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상사와 소통은 성공의 열쇠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   자기계발 설득/화술/협상

상사와 소통은 성공의 열쇠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0%10,500
판매가10%9,450

상사와 소통은 성공의 열쇠작품 소개

<상사와 소통은 성공의 열쇠> 부하와의 소통이 더 중요한가? 상사와의 소통이 더 중요한가?

위의 질문은 저자 서문에 나오는 질문이다. 사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둘 다 중요하다.’일 것이다. 그러나 이 책에서 저자는 이렇게 풀어나간다. 맨 처음 교육생들에게 위의 질문을 하면 70퍼센트가 부하와 소통이 중요하다고 답을 하지만 다음 질문을 하면 그 대답이 역전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만약 당신이 승진해서 다른 곳으로 가게 됐을 때 후임을 추천하라는 부탁을 받는다면 부하 직원 중 성과는 좋지만 중간보고를 잘 하지 않는 부하와 성과는 차석이지만 중간보고를 잘하는 부하 중 누구를 당신의 후임으로 추천하겠는가?”라는 질문을 하면 성과는 좋지만 소통이 안 되는 부하보다는 자기와 소통을 잘하는 부하직원을 후임 관리자로 추천하겠다는 사람이 70퍼센트 이상을 차지한다는 실제 사례를 들면서 이 책을 쓰게 된 동기를 설명하고 있다.
직장에서 상사가 주도적으로 부하와 대화를 시도하는 것이 훨씬 쉽고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성격이나 직업관 또는 가치관이 다른 상사를 만나게 되면 상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결국 ‘회사를 보고 들어와서 상사를 보고 떠난다.’는 말이 현실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회사를 옮겨도 비슷한 유형의 상사를 만나게 되면 결국 회사를 또 옮기게 된다. 결국 좋지 않게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 책은 이런 분들에게 다시 한번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을 다스릴 기회를 제공하는 책이다. 실제로 이 책의 내용으로 코칭한 결과 명예퇴직의 위기에서 탈출하여 임원으로 승진한 예를 에필로그 서두에 실제 사례를 설명하고 있다.
상사가 없는 사람은 없다. 사장에게도 이사회나 시장이라는 상사가 있다. 이 책은 부하는 물론 상사도 한 번쯤 읽어보길 권하고 싶은 주옥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의 서평으로는 베스트셀러 ‘진성리더십의 저자’인 이화여대 윤정구 교수의 추천사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본 저서는 기존 리더십이나 코칭의 관점에서 탈피해서 상사와 제대로 된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지혜를 가르쳐 주고 있다. 상사와의 관계를 어떻게 구축할 것인지에 따라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도 있고 자신의 성장을 방해하는 벽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제시하는 제대로 된 지침서이다. 또한 원론적인 제시에 머문 것이 아니라 좋은 관계를 유지하여 자신의 디딤돌로 만들기 위해서는 선제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풍부한 혜안을 제시하고 있다. 직장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구의 상사이기도 하고 동시에 누구의 부하이기도 하다. 어려운 상사를 모시고 있는 부하뿐 아니라 모든 직장인이 이 책을 읽어봐야 하는 이유를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다.”는 서평을 참조하면 좋겠다.
기아자동차 인재개발실장인 김광오 이사대우는 “상사가 부하와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 하는 것이 리더십의 중요 이슈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존경심이 없는 부하와 소통하기란 상사로서도 쉽지 않다. 이 책은 부하가 어떻게 상사와 소통할 것인지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깨우치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본다. 더구나 직장을 떠날 각오도 없으면서 상사와 부딪치는 부하나 동료들에게 이 책을 권해보고 싶다”는 논평은 이 책의 서평으로 제시해도 좋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관우’나 ‘정몽주’처럼 누구나 갖고 싶은 부하가 되는 데도 도움을 주지만 천하를 통일하는 기초를 마련한 ‘사마의’의 처세술을 익히는 데도 도움이 되는 길잡이 역할을 해 준다. 상사와 좋은 관계 유지는 성과와 직결된다. 상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사뿐 아니라 부하도 상사와 가까워지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본 저서는 그런 면에서 많은 성찰을 하게 한다. 상사와 좋은 관계 유지를 통한 성과달성을 원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저자 소개

류호택

서울대에서 이공계를 전공하였지만 본의 아니게 기획 등 관리자의 길을 걷게 되면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하였다.
동국제강 그룹에서는 경영관리팀장, 인재개발팀장, 회장비서실장, 관리본부장을 거쳐 마지막으로 동국제강그룹 연수원장직을 맡은 것이 인연이 되어 세계경영연구원 교수를 거쳐 지금은 코칭, 상담 및 강의와 월간CEO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헤드헌터로도 활동한 바 있다.
철인3종 아이언맨 코스(수영 3.8km, 사이클 180.2km, 마라톤 42.195km)완주, 100km 울트라 마라톤 완주, 오산 종주(불암산-수락산-사패산-도봉산-북한산을 13시간에 완주하는 경기) 완주, 인천에서 부산까지 자전거로 633km 국토종주 4회 완주 등의 체력을 바탕으로 광운대학교 심리치료 석사와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에서 자아초월 상담학 박사학위를 60대에 취득했지만 종교는 기독교인이다.
현재는 생산성본부 교수, 동덕여대 객원교수, (社)한국코칭연구원 원장, ㈜TrueHR 총괄대표, (社)한국취업컨설턴트협회 대표/고문, ㈜CMOE 수석코치/부사장으로 활동 중이다.
리더의 시간관리, 리더의 결단력 등 30여 편의 칼럼을 월간CEO에 게재하였고 이 칼럼들을 모아 칼럼집을 출간하기도 하였다. 지금은 「천년기업의 사장학」이란 시리즈로 ‘기업가 정신은 사장이 만든다. 사장의 태도가 기업문화를 만든다. 사장의 기업가 정신.’ 등의 칼럼을 게재하면서, 사장과 상사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책 출간 준비를 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추천사

Chapter 01 상사란 어떤 존재인가?
어떤 경우든 부하의 최대 고객은 상사이다
상사보다 더 인정받으려고 하지 말라
아무리 힘이 없는 상사라도 생사여탈권을 쥐고 있다
상사는 부하의 성장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Chapter 02 상사와 커뮤니케이션, 왜 중요한가?
장기판 판세를 모르면 고위직 승진은 어렵다
상사는 당신 승진을 전적으로 책임진다
직장을 떠날 각오가 없다면 상사와 맞서지 마라

Chapter 03 먼저 상사를 얻어라
상사를 이해하라
자신의 그릇을 키워라
상사와 성공적 관계를 구축하라
상사의 성공을 지원하라

Chapter 04 상사와 커뮤니케이션 방법
새로운 시도는 새로운 문제를 잉태한다
상사와 대화 준비부터 보고까지
성공하는 직장인을 위한 질문 3A와 보고 방식
상사의 지혜를 요청하라
상사와 올바른 소통법
상사가 좋아하는 보고, 상사를 짜증나게 하는 보고
상사와의 대화에는 숨김의 미학이 있다
상사와의 소통, 경계할 것들

Chapter 05 상사와 소통을 위한 자세
열정을 쏟아 부을 수 있는 회사의 조건
상사와 좋은 관계 유지 요소 A-LACES
상사를 대할 때 필요한 것은 진정성과 습관화
머슴인가? 주인인가?
상사를 후원자로 만들어라
사이 나쁜 상사와 관계를 회복하라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라

에필로그
참고문헌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