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신 없음의 과학 상세페이지

책 소개

<신 없음의 과학>

“신에 얽매일 것인가, 과학으로 자유로워질 것인가?”
현대 무신론의 수호자 ‘네 기사’들이 펼치는
과학과 종교에 관한 위대한 지적 탐구

리처드 도킨스 『만들어진 신』부터 대니얼 데닛 『주문을 깨다』, 샘 해리스 『종교의 종말』, 크리스토퍼 히친스 『신은 위대하지 않다』까지, 과학과 종교계 최대 문제작들의 사상적 토대가 된 바로 그 대화! 세상에서 가장 바쁜 사상가들이 어쩌다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을까? 가슴을 뜨겁게 하고, 영혼을 간질이며, 신경을 자극하는 열띤 논쟁을 마주하라! 정말로 우주를 만든 초자연적 창조자가 있는가? 『성경』『코란』이 모든 것을 아는 자의 산물이란 증거는 무엇인가? 종교와 과학은 겸손과 오만의 관점에서 어떻게 다른가? 무언가를 타당한 이유로 믿는 것과 황당한 이유로 믿는 것의 차이는 무엇인가? 전투적 무신론자 도킨스, 전략적 무신론자 데닛, 직설적 무신론자 해리스, 성역파괴 무신론자 히친스가 펼치는 지적 탐구의 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저자 프로필

리처드 도킨스 Richard Dawkins

  • 출생 1941년
  • 학력 옥스퍼드대학교 동물학 박사
  • 수상 1997년 코스모스 국제상
    1994년 나카야마 인류과학상
    1990년 마이클 패러데이상

2017.03.1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과학자이자 저술가. 옥스퍼드대학교를 졸업한 뒤, 옥스퍼드대학교 ‘과학의 대중적 이해를 위한 찰스 시모니 교수직’의 초대 교수를 지냈다. 왕립학회 회원으로 과학과 철학을 넘나드는 다수의 명저들을 통해 종교의 비합리성과 그것이 사회에 끼치는 해악을 역설해왔다. 대표작으로 《이기적 유전자》《만들어진 신》《지상 최대의 쇼》《현실, 그 가슴 뛰는 마법》 등이 있다. 2013년 〈프로스펙트〉가 전 세계 100여 개국을 대상으로 뽑은 세계 최고 지성 1위를 차지했다.

대니얼 데닛(Daniel Dennett)

미국의 철학자이자 인지과학자. 과학, 공학, 종교를 넘나드는 폭넓은 관심과 깊이 있는 연구로 많은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버드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터프츠대학교 철학 교수로 인지연구센터의 공동 소장을 맡고 있다. 놀랍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재치 있고 과감한 글솜씨로 풀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표작으로 《주문을 깨다》《의식의 수수께끼를 풀다》《자유는 진화한다》《다윈의 위험한 생각》 등이 있다.

샘 해리스(Sam Harris)

미국의 대표적 논객이자 신경과학자, 철학자, 작가. 스탠퍼드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UCLA에서 신경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프로젝트 리즌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이며, 활발한 기고 활동으로 과학지식과 비종교적 가치를 전파하는 데 힘쓰고 있다. 출간 당시 최고의 논픽션을 선정하는 펜/마르타 알브랜드상 수상작 《종교의 종말》을 비롯하여 《기독교 국가에 보내는 편지》《신이 절대로 답할 수 없는 몇 가지》《자유 의지는 없다》《나는 착각일 뿐이다》 등을 출간했다.

크리스토퍼 히친스(Christopher Hitchens)

세계적인 정치학자이자 저널리스트. 레넌문학상을 수상하는 등 문학성까지 인정받은 작가.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철학과 정치ㆍ경제를 전공했다. 어려서부터 신에 대한 회의가 깊었고, 어른이 되어 세계의 종교를 공부하면서 신(종교)이 품고 있는 ‘자기모순’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베니티 페어〉〈슬레이트〉〈디 애틀랜틱〉의 객원 편집자로 일했으며, 대표작으로 세계적 베스트셀러 《신은 위대하지 않다》《히치-22》《논쟁》 등이 있다. 2011년 암으로 사망했다.

목차

이 책을 읽기 전에_ 무신론 혁명을 촉발한 ‘네 기사’의 등장
머리말_ 하나는 모두를 위해, 모두는 하나를 위해!

1. 종교의 오만, 과학의 겸손, 무신론의 지적·도덕적 용기
_리처드 도킨스

2. 이웃에 ‘커밍아웃’하라, 수가 많으면 강해진다
_대니얼 데닛

3. 독단은 지식의 성장을 방해하고 인류를 갈라놓는다
_샘 해리스

4. 네 기사의 토론
_리처드 도킨스, 대니얼 데닛, 샘 해리스, 크리스토퍼 히친스


감사의 말
역자 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