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

고전으로 배우는 리더십의 모든 것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작품 소개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 인문 고전에서 리더십을 배운다!

뛰어난 리더가 방황하지 않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답을 《중용》, 《사기》, 《장자》에서 《그리스인 조르바》에 이르기까지 많은 고전에서 찾아보는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 20여 년간 창업 컨설턴트로서 일해온 저자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고전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저자는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선 인문학적 소양과 가치관 정립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세상을 편견 없이 바라보고, 이해관계 없이 판단하고, 필요한 것을 두려움 없이 실행하는 지성을 갖춘 자가 진정한 리더라고 강조한다.


출판사 서평

리더의 흔들리지 않는 중심과 확신은 어디에서 오는가?
인문 고전 속에 그 답이 있다.
최고의 창업 컨설턴트와 함께 고전으로 배우는 리더십의 모든 것!

“손해를 볼까 봐 겁이 납니다.” “선택의 연속들로 삶이 피곤합니다.” “사람을 어떻게 판별해야 합니까?” “이기려면 강해져야 합니까?” “관습적인 판단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등등.
관리자들의 고민은 끝이 없다. 이런 고민의 바탕에는 “뛰어난 리더가 되고 싶다”는 바람이 깔려 있다. 이 책 《뛰어난 리더는 방황하지 않는다》는 제목처럼 뛰어난 리더가 방황하지 않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답을 《중용》, 《사기》, 《장자》에서 《그리스인 조르바》에 이르기까지 많은 고전에서 찾았다. 거기에 20여 년간 창업 컨설턴트로서 일해온 저자의 실제 경험을 버무렸다.
저자는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선 인문학적 소양과 가치관 정립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세상을 편견 없이 바라보고, 이해관계 없이 판단하고, 필요한 것을 두려움 없이 실행하는 지성을 갖춘 자가 진정한 리더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고전 속 인물들과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진정한 리더를 꿈꾸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자기 철학이다.
지금 두렵고 힘들다면 이 책에 주목하라!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세상이다. 웬만한 사람은 정신을 차리기도 쉽지 않다. 너도나도 방향을 잃고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 책 속 관리자들의 고민은 사실 우리 모두의 고민이다. 늘어나는 삶의 짐이 갈수록 무겁게 느껴지고, 선택의 연속들로 피곤하며, 이미지로만 이루어진 관계에 지쳐가기도 하고, 날이 갈수록 매너리즘과 무력감에 빠져 내 것만 지키는 사람이 되어가는 자신의 모습에 회의감마저 몰려온다.
당연한 말이지만, 리더가 방황하면 구성원들은 더 우왕좌왕하고 조직은 쇠퇴의 길을 걷는다. 탁월한 리더에게 필요한 것은 확고한 ‘자기 철학’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의 저자는 리더의 여러 고민에 대해 관리자의 고민과 리더의 해답이라는 문답 형식 그리고 인문 고전과 실제 사례를 통해 함께 답을 찾아간다.
저자의 말을 들어보자. 우리는 어리석지 않기를 바란다. 갈림길에서 우왕좌왕하지 않고, 헤매지 않기를 원한다. 항상 지혜롭게 살기를 바란다. 저자에 따르면 그것은 준비에 달려 있다. 두 가지만 놓치지 않으면 된다. 멀리 보는 안목과 일상에서의 수련이다. 이를 심모원려(深謀遠慮)와 사상마련(事上磨鍊)이라 정리할 수 있다.
먼저 심모원려는 가의의 《과진론》에 나오는 말로, 깊은 책략과 멀리 보는 안목을 말한다. 그런가 하면 사상마련은 양명학의 창시자 왕양명이 주장한 것으로, 일상에서 자신을 갈고 닦으라는 말이다. 저자는 이와 함께 성(誠), 다시 말해 정성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 ‘성’이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소중한 원리라는 것.
저자는 이처럼 뛰어난 리더가 되려는 사람들과 일상에서 그 자질을 갖추는 여정을 함께한다. 그 여정 속에서 우리는 방황하지 않는 법을 분명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지금 이 순간 홀로 속만 끓이고 있는 방황하는 리더를 위한 최고의 가이드가 될 것이다.

[책 속으로 추가]
건륭제는 집권 초기에는 관대함을 보이다가 이내 엄격함으로 돌아섰는데, 이렇게 엄격하다가도 관대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자기 안에 숨어 있는 열정과 자제력이 팽팽하게 균형을 이루지 않으면 실천하기 어려운 경지다. 허나 건륭제는 이를 자유자재로 운용했다. 그 바탕에는 중용이 있었다.
건륭제는 어린 시절《예기》를 숙독하고 조부 강희제로부터 통치술을 전수받으면서 중용이야말로 최고의 미덕임을 깊이 깨달았다. 건륭제는 신하들의 나태함을 꾸짖으면서 사무를 총괄하는 왕공 대신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천하의 이치는 오로지 중(中) 하나에 있다. 중이라 함은 정도에서 벗어나지 않고 관엄이 상제하는 도리를 말한다.
_ 본문 88쪽

《주역》에는 때와 관련하여 경고하는 말이 수시로 나온다. 한음등우천 하가장야(翰音登于天何可長夜, 닭이 하늘을 나니 어찌 오래 머물 수 있겠는가)는 준비도 없이 행동하는 것을 나무라는 말이다. 새가 나니 흉하다는 말이 있다. 깃털이 다 자라기 전까지 새는 둥지에 머물러야 한다. 그럼에도 날고자 한다면 불행을 초래할 것이라는 의미다.《주역》의 앞머리에 나오는 잠용물용(潛龍勿用, 물에 숨어 있는 용은 쓰지 않는다) 역시 때가 아직 무르익지 않았다는 말이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때가 무르익었다고 항상 적극적으로 돌진하라는 것은 아니다. 행동하다가 그 자리에서 멈추는 것도 적극적인 행동이다. 소위 ‘멈춤의 미학’이다.
_ 본문 173~174쪽



저자 소개

저자 정보철은 창업 컨설턴트. 일간지 기자를 거쳐 현재 ㈜이니야 대표를 맡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수백 명의 창업을 도우며, 탁월한 리더가 갖추어야 할 자질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했다. 이 책은 그러한 고민의 결과물이다.
지은 책으로 《한 끗 차이》, 《고전경영》, 《승자》, 《이기는 사람은 생각부터 다르다》, 《이기는 사람은 언어 선택이 다르다》 등이 있다.

목차

시작하며

쉼 없이 변하는 상황에 맞추어서 대응·변신하라
일상과 업무 속에서 자신을 갈고 닦아라
정성이 성공과 실패를 조율한다
사람에서 시작되고 사람에서 끝난다
관계를 나를 비추는 거울이다
설득의 토대는 이해다
두려움 속으로 뛰어들라
법·세·술의 미학
리더십의 핵심은 인재 관리다
사람을 버리지 마라
경쟁에서 상생으로, 부분에서 전체로
같은 강물에 두 번 발을 담그는 것은 불가능하다
안정과 만족을 버려라
악을 뿌리쳐라
스스로 존재하는 나는 없다
통찰이 세상을 리드한다
한 번의 승리로 황제가 된다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
노예의 길에서 벗어나라
단순하게 살라, 제발 단순하게 살라
당신은 행복한가?
믿을 수 없을지라도 믿는 것이 진정한 믿음이다
빈 배에 가득 찬 지혜
오르내리는 길은 하나이며 같다
표면이 고르지 못한 거울은 본모습을 비추지 않는다
홀로 있어 외롭지 않다
외로움의 이면에 진짜 보물이 있다
이 세상에 만족하는 자 누구인가?
최후의 인간은 자신을 비운 인간이다
산다는 것의 즐거움

참고문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