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메리 수를 죽이고 상세페이지

메리 수를 죽이고작품 소개

<메리 수를 죽이고>

현대 일본 문단의 독보적인 천재 작가 오쓰이치
데뷔 이십 주년을 기념하는 매혹적이고 도발적인 앤솔러지

『GOTH』『암흑동화』등 그로테스크한 분위기부터 『실종 홀리데이』『너에게밖에 들리지 않아』 등 애잔한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깔의 작품을 발표하며 ‘블랙 오쓰이치’로도 ‘화이트 오쓰이치’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는 오쓰이치, 『기치조지의 아사히나 군』『나는 존재가 공기』 등 주로 풋풋한 청춘소설로 독자와 교감해온 나카타 에이이치, 『엠브리오 기담』『죽은 자를 위한 음악』 등 기담 및 괴담 장르에서 문재를 펼치는 야마시로 아사코, ‘마계탐정 명왕성O’ 시리즈 등 라이트노벨 문단의 무서운 신예 에치젠 마타로. 네 명의 천재적인 소설가가 한자리에 모였다. 그리고 소년 탐정의 수수께끼 풀이를 담은 「소년 무나카타와 만년필 사건」, 창작에 대한 근원적인 고민을 담은 「메리 수 죽이기」, 3·11 동일본 대지진의 아픔을 그린 「트랜스시버」, 3D 프린터를 둘러싼 오싹한 도시괴담 「어느 인쇄물의 행방」 등 전혀 다른 매력의 일곱 편의 단편으로 한 권의 환몽 컬렉션을 완성했다. 지금쯤 눈 밝은 독자는 눈치챘을지도 모른다. 실은 이들 모두 오쓰이치이다. 엄밀히 말하면 오쓰이의 다른 이름들이다. 그리고 단편이 시작하는 맡에 그의 본명 ‘아다치 히로타카’의 이름으로 해설도 써 붙였다. 오쓰이치의 다섯 페르소나가 펼치는 꿈속 같은 이색적인 세계! 당신이 사랑하는 오쓰이치의 모든 것을 담은 『메리 수를 죽이고』로 초대한다.


출판사 서평

오쓰이치의 오쓰이치에 의한 오쓰이치 팬을 위한 압도적인 소설집!
무채색인 듯 눈부시고, 잔혹한 듯 따뜻하고, 고독한 듯 다정한 이색 앤솔러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일본 현대 문단의 천재 오쓰이치, 청춘·연애소설로 잘 알려진 나카타 에이이치, 괴담 작가로 유명한 야마시로 아사코, 복면작가 에치젠 마타로, 해설을 맡은 아다치 히로타카까지. 『메리 수를 죽이고』로 다섯 명의 작가가 처음으로 한데 뭉쳤다. 청춘소설에서 호러, SF, 판타리, 미스터리에 이르기까지 오쓰이치를 둘러싼 다섯 명의 작가가 펼치는 다채롭고 환상적인 단편문학의 향연!

“열일곱 살에 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하고 ‘조금 일렀다’고 생각했습니다. 계속해서 글을 쓰기 위해서는 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할리우드영화의 시나리오 작법을 공부하는 등 다양한 표현 장르에서 얻은 요소요소를 소설에 불러들이고 저만의 고독한 감성과 저 나름의 미학에 접목해보았습니다. 불안도 했고 좌절도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덧 작가생활 이십 년 차, 지금 제가 가장 하고 싶은 말은 단 한마디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쓰고 싶습니다.”
_『메리 수를 죽이고』출간 기념 작가 인터뷰에서


저자 프로필

오츠이치

  • 국적 일본
  • 출생 1978년 10월 21일
  • 데뷔 1996년 점프소설 소설 '여름과 불꽃과 나의 사체'
  • 수상 2003년 혼카쿠미스터리상 Best Fiction
    1996년 제6회 점프소설 대상
  • 링크 공식 사이트트위터

2020.07.1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 : 오츠 이치
Ichi Otsu,おついち,乙一,본명 : 아다치 히로타카(安達 寬高)
『ZOO』『GOTH』 등 발표하는 작품마다 논란과 찬탄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마성의 천재 작가. 열일곱 살에 쓴 「여름과 불꽃과 나의 사체」로 제6회 점프소설·논픽션대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데뷔했다. 호러, 미스터리, 판타지, 라이트노벨 등 다양한 장르소설은 물론이고, 영화 및 연극의 각본, 만화 및 그림책 원작 등 경계가 무색한 전방위적 창작 활동으로 ‘월경(越境)의 작가’라 불린다. 오쓰이치는 학창시절 애용하던 계산기 ‘Z1’에서 빌려온 이름이라고. 그 밖의 작품으로 『실종 홀리데이』『하나와 앨리스 살인사건』『The Book』『어둠 속의 기다림』『베일』『암흑동화』 등이 있다. 애니메이션의 거장 오시이 마모루의 사위로도 유명하다.

저 : 나카타 에이이치
Eiichi Nakata,なかた えいいち,中田 永一
2005년 연애소설 앤솔러지 『I LOVE YOU』의 「모모세, 이쪽을 봐」로 세상에 처음 이름을 알렸다. 『기치조지의 아사히나 군』『십 년 교차점』『나는 존재가 공기』 등 위트와 서정을 겸비한 풋풋한 청춘소설로 사랑받았고, 『입술에 노래를』로 제61회 쇼가쿠칸 아동출판문화상을 수상했다. 다양한 컬러의 오쓰이치 가운데에서도 ‘화이트 오쓰이치’의 팬이라는 작가는, 오쓰이치(Z1)의 작명 센스에서 영감을 받아 그의 필명 ‘에이이치(A1)’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저 : 에치젠 마타로
越前魔太?
2010년 ‘마계탐정 명왕성O’ 시리즈로 라이트노벨 문단에 화려하게 등장한 무서운 신예. 본명과 나이 등을 일절 밝히지 않은 채 ‘복면작가’로 활동한다. 『마계탐정 명왕성O_데드돌 더블D』를 함께 집필한 ‘마이조 오타로’ 역시 제16회 미시마유키오상 수상자임에도 끝내 시상식에 나타나지 않은 일화로 유명하다. 한편, 에치젠 마타로는 마이조 오타로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영화 [네크]에서 중요한 역할로 등장하는 캐릭터 이름이기도 하다.

역 : 김선영
한국 외국어 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했다. 다양한 매체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했으며 특히 일본 미스터리 문학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소시민’ 시리즈, 『야경』, 『엠브리오 기담』, 『쌍두의 악마』, 『인형은 왜 살해되는가』, 『살아 있는 시체의 죽음』, 『손가락 없는 환상곡』, 『고백』, 『클라인의 항아리』, 『열쇠 없는 꿈을 꾸다』, 『완전연애』, 『경관의 피』, 『흑사관 살인 사건』 등이 있다.

목차

사랑스러운 원숭이의 일기 _오쓰이치 007
염소자리 친구 _오쓰이치 027
소년 무나카타와 만년필 사건 _나카타 에이이치 121
메리 수 죽이기 _나카타 에이이치 177
트랜시버 _야마시로 아사코 207
어느 인쇄물의 행방 _야마시로 아사코 231
에바 마리 크로스 _에치젠 마타로 269

작품해설 _아다치 히로타카 8, 28, 122, 178, 208, 232, 270
옮긴이의 말 _김선영 316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4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