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암~ 마음을 풀어야 낫지 상세페이지

건강/다이어트 건강

암~ 마음을 풀어야 낫지

암과 생활습관병 환자를 위한 마음 치유 가이드!

구매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7,800(40%)
판매가7,800

책 소개

<암~ 마음을 풀어야 낫지> 암치유, 몸보다 마음을 먼저 챙겨라
암환자를 위한 국내 최초 마음 치료 가이드북
암환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마음치료법 소개


암 발생 원인은 흡연, 식습관 등 생활 습관과 치열한 경쟁에 따른 스트레 스와 환경 오염 등 다양하다.
이처럼 암은 한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유 역시 한 가지 방법이 아니라 통합적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따라서 지금까지 수술, 항암제, 방사선으로 대표되는 정통의학의 치료법인 암의 3대 요법은 보이는 증상만 제거할 뿐, 근본 원인은 밝혀 낼 수 없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암의 발병 원인은 마음에 있으며 상처 난 마음을 푸는 것 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주장을 담은 책이 출간돼 화제다.
『암, 마음을 풀어야지』는 암환자의 자기치유를 위한 마음치료 방법을 소개한 최초의 가이드북이다.

암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다
암을 발생시키는 원인은 발암 물질, 환경오염, 방사능,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하지만, 가장 큰 원인은 심리적 요인에 따른 잘못된 생활 습관이다.
즉 스트레스야말로 암의 가장 큰 원인이며, 암 환자의 대부분이 이 점을 인정한다. 암환자는 암이 발생하기 전에 대개는 충격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사건을 겪는다. 결국 커다란 마음의 상처가 암을 만드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스트레스로 꼬인 유전자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을까? 해답은 간단하다. 암은 마음의 상처로 생긴 질병이기 때문에 푸는 것도 역시 마음으로 풀어야 한다. 결국 암은 마음을 풀어야 고쳐지는 병이다. 마음을 풀어야 꼬인 유전 자가 풀리고 유전자가 풀리면 서서히 건강한 세포가 살아난다.
암의 원인인 마음의 꼬임을 풀지 않고서는 수술을 하거나 좋은 약을 쓴다고 해도 암은 이곳 저곳으로 전이되어 재발할 뿐이다. 몸만 치료하는 서구 정통의학도 이제 그 한계를 인정하고 있다. 많은 연구 결과들이 암의 뿌리인 환자의 마음까지 함께 치유해야 강력한 치유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마음치료를 통해 뇌에서 엔도르핀, 도파민, 셀레토닌, 옥시토신, 콜레키스토키닌(CCK) 같은 신경전달물질이 방출되면서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을 이기게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최근에 미국과 유럽에서는 심리신경면역학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를 임상에 적용하는 분야가 바로 심신 의학이다.

마음을 풀면 암은 저절로 낫는다
2006년 원자력병원에서 말기 암을 극복한 사람 502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암에 걸린 원인을 무엇이라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흡연이나 음주가 6.4%, 불규칙한 생활 습관이 6.2%, 유전적인 요인이 4%에 불과한 데 반해, 53.4%가 스트레스 사건이라고 응답했다.
또 암과 싸워 이겨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에 관한 물음에 대해서는 ‘암은 반드시 낫는다, 나는 암을 이겨낼 수 있다’는 강한 확신이라고 답했다. 즉 병은 마음에서 오고, 마음을 다스릴 때 가장 강력한 치유 효과가 생긴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결국 문제는 암에 대한 걱정이나 부정적 마음을 없애는 것이다. 암은 나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다면 암은 고칠 수 있는 병이다. 암은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만 풀면 고칠 수 있다는 것이다.
병든 내 몸을 아는 것은 의사가 아니라, 바로 자신이다. 내 몸은 내가 가장 정확하게 알고 있으며, 의사는 보살필 뿐, 진짜 치유는 환자 스스로 하는 것이다.
따라서 자신을 돌보고 자기 내면의 소리를 듣는 연습을 할 것을 권한다. 암은 한 가지 원인으로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암 치유도 한 가지 방법이 아닌 통합적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치료제와 치료법이 개발된다고 해도 꼭 명심해야 할 것은 환자의 마음과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고서는 근본적인 치유가 어렵다는 점이다.
책을 통해 저자는 암 치료를 위한 8가지 전략을 제시한다. 곧 현대 의학적 치료, 영양, 운동, 심리 치료, 영성 개발, 휴식, 청결한 환경, 그리고 봉사라는 통합적 치료방법이며 이 중에 심리 치료와 영성이 치료의 중요한 열쇠라는 점을 강조한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암환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실제 임상에서 강력한 치유 효과를 발휘한 명상법을 비롯한 마음 치료법을 자세히 소개 하고 있다.


저자 프로필

김종성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대 성경상담학 박사
    영남대학교 건강심리학 박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상담심리학과 석사
    장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신학 석사
    계명대학교 철학과 학사
  • 경력 CAN MISSION 대표
    한국통합의학회 학술이사
    가톨릭의대 통합의학교실 외래교수

2014.12.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김종성
계명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장신대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심리학을 전공했고 영남대학교에서 건강심리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대에서 성경상담학 과정을 수료했으며, 미국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심신의학을 공부했다.
몸-마음-영성을 돌볼 전인 치유 전문가로 강남성모병원, 길르앗치유 문화원 등에서 심신의학 프로그램을 지도하였고,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심신의학을 암 치료에 적용해 암 환자를 돌보고 가르치는 일에 힘을 쏟고 있다.
가톨릭의대 통합의학교실 외래교수, 한국통합의학회 학술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목회자로 경주 길교회 담임목사와 CAN MISSION 대표로서 환자와 목회자들에게 심신의학을 보급하고 있다.
저서 및 역서로는 『마음이 지닌 치유의 힘』,『삶의 질을 높이는 이완 명상법』등이 있다.

목차

추천의 글
사랑하는 독자들에게

1. 암~ 마음이 묶여 있으니
놀라운 의료과학의 발견
마음의 불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암의 시작은 스트레스
의사는 바로 자기 자신
암을 이기는 마음의 힘

2. 암~ 마음을 풀어야지
42%의 마음의 힘
암 치유에 심신의학이 필요한 이유
내 몸 안에 숨겨진 의사 - 뇌와 심장
내 몸 안에 숨겨진 의사 - 영성
서양 의학과 동양 의학의 차이
암 환자의 특징적 성격
암 환자가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
울타리 만들기
심리적 쓰레기(스트레스) 처리 문제
몸은 알고 있다 - 암 발생 부위별 성격과 연관성
병을 낫게 하는 영성의 힘
예외적인 암 환자들
면역, 치료의 핵심이다
암을 이기는 마음의 힘

3. 암~ 마음을 푸는 법
희망의 힘
털어놓기
용서하기
마음챙김 명상법
난관 돌파의 원리
영성 의학
암을 이기는 마음의 힘
캔미션(CAN Mission) 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