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큐브릭 게임 상세페이지

책 소개

<큐브릭 게임> 15년 전 사망한 세계적 거장 스탠리 큐브릭이 보낸 의문의 소포,
거장이 남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젊은 영화인들의 치열한 두뇌 게임이 펼쳐진다

『큐브릭 게임』은 떠오르는 페이지터너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데릭 테일러 켄트의 첫 장편 소설로, 스탠리 큐브릭의 작품을 헌정해 만든 박진감 넘치는 미스터리 추리 소설이다. 스탠리 큐브릭은 블랙코미디의 새로운 장을 열어 SF영화의 경향을 바꾸고, 이후 수많은 감독에 영향을 끼치며 영화사에 새로운 문법을 만든 거장이다. 스탠리의 명작들을 중심 소재로, 새로운 미스터리로 탄생한 『큐브릭 게임』은 『다빈치 코드』를 능가하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과 영화통이 찬탄할 만한 영화적 영감으로 가득찬 소설이다.

젊은 영화인들이 사망한 스탠리 큐브릭이 남긴 수수께끼를 풀며, 거장의 최후 메시지와 유산을 거머쥐는 이 소설은 놀라운 속도감과 생동감으로 독자의 이목을 잡아끈다. 이 책은 2017년 독자들이 뽑은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내셔널 인디 엑설런스 어워즈 영화 부문을 수상했다.


출판사 서평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한 페이지터너,
데릭 테일러 켄트의 첫 장편 소설

UCLA 필름 보관소에서 근무하는 토니 스트라우스는 필름 복원 전문가다. 어느 날 그는 의문의 소포를 받는데 사망한 지 15년이 지난 전설의 영화감독, 스탠리 큐브릭이 보내온 것이다. 그는 영화학과 교수 안토니오 마스카로에게 전화를 걸어 이 사실을 알린다. 소포에는 한 장의 사진과 함께 “Q의 정체를 알고 싶다면 나를 따라오시오”라는 스탠리 큐브릭의 친필 메시지가 담겨 있다. Q의 정체는 무엇인가? 스탠리는 무엇을 위해 이 미스터리한 메시지를 보낸 것인가? 스탠리가 사망하기 전 세상에 던져놓은 매혹적인 수수께끼들은 과연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영화학과 교수 안토니오 마스카로, 제자 숀 헤이건과 그의 친구들은 Q의 정체와 스탠리의 수수께끼를 파헤치기 위한 지적 모험에 뛰어든다.
이 소설의 미덕은 스탠리 큐브릭을 둘러싼 세간의 음모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독자의 감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며, 픽션과 논픽션의 기로에서 독자의 긴장감을 극대화하는 데 있다. 스탠리를 둘러싼 달 착륙 음모설, 프리메이슨 연루설 등을 파헤치는 주인공들의 행보를 지켜보며 독자는 거장에게 가졌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롤리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시계태엽 오렌지]…
영화사를 뒤흔든 스탠리 큐브릭의 명작을 촘촘히 엮어 만든 지적 미스터리

『큐브릭 게임』은 책 전체가 거대한 퍼즐과 같다. 영화, 암호, 역사, 음모이론, 퍼즐, 문화사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거대한 지적 쾌감을 경험할 것이다. 스탠리 큐브릭의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샤이닝], [아이즈 와이드 셧], [닥터 스트레인지러브], [스파르타쿠스] 등이 주요 서사를 이끄는 도구들인 만큼, 이 책은 스탠리 마니아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A.I.], [메멘토], [유주얼 서스펙트], [카사블랑카] 등의 영화사에 길이 남을 영화들이 스탠리의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열쇠로 활용되는 것도 이 책의 놓칠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다.
약 80여 장의 영화 스틸이 첨부되어 시각적 재미를 더하고, 맬컴 맥도웰과 스티븐 스필버그 등 할리우드 유명인사들이 카메오로 등장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큐브릭 게임』은 스릴러의 최고 미덕인 ‘재미’의 요건을 충족한다. 무엇보다 영화 마니아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소설임이 분명하다.

추천평
“영화적 영감들로 가득 찬 최고의 스릴러”
- 제니퍼 보스워스 (Jennifer Bosworth, 『Struck』의 저자)

“큐브릭의 영화처럼 매혹적인 분위기로 악착같이 독자를 잡아끈다”
- EJ 앨트베이커 (EJ Altbacker, 『Shark Wars』의 저자)



저자 소개

저 : 데릭 테일러 켄트 (Derek Taylor Kent)
새로운 페이지터너로 급부상한 소설가이자 시나리오 작가. UCLA에서 연극과 극작을 전공했고, 오랫동안 극단에서 극본 집필과 연출을 담당했다. ‘더 고스트’라는 필명으로 아동도서 시리즈 ‘무서운 학교 Scary School’를 발표하며 소설가로 데뷔했다. 이 시리즈는 아동 문학 네트워크가 선정한 ‘가장 재밌는 그림책’으로, 베스트셀러로 자리한다. 이후 발표한 『El Perro con Sombrero』는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로 등극하며 전 세계 언론과 독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큐브릭 게임』은 그의 첫 장편소설로 영화애호가들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2017년 독자들이 뽑은 최고의 책(Reader’s Favorite Book Awards)으로 선정되었고, 내셔널 인디 엑설런스 어워즈(National Indie Excellence Awards)를 수상했다. 소설과 극본 집필뿐 아니라 미국 전역의 학교를 순회하며 아이들에게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을 가르치고 있다.

역 : 최필원
캐나다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에서 통계학을 전공하고, 현재 번역가와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장르문학 브랜드 ‘모중석 스릴러 클럽’과 ‘버티고’를 기획했다. 옮긴 책으로는 존 그리샴의 《최후의 배심원》, 할런 코벤의 《단 한 번의 시선》, 제프리 디버의 《소녀의 무덤》, 척 팔라닉의 《파이트 클럽》, 데니스 루헤인의 《미스틱 리버》, 로버트 러들럼의 《본 아이덴티티》, 마이클 푼케의 《레버넌트》, 매트 헤이그의 《시간을 멈추는 법》, 마이클 로보텀의 《미안하다고 말해》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