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모비딕 상세페이지

책 소개

<모비딕> 꼭 읽어야 하는 세계의 명작을 쉽고 재미있게!

어릴 적 읽었던 한 편의 감동적인 글은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많은 영향을 줍니다. 오늘날까지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며 감동을 주는 작품들을 골라 엮은 <삼성 세계 명작> 48권은 어린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재미와 감동을 줄 뿐만 아니라, 이해력, 어휘력, 문장력 등의 논술 능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세계 명작들을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삽화와 함께 엮어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품 선정 기준>
세계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필독서!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야 할 문학 작품!

오늘날 모든 이들이 꼭 한번씩은 읽어야할 명작 중에서
노벨상 수상작 |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추천 도서 | 서울시 교육청 추천도서 | EBS 주최 북퀴즈 왕 선발 추천 도서| 수능 및 논술 시험에 자주 등장하지만 교과서만으로는 부족한 문학 작품 등을 엄선하여 선정했습니다.

<삼성 세계 명작>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 줄 뿐만 아니라, 사고력과 교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 주고, 논술을 대비할 수 있는 훌륭한 기초 자료가 될 것입니다.

<삼성 세계 명작 시리즈의 특징>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할 명작 48권을 엄선하여 엮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책을 선정해 주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일입니다. <삼성 세계 명작>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오랜 세월 동안 꾸준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고, 선생님들과 부모님들 모두가 아이들에게 읽히고 싶은 작품만을 엄선하여 구성한 명작 읽기 시리즈입니다.

문학적 감수성과 함께 논술 능력을 키워 줍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은 문학적 감수성을 키워 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삼성 세계 명작>을 읽으며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여러가지 간접 경험을 하면서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워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논술 능력에 도움이 되는 이해력, 어휘력, 문장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습득하게 됩니다
좋은 책은 아이들이 자라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어렸을 때부터 책과 친해지는 습관을 기르는 일은 몹시 중요합니다.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길러 주는 데에는 동서고금의 고전인 세계 명작 동화만 한 것이 없습니다.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어린이들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했습니다
세계 명작이 자칫 아이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만큼, 초등학교 고학년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했습니다. 또한 재능있는 여러 화가들이 그린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그림들은 아이들이 상상의 세계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고급스런 양장본이면서 가격은 저렴합니다
세계 명작의 고전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책의 장정도 고급스런 양장으로 했습니다. 오래 두고 볼수록 장정의 가치가 살아날 것입니다. 또한 세계 명작에 보다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부담 없는 가격을 책정하였습니다.


저자 프로필

허먼 멜빌 Herman Melville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19년 8월 1일 - 1891년 9월 28일
  • 데뷔 1846년 소설 타이피족

2014.10.3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허먼 멜빌(Herman Melville)
1819년 8월 1일 미국 뉴욕에서 태어난 허먼 멜빌은 소설가이자 시인이며 단편작가였다. 그는 어릴 때부터 글과 이야기에 매혹되었고, 일생동안 열렬한 독자이자 작가였다.
작품 초기 그는 측량사로 훈련받았고 그 일을 직업으로 삼으려 했지만, 그가 하고 싶던 운하 공사는 시행되지 못했다. 운하에서 일하는 대신 무역상의 급사가 된 멜빌은 이를 계기로 고래잡이배를 타고 남쪽 바다로 여행을 하게 된다. 선원 생활을 계속하면서 멜빌은 1856년에 첫 소설 [타이피족]을 썼다. 바다 생활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많은 장면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멜빌의 삶은 그의 소설만큼이나 극적이고 흥미진진했다. 1847년 그는 이익 배분을 두고 선주와 선원들이 다투던 배에서 반란에 가담했다. 이 때문에 멜빌은 타이티에서 감옥신세를 지게 되었지만 별 어려움 없이 감옥에서 탈출했고, 이러한 경험은 이후 소설 [오무]의 소재가 되었다. 1850년 발표한 [모비딕]은 안타깝게도 처음에는 반응이 시들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특히 그가 죽고 난 후 인기가 점점 높아졌고, 지금은 가장 사랑 받는 고전 중 하나가 되었다.

역자 - 한상남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으며 청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에서 공부했다. 1979년 [한국문학] 신인상을 받아 시인이 되었고, 1995년에 MBC 창작동화대상을 받아 동화작가가 되었다.
작품으로는 시집 [눈물의 혼]과 [효 이야기], [억세게 운 좋은 사나이], [나는 뚝배기예요] [간송 선생님이 다시 찾은 우리 문화 유산 이야기] [단추와 단춧구멍] 등 어린이를 위한 책을 많이 썼으며, 옮긴 책으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등이 있다.

목차

물기둥 여관에서
고래잡이배를 찾아
피쿼드호의 출항
에이해브 선장
최초의 추적
타운호호 이야기
고래와의 결투
첫 번째 수확
참고래를 잡다
관 속에서 살아 나온 퀴퀘그
라헬호를 만나다
에이해브 선장의 눈물
모비 딕을 추격하다
추격, 두 번째 날
죽음의 바다에서
그 후의 이야기
재미있는 논술


리뷰

구매자 별점

3.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