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미국의 송어낚시 상세페이지

미국의 송어낚시작품 소개

<미국의 송어낚시> 리처드 브라우티건을 미국문학의 전설로 만든 그의 대표작이다. 이 작품은 이전에 발표된 소설과는 전혀 다른 상상력과 싱싱하고 투명한 문체, 새로운 형식 등을 보여주고 있으며, 강렬한 반체제 정신, 물질주의와 기계주의에 오염된 현대인의 상실의식과 허무감을 담고 있어 미국 진보주의와 생태주의에 큰 영향을 끼친 작품이기도 하다.

『미국의 송어낚시』는 잃어버린 어린 시절의 목가적 꿈을 찾아 아내와 어린 딸을 데리고 미국 서부를 여행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다. 주인공의 탐색여행은 물질문명의 오염 속에서 유년시절의 녹색의 꿈을 상실한 채 살고 있는 모든 미국인들, 그리고 더 나아가 현대인들 모두의 탐색여행으로 확대된다.

이 작품은 미니멀리즘 방식의 짧고 간결한 문제로 되어 있어 읽기 쉬우면서도, 그 속에 많은 메시지들과 역사적, 정치적 은유들을 담고 있어서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그리고 현대인이 읽어버린 목가적 꿈의 회복을 탐색한다는 점에서 영화 「레인 맨」이나 「프리티 우먼」, 또는 「흐르는 강물처럼」과도 상통한다.


출판사 서평

전세계 젊은이를 사로잡은 포스트모더니즘 문학의 시작이자 정수!
투명하게 빛나는 언어, 새로운 상상력으로 건져올린 20세기의 새로운 고전!

미국 생태문학의 대표작이자 히피운동이 꽃피우던 1960년대 미국 청년들의 ‘성경’이었던 소설 《미국의 송어낚시》의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브라우티건의 팬임을 자처한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자유롭고 순수하며 엉뚱하고 즐거운 사고와 기성 소설의 틀을 낱낱이 해체한 듯 독특한 해방감’이라고 표현한 원작만의 개성과 은유를 모던&클래식 시리즈의 판형에 고스란히 담았다. 작품 세계로 독자를 인도하는 소개글을 첨가하고 번역문을 다듬고 수정해 보다 간결하고 읽기 쉽게 했다. 번역을 맡은 서울대학교 김성곤 교수의 자세한 해설과 생전의 작가와 나눈 인터뷰가 송어낚시 여행을 떠나는 독자들의 이해를 도울 것이다.

작가의 한마디
내 소설 속에서 송어는 사람으로, 장소로, 때로는 펜으로 변하는 등 일정한 모양이 없는 프로테우스 같은 존재다. 모든 것이 될 수도 있고 아무것도 아닌 무(無)일 수도 있다. 사실 그것은 정의할 수 없는 그 무엇, 이를테면 유년기의 꿈 같은 것은 아닐까. 그래서 우리는 끊임없이 그것을 추구하고 탐색해야 한다.

언론사 추천평

《미국의 송어낚시》는 중요한 의미가 있는 책이다. 우선 재미있게 읽힌다. 자신을 이 책에 열어놓음으로써, 여러분은 소설이 주는 모든 좋은 것을 맛볼 수 있다. 그뿐인가. 상상 속의 집에서 웃고 흥분하며, 울고 감탄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브라우티건의 문장이 그만큼 아름답고 속도감 있게 읽히기 때문이다. _[뉴욕타임스]

‘리처드 브라우티건’ 같은 사람은 이 세상 어디에도 없다. 우리가 나이 들었을 때, 사람들은 지금 우리가 소설을 쓰는 것처럼 ‘브라우티건’을 쓰고 있을지도 모른다. 브라우티건은 전혀 새로운 하나의 장르, 필요하고 즐겁우며 제대로 된 장르를 만들어낸 작가이다. _[샌프란시스코 선데이 이그재미너 앤드 크로니클]

《미국의 송어낚시》는 미국의 핵심적인 시대정신을 건드리고 있으며, 물론 시대를 초월
하여 살아남을 것이다. _[뉴스위크]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리처드 브라우티건
1935년 미국 워싱턴 주 터코마에서 태어나 오리건 주 유진에서 자랐다. 1957년 비트작가들의 본거지인 샌프란시스코로 옮겨가, 그들과 함께 미국의 반문화 운동을 주도하며 1960년대 초반까지 네 권의 시집을 발표했다. 1961년 첫 장편소설 《미국의 송어낚시》를 완성하였으나 출간하겠다고 나서는 출판사가 없었다. 결국 브라우티건은 1964년 두 번째 작품인 《빅서에서 온 남부 장군》으로 데뷔한 후 1967년에야 《미국의 송어낚시》를 발표했다. 비슷한 시기에 쓰인 두 작품은 강렬한 반체제 정신과 기계주의・물질주의 비판, 목가적 꿈을 잃어버린 현대인의 허무를 담아 전세계 문단의 비상한 주목을 받았다. 당시 대학생들이 마치 성서처럼 《미국의 송어낚시》를 늘 들고 다닌 이야기는 유명하다. 그 후 《워터멜론 슈가에서》 《임신중절 _ 어떤 역사 로맨스》 《완벽한 캘리포니아의 하루》 등을 출간하며 미국 문단에 큰 영향을 끼쳤다.
1984년, 브라우티건은 마흔아홉 살의 나이에 권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시신은 그의 행방을 찾던 출판사에서 고용한 사립탐정에 의해 발견되었고 결국 정확한 사망 날짜는 아무도 알지 못한다.

옮긴이 : 김성곤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명예교수.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교, 브리검영 대학교 등에서 영문학, 비교문학, 한국문학을 강의했고, 하버드 대학교와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방문학자로 연구했다. 한국문학번역원 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조지워싱턴 대학교 인문대학에서 Distinguished Visiting Professor로 있다. 옮긴 책으로 《완벽한 캘리포니아의 하루》 《임신중절》 《빅서에서 온 남부 장군》 등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 《경계를 넘어서는 문학》 《하이브리드시대의 문학》 《글로벌 시대의 문학》 《경계해체시대의 인문학》 《문학의 명장면》 《문화로 보는 세상, 문화로 읽는 미래》 등이 있다.

목차

작품 소개
송어낚시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국의 송어낚시
나무 두드려 보기1
나무 두드려 보기2
빨간 입술
쿨 에이드 중독자
호두 케첩을 만드는 또 다른 방법
그라이더 하천을 위한 서곡
그라이더 하천
미국의 송어낚시를 위한 발레
알코올 중독자들을 위한 월든 호수
톰 마틴 하천
비탈길에서의 송어낚시
바다, 바다를 항해하는 사람
헤이만 하천에 송어가 올라온 마지막 해
포트와인에 취해 죽은 송어
미국의 송어낚시의 부검
메시지
미국의 송어낚시 테러리스트
미국의 송어낚시와 FBI
워스위크 온천
미국의 송어낚시 쇼티를 넬슨 앨그린에게 보내기
20세기의 시장(市長)
파라다이스에 대해
칼리가리 박사의 캐비닛
솔트 하천의 코요테들
꼽추 송어
테디 루스벨트 칭가더
'미국의 송어낚시 쇼티를 넬슨 앨그린에게 보내기'에 대한 각주 장(章)
스탠리 유역의 푸딩 전문가
호텔 '미국의 송어낚시' 208호
외과의사
현재 미국을 휩쓸고 있는 캠핑 열기에 대한 짧은 언급
다시 이 책의 표지로 돌아가기
조세퍼스 호수의 날들
영원의 거리에서의 송어낚시
타월
모래상자에서 존 딜린저를 빼면 무엇이 남는가
내가 마지막으로 본 미국의 송어낚시
포니아의 관목 숲에서
미국의 송어낚시 쇼티에 대한 마지막 언급
미국의 송어낚시 평화를 위한 증인
'빨간 입술'에 대한 각주 장(章)
클리블랜드 폐선장
완벽한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 대한 경의 표하기
미국의 송어낚시 펜촉
마요네즈 장(章) 서곡
마요네즈 장(章)

보충설명
해설
작가 인터뷰 - 미국의 꿈, 미국의 절망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