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펭귄 클래식 시리즈 7

구매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6,600(40%)
판매가6,600


책 소개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초상화는 아름답지만 훼손된 얼굴로 잔인한 미소를 지으며 그를 지켜보고 있었다. 이른 아침 햇살 속에서 밝은 금발이 번득였다. 푸른 눈이 그의 눈과 마주쳤다. 무한한 연민의 느낌, 자기 자신이 아니라 그림 속 자신의 모습에 대한 연민이 그를 덮쳐왔다.”

예술을 위한 예술을 주창했던 19세기 영국의 전위작가
오스카 와일드의 대표작!


더없이 아름다운 자신의 초상화에 매료된 도리언 그레이는 초상화에 담긴 영원한 젊음과 아름다움을 자신의 영혼과 맞바꾼다. 그는 작가의 분신인 헨리 워튼 경의 유미적 쾌락주의에 영향을 받아, 상류사회에서는 점잖은 신사 행세를 하면서도 밖에서는 은밀하게 자신의 욕망에 탐닉하는 타락한 이중 삶에 빠져든다. 그의 초상화만이 그의 몰락의 자취를 고스란히 담고 있을 뿐이다. 부패해 가는 영혼의 흔적을 따라 일그러지는 자신의 초상화와 그 모든 타락에도 불구하고 한결같이 순수한 소년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자신의 얼굴을 번갈아보며 도리언은 알 수 없는 쾌감에 전율한다.
1891년에 출간되어 세간의 화제가 된 문제작. 영국의 세기말 문학의 대표적 작품으로서 작가의 외설죄의 혐의를 뒷받침하는 증거로 채택되기도 했던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은 영원한 젊음의 대가로 자신의 영혼을 파는 인간이라는 익숙한 주제를 작가의 뛰어난 상상력을 통해 매우 독창적이고 흥미롭게 완성한 소설이다. 초상화를 통해 자신의 인생과 영혼을 실험하는 청년을 묘사하는 이 책은 때로는 진지하게 때로는 냉소적이고 풍자적인 어투로 삶과 예술, 욕망과 도덕성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파헤친다.


저자 프로필

오스카 와일드 Oscar Wilde

  • 국적 아일랜드
  • 출생-사망 1854년 10월 16일 - 1900년 11월 30일
  • 학력 1878년 옥스퍼드대학교 문학
    트리니티대학교 고전문학
  • 수상 뉴디기트 신인상

2014.11.1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오스카 와일드
1854년 아일랜드의 더블린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저명한 안과 의사였고, 어머니는 ‘스페란자’라는 필명으로 활동한 민족주의 여류시인이었다. 더블린의 트리니티 대학을 거쳐 1874년 옥스퍼드 대학에 입학하여 ‘예술을 위한 예술’이라는 탐미주의 미학 운동을 주도하였다. 옥스퍼드에서 뉴디기트 시문학 상을 수상했으나 장학금을 받는 데 실패하자 어쩔 수 없이 강의와 잡지 기고로 생계를 꾸리는 생활을 이어간다. 1884년 콘스턴스 로이드와 결혼한 뒤에 극작가로서 이력을 쌓으려 했으나 초기에는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세 편의 단편집 『행복한 왕자』(1888), 『아서 새빌 경의 범죄』(1891), 『석류나무 집』(1891)과 유일한 장편소설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1891)을 통해 명성을 얻기 시작했고, 『윈더미어 부인의 부채』(1892), 진지함의 중요성』(1895)과 같은 뛰어난 사회희극 작품으로 그 명성은 더욱 높아졌다. 이들 희극 작품들은 모두 1892년에서 1895년 사이 웨스트 엔드 무대에서 공연되었다. 그러나 성공은 오래 가지 않았다. 1891년에 알프레드 더글러스와 연인관계가 된 후 그의 명성은 급속히 추락했다. 와일드는 두 차례의 재판을 받고 1895년 외설죄의 혐의로 2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그에게 작가로서의 명예를 안겨 준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이 그의 외설죄를 뒷받침하는 증거물로 제시되었다. 와일드는 1897년에 출옥한 직후 스스로 망명길에 올랐으며, 1900년 파리에서 가난하게 살다가 죽음을 맞았다.
와일드의 실추된 명예는 사후 거의 백 년이 지난 1998년, 런던 트라팔가 광장에 『오스카 와일드와의 대화』라는 제명의 동상이 세워지면서 회복되었으며, 이후 그의 삶과 문학세계가 새롭게 조명되었다.

역자 - 김진석
서강대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블루존』, 『댈러웨이 부인』 등이 있다.

목차

서문
판본에 대하여
작가 서문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옮긴이 주


리뷰

구매자 별점

3.9

점수비율

  • 5
  • 4
  • 3
  • 2
  • 1

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펭귄 클래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