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 상세페이지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작품 소개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 이우일과의 아트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된 하루키 미공개 단편!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한 무라카미 하루키의 따뜻한 동화적 상상력

한국 일러스트레이터와 첫 협업! 한국어판 오리지널 첫 출간!



《후와후와》《장수 고양이의 비밀》등 다수의 책에서 무라카미 하루키와 파트너십을 자랑한 일본의 안자이 미즈마루, 《버스데이 걸》《잠》 등 특유의 몽환적인 그림체로 무라카미 월드의 세계를 한층 심화시킨 독일의 카트 멘시크…… 비채는 생각했다. 그렇다면 한국의 일러스트 작가와 무라카미 하루키의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 어떨까? 먼저, 무라카미 하루키 작품 가운데 한국에 소개되지 않은 짧은 소설을 찾았다. 바로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 무라카미 하루키가 1985년에 쓴 단편이다. 그다음, 소설의 동화적인 온기와 상상력을 더욱 증폭할 일러스트레이터 이우일을 섭외했다. 무라카미 하루키도 이우일의 느슨한 듯 자유분방한 그림체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묘사 등에 반해 협업 제안에 흔쾌히 응했다. 그후 40여 컷의 따뜻한 그림이 그려지고, 입체적인 북디자인이 더해져 하루키 월드의 첫 한국어판 오리지널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가 완성되었다. 특히 때로는 지면 아래로 그림이 연장되기도 하고 때로는 시야 밖으로 그림이 확대되기도 하는 입체북 구성으로 하루키 단편 미학의 여운을 더욱 배가했다. 올겨울, 단 한 권의 책 선물을 찾는다면 단언코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를 추천한다.



11. 책 속에서



“자네 혹시 6월 15일에 달을 올려다보지 않았나?”

“아뇨, 벌써 오 년쯤 달구경 같은 건 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작년 크리스마스이브에 구멍 뚫린 음식을 먹지 않았나?”

“도넛이라면 매일 점심으로 먹는걸요. 크리스마스이브에 무슨 도넛을 먹었는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음…… 아무튼 도넛을 먹은 건 분명합니다.”

“구멍 뚫린 도넛이었나?”

“네, 그야 그렇죠. 도넛이라면 대개 구멍이 뚫려 있으니까요.”

“그거구만.” 박사는 말하고, 고개를 몇 번이고 몇 번이고 몇 번이고 끄덕였다. “그래서 저주에 딱 걸렸다고. 명색이 양 사나이 라면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 구멍 뚫린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된다는 것쯤 자네도 알 텐데.”

(pp.18-22)


출판사 서평

그림과 텍스트의 가장 행복한 만남!

안자이 미즈마루<후와후와>, 카트 멘시크<버스데이 걸> 그리고 이우일<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

영원한 소년 무라카미 하루키가 쓰고

천재 일러스트레이터 이우일이 그린 겨울 그림책!



양 사나이 협회에서 올 크리스마스 음악의 작곡을 부탁받은 양 사나이. 하지만 크리스마스가 코앞에 닥쳐도 곡을 완성하지 못하자, 양 사나이에 대해서라면 뭐든 다 아는 양 박사님을 찾아간다. 양 박사는 유감스럽게도 양 사나이가 저주에 걸렸다고 귀띔한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양 사나이가 ‘크리스마스이브’이자 ‘성(聖) 양 축제일’인 12월 24일에 구멍 뚫린 도넛을 먹었기 때문이라는데……. 양 사나이는 과연 저주를 풀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을까?

당신의 세계가 언제까지나 평화롭고 행복하기를…

‘무라카미 하루키 × 이우일’의 가장 완벽한 크리스마스 선물!



소심하고 성실한 양 사나이, 지혜롭지만 조금 뻔뻔한 바다까마귀 부인을 비롯해 《1973년의 핀볼》의 쌍둥이들을 떠올리게 하는 208, 209 쌍둥이 소녀, 오른 꼬불탱이와 왼 꼬불탱이, 양 박사, 성 양 어르신 그리고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의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주인공인 도넛 등 페이지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연이어 등장하여 하루키 월드의 재미를 더한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팬이라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책 선물을 찾는다면, 그리고 조금 특별한 그림책을 기다려왔다면, 또 《양을 둘러싼 모험》의 양 사나이와 재회하고 싶다면, 특히 이우일의 ‘노빈손’ ‘도날드 닭’ 만화를 즐겨 봤다면, 《시드니!》《하와이하다》의 이우일 특유의 재치 넘치는 일러스트가 취향저격이라면, 《후와후와》《버스데이 걸》이 책장에 꽂혀 있다면…… 작가 무라카미의 평화와 행복을 비는 응원을 담은 짧은 소설과 작가 이우일의 재치 넘치는 40여 컷의 그림이 때로는 넓게, 때로는 깊게 페이지 너머로 확장되는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파티로 두 팔 벌려 초대한다.


저자 프로필

무라카미 하루키 Murakami Haruki

  • 국적 일본
  • 출생 1949년 1월 12일
  • 학력 2012년 하와이대학교 마노아캠퍼스 명예박사
    1975년 와세다대학교 영화연극과 학사
  • 데뷔 1979년 소설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 수상 2014년 벨트문학상
    2012년 제11회 고야바시 히데오상
    2011년 제23회 카탈로니아 국제상
    2009년 스페인 예술 문학 훈장
    2009년 마이니치 출판 문화상
    2009년 제24회 예루살렘상
    2006년 세계환상문학 대상
  • 링크 공식 사이트페이스북

2018.12.1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쓴이 무라카미 하루키 Haruki Murakami

1949년 교토에서 태어나 와세다 대학교 문학부 연극과에서 공부했다. 1979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군조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데뷔했고, 1982년 《양을 둘러싼 모험》으로 ‘노마 문예신인상’을, 1985년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로 ‘다니자키준이치로상’을 수상했다. 1987년에는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작 《노르웨이의 숲》을 발표하여 하루키 신드롬을 낳았다. 1994년 《태엽 감는 새》로 ‘요미우리 문학상’을 수상했고, 2005년 《해변의 카프카》가 아시아 작가의 작품으로는 드물게 〈뉴욕타임스〉 ‘올해의 책’에 선정되었다. 2006년 체코의 ‘프란츠카프카상’을, 2009년 이스라엘 최고 문학상인 ‘예루살렘상’을, 2011년에는 ‘카 탈루냐 국제상’을 수상했다. 60종 이상의 작품이 전세계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 출간된 명실상부한 세계적 작가로, 2009년에는 《1Q84》로 제2의 하루키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마이니치 출판문화상’을 수상했다. 또한 ‘무라카미 라디오’ 시리즈를 비롯해 《무라카미 하루키 잡문집》 《오자와 세이지 씨와 음악을 이야기하다》 《먼 북소리》 등 개성적인 문체가 살아있는 에세이 역시 소설 못지않은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안자이 미즈마루의 그림과 함께한 《후와후와》, 카트 멘시크 그림과 함께한 《버스데이 걸》 《잠》 등 다채로운 시도를 통해 독자와만 나고 있다.



그린이 이우일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한 뒤 직장생활을 잠깐 하고 프리랜서로 독립해 지금까지 만화가, 일러스트레 이터, 에세이스트, 수집가로 살고 있다. 자비출판 만화집 《빨간 스타킹의 반란》을 출간한 이래 《하와이하다》 《퐅랜, 무엇을 하든 어디로 가든 우린》 《김영하 이우일의 영화이야기》 《현태준 이우일의 도쿄 여행기》 《이우일, 선현경의 신혼여행기》 등을 발표했다. ‘노빈손’ 시리즈, 《시드니!》 《꿈은 토리노를 달리고》 《첫사랑, 마지막 의식》 등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맡았고, 카페 ‘엔제리너스’ 로고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옮긴이 홍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불어교육학과와 동 대학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다. 일본에 거주하며 프랑스어와 일본어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무라카미 하루키의 《기사단장 죽이기》 《장수 고양이의 비밀》 《수리부엉이는 황혼에 날아오른다》, 마스다 미리의 《여탕에서 생긴 일》 《오사카 사람의 속마음》, 미우라 시온의 《마사&겐》, 아리카와 히로의 《현청접대과》, 델핀 드 비강의 《실화를 바탕으로》, 카트린 아를레의 《지푸라기 여자》 등 다수가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