 길로 들어서게 된 폴리나가 보진스키를 단순히 엄한 스승이 아닌 자신을 지극히 아낀 한 위대한 스승임을 새삼 깨닫는 과정이 드라마틱하게 그려져 있다. 별다른 극적 전개 없이 자연스럽게 흘러가지만, 마지막 부분에서 진한 감동의 여운을 남겨주는 그래픽노블이다.


출판사 서평

“젊은 거장의 등장을 알린 수작!!” ― 「르푸앙」

2012년 만화가 최고의 영예, 만화비평가협회(ACBD) 대상 (2011-12-05),
2011년 만화 전문 서점상,
「르푸앙」 선정 2011년 올해의 책 20선, 「르푸앙」 만화상 최종 후보작,
RTL 방송 문학상 최종 후보작, 2012년 앙굴렘 국제만화 페스티벌 최우수 앨범상 후보작,
2009년 앙굴렘 세계 만화 페스티벌〈올해의 발견 작가〉상 수상 작가 !!(『염소의 맛』)

여기 한 어린 소녀가 있다. 나이는 여섯 살, 이름은 폴리나 울리노프, 엄마 손에 이끌려 발레를 배우는, 아직은 꿈이 뭔지 모르는 앳된 꼬마일 뿐이다. 발레 아카데미 입단 테스트에서 소녀의 재능을 단박에 감지한 보진스키 선생은 곧 그녀를 상급반에 진학시키고, 혹독한 연습을 부과한다. 끊임없는 연습, 그 미덕의 발현인 몸의 언어 발레가 자연스럽게 체현되기까지 이 엄한 스승에게 다정함이란 눈을 씻고도 찾을 수 없다. 배움의 길을 스승 자신이 몸으로 보여주는 진정한 학습의 미덕을 이 어린 소녀가 알 턱이 없다. 그러나 재능은 숨길 수 없는 법, 폴리나는 정기 발레 공연에서 프로 발레단의 눈에 띠여 150년의 전통의 유명 발레단에 스카웃된다. 그러나 이곳의 방침은 보진스키의 까칠한, 아울러 비현실적이고 비상업적인 발레 시각과는 천지 차이이다. 그녀의 기존 학습을 모두 지우려는 발레단 스승 리토프스키 여사의 교육을 그녀는 왠지 받아들일 수 없다. 갈등과 고민 속에 보진스키의 교육의 소중함을 새롭게 느끼고, 그의 제안에 따라 그와 협연을 준비하지만 이제 소녀에서 아가씨가 된 그녀에게 사랑이 움튼 것 또한 어쩔 수 없는 일이다. 그와의 약속을 어기고,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면서 이제 소녀는 허허벌판의 세상에서 자신을 검증해야 하는 험한 길로 자청해서 들어선 셈이다. 우연인지 필연인지, 그녀는 예상 밖의 새로운 만남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게 되고, 기존의 혹독한 학습이 자신만의 창조로 승화되는 귀한 경험을 체험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성공한 예술가의 길로 들어서게 된 그녀에게 보진스키의 이미지는 엄한 스승의 그것이 아닌 자신을 지극히 아낀 한 위대한 스승의 모습임을 새삼 깨닫는다. 『폴리나』는 별다른 극적 전개 없이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펼쳐지면서 마지막 부분에서 진한 감동을 안겨주는 명품 그래픽 노블이다. 만화가 최고의 영예인 2012년 만화 비평가협회(ACBD) 대상을 수상했다. 작품 말미에 작가와의 인터뷰가 실려 있다. 프랑스에서 초판 4만 부를 인쇄하였다고 한다.


저자 프로필

바스티앙 비베스 Bastien Vives

  • 국적 프랑스
  • 출생 1984년
  • 학력 파리 고블랭 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학사
  • 데뷔 2007년 만화 `그녀들`
  • 수상 2009년 앙굴렘 세계만화 페스티벌 `올해의 발견 작가상`

2015.01.0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바스티앙 비베스 Bastien Vivès

현재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랑스 신예 만화가 중 한 명이다. 1984년 프랑스에서 태어나 화가이자 사진작가, 영화 세트 디자이너인 아버지 덕분에 자연스럽게 예술적 환경에 둘러싸여 자랐다. 어렸을 때부터 그림에 남다른 두각을 보인 그는 고등학교 졸업 후 파리 페닝겐 대학교에서 그래픽 아트를 공부했고, 고블랭 대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22세에 친구들과 아틀리에 망자리를 설립해 본격적으로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고, 바스티앙 샹막스라는 필명을 사용해 웹 카투니스트로도 활동했다. 2007년 『그녀(들)Elle(s)』을 발표해 만화가로 정식 데뷔했고, 2008년 『할리우드 잔Hollywood Jan』과 『사랑은 혈투La boucherie』를 발표했다. 같은 해 발표한 『염소의 맛Le goût du hlore』으로 2009년 앙굴렘 국제만화 페스티벌에서 〈올해의 발견 작가상〉을 받으며 만화가로서 이름을 알렸고 그 이후로도 『내 눈 안의 너Dans mes yeux』,
『제국을 위하여Pour l’Empire』, 『폴리나Polina』 등의 작품을 발표했다. 2010년부터 만화 공동 프로젝트 <타인들의 드라마Les autres gens> 시리즈 중 『로또 맞은 여대생』, 『수상한 친구들』, 『들통 날 거짓말』 등에서 에피소드를 그렸다. 2012년 초부터 블로그에 올린 만화가 『비디오 게임Le jeu vidéo』, 『가족La famille』, 『사랑L'amour』 등의 주제로 엮여 프랑스에서
출간되었고, 국내에서는 『바스티앙 비베스 블로그』로 출간되었다. 2013년부터 그의 친구들과 기획한 프랑스판 망가 『라스트맨』을 장기 시리즈로 작업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현재 『라스트맨 1』과 『라스트맨 2』가 출간되었다.
『폴리나』는 만화 작가 최고의 영예인 만화 비평가 협회 ACBD 대상, 2011년 프랑스 만화 전문 서점상, 「르 푸앵」 선정 2011년 최고의 책에 선정되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9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