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쁜 기억에서 자유로워지는 연습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인간관계 ,   건강/다이어트 건강

나쁜 기억에서 자유로워지는 연습

일상의 불안부터 트라우마까지 치유하는 EFT
소장종이책 정가13,800
전자책 정가30%9,700
판매가9,700

나쁜 기억에서 자유로워지는 연습작품 소개

<나쁜 기억에서 자유로워지는 연습>

‘내일 오후에 있을 미팅이 걱정되어 잠이 들지 않아’, ‘내 나이가 몇인데, 이런 일로 속상하지?’ 너무 사소해서, 개인적이라서 그저 참고 견뎠던 이 순간들은 사실 과거의 나쁜 기억에서 기인했다. 기억 저편에 남아 있던 감정의 찌꺼기가 지금 또 다른 모습으로 당신을 괴롭히고 있는 것이다. 『나쁜 기억에서 자유로워지는 연습 : 일상의 불안부터 트라우마까지 치유하는 EFT』는 몸과 마음의 고통을 부르는 나쁜 기억의 특성을 살펴보고, 그 기억을 해소할 수 있는 감정자유기법인 EFT를 소개한다. 한의학에 기반을 둔 신체적 활동과 더불어 모르고 지나쳤을 사소한 심리까지 세세히 들여다보는 경험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우리가 흔히 겪는 불안부터 누구에게도 말 못 할 고통들이 EFT 기법으로 치유되는 과정, 그 과정에서 만나는 어려움까지 꼼꼼히 담겨 있다.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진정한 긍정으로 향하는 데, EFT 기법은 친절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회사에서 잘 나가던 A씨의 사연_상사가 어렵고 부담스러워요!
회사에서 중간 관리자급인 A씨는 붙임성이 있고 일도 잘하기로 유명하다. 그런 그가 최근 이상하게 행동하기 시작했다. 새로 부임한 상사에게 그간의 업무에 대해 잘 설명하지 못할 뿐 아니라, 묻는 말에 대답을 하지도 못했다. 얼굴도 빨개지고, 땀도 많이 흘렸다. 태현 씨는 새로 부임한 상사가 무서웠다. 질책을 듣는 것도 아닌데, 상사와 단 둘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마음에 큰 부담이 되었다.
EFT 기법은 A씨에게 묻는다. ‘왜 상사가 부담스럽고 어려울까요?’ 상사의 단호한 어조, 그가 사용하는 단어, 단 둘이 있을 때 경직된 분위기, 말할 때의 손 제스처 등 상사의 많은 행동들이 태현 씨 아버지의 모습과 닮아 있었다. 어렸을 적부터 아버지를 두려워했던 A씨는 자신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상사로부터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두려움에 떨었던 것이다.

과거의 ‘나쁜 기억’ 때문에 현재의 몸과 마음이 괴롭다?!
심리학과 한의학을 기반으로 한 경락 심리 치유법, EFT!

A씨의 사연처럼 과거의 나쁜 기억은 다른 모습을 하고 나타나 지금의 당신을 괴롭힐 수 있다. 『나쁜 기억에서 자유로워지는 연습 : 일상의 불안부터 트라우마까지 치유하는 EFT』에서는 일상에서 만나는 불안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으로 ‘나쁜 기억’을 꼽는다. 나쁜 기억이 부정적인 감정을 부르고, 그 감정이 다시 과거의 기억을 불러와 감정을 배가한다. 괴로움으로 가득 찬 몸과 마음은 불안, 초조, 우울, 두통, 트라우마 등 다양한 증상에 시달린다.
EFT(Emotional Freedom Techniques, 감정자유기법) 기법은 나쁜 기억 지우개이다. 나쁜 기억과 그에 따른 감정을 없애기 위해 ‘부정적’이라고 여기게 만드는 요소를 더 이상 부정적으로 인식하지 않도록 만든다. 나쁜 기억과 괴로운 감정을 주어진 형식에 맞게 말로 표현하면서(심리학) 동시에 혈자리를 두드리다(한의학) 보면 어느 샌가 몸과 마음의 불편함이 해소되는 원리다. 이 책에서는 사람과의 관계, 일상의 불안, 마음의 병, 신체적인 고통 등 우리가 흔히 겪는 증상들을 EFT 기법으로 다루는 과정과 결과를 직접 보여주고 있어, 독자들의 활용도를 높였다.

전 세계 35개국 600만 명 이상이 경험한 효과!
현직 한의원 원장이 직접 활용하고 들려주는 생생한 치료 과정

현재 EFT 공식 매뉴얼은 26개국 언어로 번역,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 35개국 600만 명 이상이 EFT의 효과를 경험했다. 이 책의 저자는 국내에 EFT 기법을 소개하고 활용하는 데 앞장 서 왔다. EFT 코리아 마스터 트레이너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도 한의원 원장으로서 적극적으로 EFT를 활용하여 환자를 돌본다. 더 많은 사람들이 EFT 기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EFT 관련 카페를 운영하며, EFT 관련 워크숍, 특강을 진행하는 등 그 누구보다 EFT 활용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환자들을 직접 돌보면서 겪었던 EFT 기법의 사례, 어려움 등을 이 책에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었다.

‘마음속 깊이 나 자신을 받아들이고 사랑합니다’
말하고 두드리다 보면
내 안에서 자라는 긍정의 힘

‘말하고 두드린다’는 말은 EFT 기법을 가장 잘 설명하고 있지만, 전부를 말하고 있진 않다. 말하고 두드리면서 우리는 근본적으로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사람으로 변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뿌리 깊이 자리 잡은 나쁜 기억을 지우고, 자신을 긍정하기까지의 과정이 쉽지 않은 만큼 그 어려움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면 EFT 기법이 최종적으로 추구하는 목적에 도달한다. 그것은 바로 ‘진정한 긍정’이다. ‘좋은 게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거짓 긍정이 아니라’ ‘우리 안에 있는 자신을 치유할 수 있는 힘’의 바탕인 진정한 긍정 말이다. ‘자신 안에 있는 힘을 깨닫고 더 자유롭고, 균형 잡힌 행복한 삶을 사는 것’, EFT 기법이 도와줄 것이다.

[책 속 한줄]

마음의 병이 생기는 원인은 하나이거나 단순하지 않다. 꽃이 시드는 이유는 단순하게 물만 주지 않아서가 아니라, 햇빛의 부족일 수도 있고, 거름의 부족일 수도 있다. 꽃이 시드는 이유도 하나가 아닌데, 사람의 병은 오죽할까?_27쪽

부정적인 생각 하나는 긍정적인 생각 하나로 상쇄되지 않는다. 대개 ‘5배의 법칙’이라고 부르는데, 하나의 부정적인 생각을 상쇄하기 위해서 최소 5번 이상의 긍정적인 생각이 필요하다. 이에 더해 부정 적인 생각은 확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상쇄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_155쪽

물론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운다고 해서 단 한 번도 넘어지지 않을수 없는 것처럼, EFT 기법을 안다고 해서 삶을 살아가는 동안 단 한번도 실패와 상처를 경험하지 않을 순 없다. EFT기법은 넘어져 아파 하는 우리를 좀 더 쉽게 일어날 수 있게 도와준다. 원한다면 마치 실패한 적이 없었던 것처럼 더 멀리 나아가게 해준다._238쪽


저자 소개

지은이 이진희
다이룸 한의원 원장.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한방신경정신과 한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불안장애, 공포증, 분노조절장애, 우울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 마음이 아프고 삶이 힘든 사람들을 상담, 치료하고 있다. 몸과 마음의 관계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한의학뿐 아니라 EFT, 배치플라워, NLP, 에니어그램 등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과 훈련법을 연구하고 임상에 접목하여 사람들의 치유와 변화를 돕고 있다. 인터넷상에서 ‘해피지니’라는 별명으로 ‘다이룸 행복학교’ 카페를 운영하며, 많은 이들이 자신의 삶에서 감사와 치유, 자기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서로 『나는 오늘도 소진되고 있습니다』, 『떨지 않고 말 잘하는 법』이 있고, 역서 『삶에 기적이 필요할 때』가 있다.

다이룸 한의원 www.gombs.co.kr
다이룸 행복학교 cafe.naver.com/enhealing

목차

Prologue

Ⅰ.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모른다
‘내가 왜 이렇게 되었을까?’ 모른다는 두려움
‘어느 날 갑자기?’ 이유 없이 찾아오는 증상은 없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이유는 다양하다
‘여러 번 다짐해도…….’ 감정은 의지의 문제가 아니다

Ⅱ. 마음은 기억과 감정을 오가며 자란다
다른 사람은 모르고 나만 안다, 기억의 주관성
그때그때 달라요, 기억의 편향성
나쁜 기억은 나쁜 기억을 부른다, 기억의 지속성
내 일은 아니지만 나도 아프다, 공감 고통
지금 누구에게 두려움을 느끼고 있나? 감정의 전이
이유 없이 당신이 싫은 이유, 감정의 투사
내 안의 비판자는 어디에서 온 걸까? 감정의 투입
몸에 새겨진 기억의 고통, 신체화 증상
나쁜 기억과 감정의 끝판왕, 트라우마

Ⅲ. 기억을 다스리면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
고통 없는 사이는 없다, 관계 문제 해결하기
삶의 질을 높이다, 일상의 불안 없애기
보이지 않아도 아픔은 아픔이다, 마음의 병 고치기
정신이 육체를 지배한다, 건강한 몸 만들기

Ⅳ. 나쁜 기억 지우개 EFT
말하고 두드려라, EFT 기법 배우기
기억을 지우는 지름길, EFT 기법 활용하기
한 편의 영화 같은 나쁜 기억 지우기, 영화관 기법
일상의 평화를 빕니다, 내적 평화 과정
EFT로 기억을 잘 지우는 비법

Ⅴ. 기억을 지울 때 우리가 겪는 일들
차선과 최선의 선택지도 있다, 심리적 역전
가지 대신 뿌리를 보자, 핵심 사건
우리는 타인이 필요하다, 주변 환경
완전히 치유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들

Ⅵ. 마음의 평화를 완성하는 일상 습관
작은 것부터, 사랑을 표현하자
타인의 방식으로 사랑하자
표현 너머의 진심을 보자
충분한 시간을 가진 후, 용서하자
행복하려면, 그 과정 또한 행복해야 한다
겹겹의 시간을 이해하자
심리 치료로 종교적 신념을 회복하자

Epilogue
부록 Q&A, EFT Work Sheet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