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공포의 추억 상세페이지

공포의 추억작품 소개

<공포의 추억> 인체는 공포를 알고 있다.
공포와 무서운 상황에 반응하는 것이 인간 생존에 가장 유리한 메커니즘이라는 것을.


어렸을 적 할머니의 옛날이야기를 기억하는가? 할머니의 이야기에 등장하는 호랑이는 언제나 두려움의 상징이었다. 실제로 많은 동물들은 포식자인 호랑이를 보거나 냄새라도 맡게되면 공포를 느끼고 피한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호랑이’라는 말에 울던 아이도 울음을 그친다고 했다. 그러나 아직까지 ‘호랑이’라는 정보가 우리 뇌에서 왜 공포를 유발하는지는 모르고 있다. 다만 동물실험에 따르면 이는 태어날 때부터 갖는 유전적 본능과 후천적 경험이 모두 작용하는 것이라는 정도만이 밝혀졌다.
그렇다면 공포를 느낄 때 우리는 어떤 상태일까? 공포를 느끼는 순간 뇌는 마치 수면 상태처럼 의식을 차단하는 쪽으로 작동한다. 즉 다른 데 신경 쓸 겨를이 없어지는 것이다. 종종 극심한 공포를 느끼면 기절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순간적으로 의식이 너무 많이 차단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두려워하진 말자. 우리는 돌발 상황이 닥치면 본능적으로 ‘잠재적 기능성’에 대한 정보를 본능적으로 찾는다. 뇌가 상황에 맞게 즉각적으로 공포 회로를 바꿔치기 해 적절한 행동을 유도하도록 진화해 왔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를 두려움게 떨게 하는 공포의 실체를 알아보고, 언제 가장 공포를 느끼는지, 공포증은 극복할 수 없는지 알아보자. 무시무시한 공포 체험도 과학적으로 이해하다 보면 조금은 '덜' 무서울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이보다 더 무서울 순 없다 (공포 영화, 분신, 머리카락, 조명의 비밀, 처녀 귀신, 뱀파이어)
PART 2. 공포는 마음속에 있다 (옛날이야기, 호랑이, 편도체, 공포 조건화)
BRIDGE. 공포 신드롬 (공포증, 공포 기억, 거미 공포증, 행동주의 치료, 불안 심리, 롤러코스터)
PART 3. 공포증의 물귀신 작전 (회피와 두려움, 외상적 조건형성, 직면 훈련, 천둥번개, 자연현상)
PART 4. 공포는 바로 이 맛이야! (놀이 공원, 공포 중독, 잔여 긴장, 공포 자극, 공포의 취사선택)
저자 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출퇴근 한뼘 지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