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황혼의 이야기 상세페이지

황혼의 이야기작품 소개

<황혼의 이야기> 슈테판 츠바이크의 작품 세계는 애욕이 난무하는 세계이며, 이성보다는 정열이, 질서보다는 혼란이 지베하는 세계다. 불안·초조·격정 등 찰나적이며 병적인 인간 심리의 극한에서 오히려 그는 보편적인 인간성과 자신의 숭고한 인간애를 보여 준다. 특히 여기에 수록된 <황혼의 이야기> <모르는 여인의 편지> <마음의 파멸> 등 세편의 중편소설은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는 그의 대표작들이다.


출판사 서평

슈테판 츠바이크(Stefan Zweig, 1881~1942)는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Wien)에서, 유태계의 부상(富商)의 아들로 출생, 일찍이 문필(文筆)에 재주가 뛰어나 17세 때에 이미 보들레르를 탐독하고, 23세 때에 처녀시집(處女詩集) ≪은(銀)의 현(鉉)(Silberne Saiten)≫외에 두 권의 창작집을 발표하였다. 그후 그는 시․소설은 물론, 희곡(戱曲)․평론(評論)․전기(傳記)․번역(飜譯) 등의 여러 방면에서 재필(才筆)을 발휘하여 그가 남긴 원고의 매수(枚數)만도 20만 매를 넘는다고 한다. 그는 개인적으로도 토마스 만․헤세․카로사 등 독일의 일류 문인들과 친교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앙드레 지드․발레리․로맹 롤랑․베라렝 등 외국 작가들과도 친히 사귀어서 그들의 전기(傳記)를 쓰고, 그들의 작품을 독일어로 번역하였다. 그는 또한 여행을 좋아하여 반평생을 세계 편력에 소비하였으며, 유럽의 각 나라를 위시하여 인도․중국․아프리카․캐나다 등 거의 안 다닌 데가 없었다(그의 여행벽은 여기 번역된 <모르는 여인의 편지>와 <황혼의 이야기>에도 나타나 있다). 그후 제2차 세계대전이 시작된 다음에는 나치스의 박해를 받아 남미(南美)에 피난을 갔다가 그곳에서 젊은 부인과 함께 자살하고 말았다.(해설에서)


저자 프로필

슈테판 츠바이크 Stefan Zweig

  • 국적 오스트리아
  • 출생-사망 1881년 11월 28일 - 1942년 2월 22일
  • 학력 University of Vienna 독일문학
    베를린대학교 프랑스문학

2014.11.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슈테판 츠바이크 (Stephan Zweig)
1881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나 1935년까지 잘츠부르크에서 살았다. 나치의 탄압을 피해 런던, 미국, 브라질 등지에서 망명생활을 하다, 제2차대전이 한창이던 1941년에 우울증에 시달리다 못해 부인과 함께 동반자살했다.
세계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초상화가로 꼽히는 그는 역사 속에 묻혀 있는 인물들을 골라내서 그들의 생애와 행적을 추적하고 깊이 감추어진 내면 세계와 심리적 갈등까지 입체적으로 그려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유럽사를 꿰뚫고 있는 깊이 있고 방대학 지식, 이야기꾼으로서의 탁월한 구성 능력, 섬세하면서도 생동하는 힘을 지닌 그의 문체는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아왔다.
작품으로 <천재와 광기>, <정신의 탐험가들>, <발자크 평전> 등의 전기소설과 자전소설 <어제의 세계>, 단편집 <아모크>, 희곡 <볼포네> 등이 있다.

목차

해 설
모르는 여인의 편지
마음의 파멸
황혼의 이야기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서문문고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