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말과 글에도 주인이 있어요!!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말과 글에도 주인이 있어요!!

팜파스 어린이 04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30%7,000
판매가7,000

말과 글에도 주인이 있어요!!작품 소개

<말과 글에도 주인이 있어요!!> 《말과 글에도 주인이 있어요!!》는 어린이 친구들이 창작물에 담긴 다른 사람의 생각과 표현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고 ‘저작권’에 대한 인식을 키워주도록 도와주는 생각 동화책이다.
최근 들어, 어린이 친구들의 일상에서도 저작권 위반에 관한 문제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나 사이버 세계에서의 존중과 예의범절, 그리고 권리와 책임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지 않아 인터넷에서의 문제가 생기는 일도 많아지고 있다. 초등생들이 숙제를 인터넷 서핑으로 베껴 내고, 불법 다운로드로 노래와 방송을 접하는 일이 비일비재한 것이다. 이것은 다양한 창작물에 대한 주인의식과 존중하는 마음이 부족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 책은 어린이 친구들이 창작물에 담긴 저작자를 존중하는 마음을 키워 내고,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가꾸는 것의 중요함을 보여 준다. 또한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남의 것을 존중하는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 준다.


출판사 서평

어릴 적부터 해야 하는 저작권 교육의 필요성! 그리고 놀라운 저작권 교육의 힘!
자신만의 독창적 아이디어를 키워내고, 남의 것을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주다!
요즘, 어린이 친구들은 아주 많은 저작물 속에 둘러 싸여 살고 있다.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동영상, 음악파일, 블로그를 비롯한 SNS의 글과 사진, 다양한 문화생활 리뷰 등. 모두 다른 사람의 생각과 표현이 들어간, 아이디어가 있는 저작물이다. 문제는 어린이 친구들이 이러한 것들이 저작물이라는 것을 모르고 지낸다는 데 있다. 흥미로운 블로그 글을 허락 없이 자신의 블로그나 SNS로 퍼가거나, 숙제를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해서 옮겨 쓰는 일, 좋아하는 노래를 다운로드해서 반 친구에게 CD로 만들어서 선물하는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물론 나쁜 의도가 아닌 좋은 의도로 말이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저작물에 대한 권리를 침해하게 되는 것이다. 아주 어릴 때부터 저작권에 대해 교육이 필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 어린 시절부터 저작권에 대해 인식을 키워내면, 실생활에서도 저작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의 창작물을 보호하는 습관이 길러진다. 더 나아가 자기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기르는 활동도 활발해진다.
《말과 글에도 주인이 있어요!》는 초등생 어린이들에게 저작물에 담긴 저작자의 권리와 책임을 알려주고, 다른 사람의 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일깨워 주는 생각 동화책이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 친구들은 창작물에 담긴 저작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어린이 친구들의 실생활 곳곳에서 얼마나 많은 저작물을 볼 수 있는지를 알게 된다. 저작권에 관련된 이야기는 왠지 어렵고, 재미없을 것이란 편견을 깨는 흥미로운 스토리가 어린이 친구들의 흥미를 자아낼 것이다. 또한 문화 법을 공부하고 있는 저자가 재미있는 동화 사이사이에 저작권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알려준다. 어린이 친구들은 흥미로운 동화를 보면서 저절로 저작권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더 나아가 자기만의 아이디어를 키우는 활동이 얼마나 즐거운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의 의견과 표현을 존중하고,
창의력과 질서의식을 기르는 실천적인 방법! 어린이 저작권 교육!
우리 친구 은별이 어린이 시인이 되기 위해 ‘멋진 시구절 모음집’을 만들면서 겪게 되는 소동은 많은 어린이 친구들의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일어난다. 어린이 친구들이 숙제를 하기 위해 인터넷의 글을 베껴 낸다든가, 좋은 정보를 아무 출처 표시 없이 옮겨 오는 일은 비일비재하다. 이처럼 저작권이 어린이 실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닿아 있는 사회 법 영역임에도,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교육이나 가르침은 부족한 현실이다. 어린이 친구들이 저작권에 대해 배워나감으로써,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의 지식과 표현 작품에도 권리가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만 생활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저작권 위반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다. 또한 저작권 개념만 잘 이해하더라도, 사회 공부와 세상을 보는 눈이 더욱 커지게 된다.
이 책은 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저작권의 중요성을 알려 주고, 어떤 경우가 저작권을 지키는 것인지 실생활에서 잘 지킬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어’ 사회과학 지식을 쌓게 해준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아이는 저작권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지켜나가야 하는지를 배우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표현물, 저작물에는 만든 사람에 감정, 아이디어 등이 담겨 있다. 저작권을 지키는 마음가짐에는 다른 사람의 의견과 표현을 존중하는 마음이 성장하게 된다. 또한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키워나가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깨닫게 된다. 이것은 어린이 친구들 스스로 창의적인 활동에 흥미를 덧붙이는 발전동기가 되어준다. 저작권이 잘 보전된 사회가 된다면, 어린이 친구들은 마음 놓고 더 안전하게 창의적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 아이 스스로 사회 질서를 보호하고, 창작물을 소중히 다루는 마음이 생기게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글 장보람
홍익대학교 미술사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미술사와 디자인사를 강의했습니다. 일민미술관에서 어린이 미술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고,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오디오가이드 시나리오 작업을 했습니다. 현재는 어린이 교양서 작가로 활동하며, 전남대학교 로스쿨에서 지식재산권 전문 변호사가 되기 위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누가 내 방 좀 치워줘》, 《마법 햄스터 코코와 신비의 발표 말하기 비법》, 《명화로 보는 미술의 모든 것》, 《떴다! 지식탐험대-경제, 음악, 날씨 편》, 《세계 지리사전 100》 등이 있습니다.

그림 최해영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면서 추억이란 타임머신을 타고 순수했던 어린 시절로 돌아갈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신나고 재밌는 그림으로 어린이 친구들과 만나는 일이 즐겁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남다른은 남달라》, 《내 꿈이 제일 좋아》, 《시간 도둑과 사라진 방학》, 《싫어! 지겨워! 짜증 나!》 등이 있습니다.

목차

어린이 친구들에게

지혜를 이기고 싶단 말이야!!
찬우는 내 맘도 몰라 줘!
찬우의 할아버지가 유명한 시인이라구?
대체 시를 어떻게 쓰라는 거야?!
추억이 퐁퐁 솟아나는 지혜의 시집
시를 잘 쓰는 아이디어
두근두근 창작시 발표 날
창작시 대회에서 1등을 하다
내가 쓴 시가 맞단 말이야!
진실을 말해 줄래
은별, 용기를 내다
나만의 생각을 표현해야 나의 것!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팜파스 어린이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